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22년 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정비 계획 알림 1. 관련근거 가. 소방활동 자료조사 등에 관한 규정(소방청 훈령 제2호) 나. 재난대응과-5149(2022.3.8.)호「2022년 해빙기(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 조사?정비 계획 알림」 2. 위와 관련하여 2022년 상반기(해빙기) 소방용수시설에 대한 일제 조사?정비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니, 시행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기 간 : 2022. 3. 14. ~ 5. 20. 나. 조사대상 : 소방용수시설 2,918개소 다. 조사방법 : 현장대응단 및 각 119안전센터 자체계획 수립?시행 ○ 비번 근무자 출동대기(초과근무) 조치 후 주간근무자 일제조사 실시 라. 세부계획 :【붙임1참고】 마. 결과제출 ○ 자체일정보고 : 2022. 3. 18.(금) 한 ○ 점검결과제출 : 2022. 5. 20.(금) 한 ※일제조사 중 불법 주·정차 차량 단속(센터별 3건 이상)은 단속 즉시 보고 3. 행정사항 가. 현장대응단 및 각 119안전센터장은 민원발생 및 안전사고 방지를 위하여 조사방법 및 주의사항을 사전교육하여 주시고, 나. 일제조사 시 코로나19 감염 대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고 변경사항 발생 시(고장→양호, 양호→고장 등) 즉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 임 1. 2022년도 상반기 소방용수시 일제점검·정비 계획 1부. 2. 일제 조사 및 소화전 개폐 요령 1부. 3. 관련 법령 및 규정 1부. 4. 소방용수 일제조사 결과(보고서식) 1부. 5. 소방용수시설 및 비상소화장치 세부 현황(보고서식) 1부. 6. 공공데이터 일제정비(보고서식 2부 포함) 1부. 7. 노면표시 및 태양광 조명블럭 등 설치 점검(보고서식) 1부. 8. 소방용수시설 도색 및 보온대상(보고서식) 1부. 9. 소화전 점검 동영상(별도첨부-웹하드) 1부. 10. 소방용수시설 경.위도 수정 확인 방법 1부. 끝. 재난관리과장 수신자 소방행정과장,예방과장,현장대응단장,봉천119안전센터장,신림119안전센터장,난곡119안전센터장 담당자 이학민 대응총괄팀장 변전일 재난관리과장 03/14 홍진희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1566 ( ) 접수 ( ) 우 08833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97 관악소방서 3층 재난관리과 / 전화 02-886-1192 /전송 / / 부분공개(5)
25561950
20220315054007
본청
재난관리과-1566
D00000449265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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