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소방서 수신 재난관리과장 (경유) 제목 2022년 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 정밀조사·정비 계획 보고(수정) 1. 관련근거 가. 재난대응과-5149(2022. 3. 8.)호 ‘2022년 해빙기(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 조사·정비 계획 알림’ 나. 재난관리과-1678(2022. 3. 10.)호 ‘2022년 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정비 계획 알림‘ 2. 방배센터 2022년 상반기(해빙기 대비) 소방용수시설 일제 정밀조사 계획을 다음과 보고합니다. 가. 기 간 : 3. 10.(목) ~ 5. 20.(금) (10주간) 나. 조사대상 : 소방용수시설(공설) 593, 비상소화장치 24, 1팀 2팀 3팀 용수조사일 대기팀 용수조사일 대기팀 용수조사일 대기팀 3.29(화) 3팀 4.26(화) 1팀 4.12(화) 2팀 3.30(수) 2팀 4.27(수) 3팀 4.13(수) 1팀 3.31(목) 3팀 4.28(목) 1팀 4.14(목) 2팀 다. 조사일정 라. 결과제출 : ~ 5. 22.(일) [붙임6] 마. 기타사항 1) 관내 모든 공설 소방용수시설 출수 조사 - 전 대상 119행정정보시스템 사진, 위치 교체 등 최신화 (성과평가지표) [붙임7] - 소방안전지도 위치와 실제 소화전 위치 일치 여부 확인 및 수정 - 소방용수시설 경미한 고장 발생 시 현지 시정 조치 - 이설·보수·폐전 특이사항 발생시 즉시 통보 2) 스핀들 조작방법 숙지 및 급격한 조작금지(수질오염으로 민원발생소지 방지) [붙임2] ※ 소방웹하드-서초소방서-재난관리과-대응총괄팀-소방용수 폴더 내 동영상 참고 3) 소방용수시설 상태 변경 시 고장발생 및 보수완료 보고 [붙임3] 4) 신형 소화전 맨홀교체 실적 조사[붙임4 7번시트] 5) 도색,보온 대상 파악 시 3년 내(2019~2022) 실시(예정) 대상 제외하여 보고 [붙임4 내 9번 시트] 6) 소방용수시설 주변 장애물로 인해 사용 곤란한 대상 파악 [붙임5] ※ 띠녹지, 자전거 보관대, 주차구획선 등(구청 협조해 장애물 제거 예정) 7) 비상소화장치 내부 적재비품 파악(부서별 금액 배분)[붙임6] 8) 일제수리 조사 중 불법주·정차 단속 센터별 3건(팀당 1건,단속 후 수시 보고) 9) 초과근무 및 출장시 시간준수(본부 감찰 일제조사 일정 요청하여 감찰활동) 10) 근무원칙 : 주간근무자 일제조사(출장), 비번자 출동대기(초과) ※ 조사시간 : 주간 근무자 09:00~13:00 출장 / 전일 야간 근무자 09:00~13:00 초과 출동대기 11) 3월 일제조사 실시한 팀도 4,5월 정기조사 실시, 반대의 경우도 동일 붙임 1. 2022년 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 정밀조사 계획 1부. 2. 일제소방용수시설현황 및 담당(2022) 1부. 3. 소방용수시설 고장·보수시 보고 서식 2부. 4. 소방용수 일제조사 결과 1부. 5. 소화전 주변 장애물 현황 파악 서식 1부. 6. 비상소화장치 내부 적재비품 필요수량 파악 서식 1부. 7. 119행정정보시스템 현행화 매뉴얼 2부. 끝. 방배119안전센터장 서무담당 김중길 진압2대장 강대원 119안전센터장 03/14 강경용 협조자 시행 방배119안전센터-932 ( ) 접수 ( ) 우 06699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155 방배119안전센터 / 전화 /전송 02-2187-8235 / / 부분공개(5)
25567238
20220315054007
본청
방배119안전센터-932
D0000044929727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