결재문서

홈페이지 「질문과답변」 처리요청 회신[공용급수관 지원절차 관련]

“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남부수도사업소 수신 (경유) 제목 홈페이지 「질문과답변」 처리요청 회신[공용급수관 지원절차 관련] 님 안녕하십니까? 남부수도사업소 담당자 주무관 입니다. 먼저 서울시 상수도 행정에 협조하여 주신 귀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질의 하신 사항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질문1. 공용급수관 예산지원조건이(여의도동)아파트 간 선착순 공사 착공인가요? 답변1. 2022년도 주택 내 녹에 취약한 급수관 교체 추진계획 수립 시 노후배관 교체가 필요한 아파트 중, 교체사업 의사를 우선 표명한 아파트를 대상 으로 2021년 말에 예산 배정을 받습니다.(현장민원과-1513호, 2022.1.28.) 질문2. 공용급수관 지원절차에 보면 1)옥내급수관 진단 신청 → 2)진단(컨설팅) → 3)지원여부 및 지원 조건 통보 1)아파트 → 사업소 신청2)사업소 → 아파트 신청3)사업소 → 아파트 신청) 어떤식으로 절차가 이루어지나요? (보통 제가 알기론 사업 특성상(사업소 예산을 토대로) 사업소가 먼저 니즈가 있는 아파트들을 선정하여 지원대상 여부를 아파트측에 알려준 후 공사를 요하는 아파트측에서 사업소에 답을 해주는 것으로 지원받는게 쉬운걸로...) 답변2. 아파트와 사업소 간에 이뤄지는 절차는 입주자 대표가 주민들을 대표 하여 사업소에 신청하여 진행 됩니다. 이에 대한 서류는 입주자 대표 회의록, 회의결과 공고문, 대표자 신청 동의서, 지원금 위임 확인서를 통해 확인 합니다. 첫 번째 옥내급수관 진단 신청은 주택 내 녹에 취약한 급수관을 교체 의사표명으로 시작되며, 사업소에서는 아파트에 방문하여 지원 사업에 해당되는지 확인하고, 세부적인 절차를 설명 드립니다. 이와 관련하여 사업소 에서는 컨설팅 후 보고서를 작성하며, 의 경우는 옥내급수관 진단 후 지원 여부에 대하여 지원 가능함을 설명 드렸습니다. 질문3. 아파트측에서 지원 조건 신청한 시기나 지원조건을 통보받은 시기가 언제일까요? 지원조건을 통보받은 시기가 예산확보를 받은 시기로 보면 될까요? 답변3. 2021년 10월 8일 접수되어 컨설팅 보고서가 작성되었고, 냉수관은 아연도 강관, 온수관은 동관으로 확인되어, 냉수관 교체에 대한 지원만 가능한 점을 안내하여 드렸습니다. 아파트 공용급수관 예산확보는 예산이 소요 되는 점을 감안하여 2021년 하반기에 지원가능한 아파트에 대하여 상수도 사업본부에서 2022년 예산배정 계획을 수립하여 지원 예산이 확보되었습니다. 질문4. 영등포구청에서 자문결과 시 "-2021년 영등포구청 자문 결과:배관 부식으로 녹물, 누수 발생 등 입주민 불편으로 교체 공사가 시급하다는 결과 통보 받음 " 이런 내용이 있었나요? 답변4. 미 제출되어 자문결과 확인 후 공사비 지원 승인을 할 예정입니다.. 질문5. 현재 저희 아파트는 공용급수관 지원절차상 어느위치에 있나요? 답변5. 공사비 지원승인 신청서류를 제출한 상태입니다. 질문6. 공사시행은 보통 사업소에서 아파트에 공사비 지원 승인 이후 진행하는게 순서일까요? 답변6. 절차 상 승인 이후 진행하는 게 순서입니다. 질문7. 2021년에 2022년 공사시 지원예산을 받기로 확정되었으니 2022년안에 공사를 진행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나요? 답변7.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8. 지원 받기로 되어 있는데 저희는 로 총 비용인데 급수나 급탕 어디 쪽에서 지원받는건가요? 답변8. 냉수관은 아연도강관, 온수관은 동관으로 확인되어 냉수관 교체에 대한 지원만 가능함을 안내하여 드렸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오며, 답변 내용에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남부수도사업소(담당 주무관 )로 연락주시면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서울시 상수도 행정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끝. 남부수도사업소장 주무관 최희 주무관 박학중 현장민원과장 전결 03/16 代박선희 협조자 시행 현장민원과-3703 ( ) 접수 ( ) 우 07062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10길 97 (신대방동) 3층 현장민원과 / http://arisu.seoul.go.kr 전화 02-3146-2575 /전송 02-3146-4657 / milgari2@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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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질문과답변」 처리요청 회신[공용급수관 지원절차 관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남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3703 생산일자 2022-03-1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최희 (02-3146-2575) 관리번호 D000004495151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