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2년 서울뮤직페스티벌」기획·운영 대행업체 선정계획

문서번호 문화예술과-3312 결재일자 2022. 3. 1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축제진흥팀장 문화예술과장 유승운 정성욱 03/11 박원근 「2022년 서울뮤직페스티벌」 기획·운영 대행업체 선정계획 2022. 3. 문화예술과 ?2022 서울뮤직페스티벌?기획·운영 대행업체 선정계획 서울의 대표 음악축제를 뷰티산업과 연계 개최하는「2022 서울뮤직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기획·운영할 역량 있는 대행업체를 선정하고자 함 Ⅰ 행사계획(안) ?? 행사개요 ○ 행 사 명 : 2022 서울뮤직페스티벌(Seoul MUsic Festival, SMUF) ○ 기 간 : ’22. 10. 12.(목) ~ 16.(일) / 4일간 ○ 장 소 : DDP(알림 1관, 알림2관, 어울림광장) ○ 주 최 : 서울특별시 ○ 사업예산 : 1,180백만원 ○ 주요내용 :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 뮤직?뷰티산업 부대행사 메인공연 (4개) ?? 매일 색다른 무대와 장르의 K-POP(댄스음악, 인디, 힙합, 트로트 등)을 다뤄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함 음악산업 프로그램 ?? K-POP 유행을 선도하는 아티스트, 작사가·안무가, 제작사 등 음악산업 관계자 멘토링 토크쇼 ?? 미래음악(5G기반 VR/AR 체험 등) 체험관 운영 등 뷰티산업 프로그램 ?? 한류스타 및 TOP 뷰티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뷰티토크 콘서트, 메이크업 클래스 ?? 뷰티(화장품, 네일, 헤어 등), 웰니스 체험·홍보 부스 운영 등 ?? 추진방향 ○ 서울의 대표산업과 문화행사를 연계하여 한달간 개최되는 ‘서울뷰티먼쓰(Seoul Beauty Month)’ 에 참여하여 도시축제 구성 - DDP를 중심으로 한 뷰티, 디자인, 패션 등 산업과 문화의 융·복합 축제 개최로 서울의 대표산업 활성화 및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기여 ○ K-POP을 비롯한 인디, 힙합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하여 문화예술계 활성화에 기여 및 다양한 세대의 문화향유권 증진 - K-POP, K-드라마·영화 OST, 인디, 힙합, 트로트, 뮤지컬 갈라, 댄스 등 ○ 코로나 지속상황을 감안하여 대면-비대면 방식 병행 개최 - 추후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행사운영 방식 및 관람인원 조정 [Seoul Beauty Month 행사개요] ○ 기 간 : ’22. 9. 30.(금) ~ 10월 한달간 ○ 장 소 : DDP, 성수, 명동, 홍대 등 ○ 주요내용 구 분 일정(안) 내 용 장 소 서울뷰티위크 뷰티인디엑스포 9.30~10.2 유망 뷰티 인디 브랜드 제품 전시 및 판매·수주 지원 DDP 트렌드 토크 콘서트 뷰티 인플루언서, 전문가 등 유명인사 초청 특강 서울트렌드스타일쇼 트렌디 룩 런웨이 및 K-pop 등 문화요소 융합 아트쇼 서울뮤직페스티벌 10.12~16 K-POP을 중심으로 한 대중음악 축제 ESG메시지 시민마당 개최 10.13.~14. 뷰티업계 업사이클 기술·정보 공유 포럼, 자원순환 인식 제고 프로그램 등 DDP 서울라이트 10.14.~18. 서울라이트 ‘가을’과 ‘디지털디자인‘ 컨셉 작품 전시 및 빛 퍼포먼스 서울디자인위크&디자인페어 10.19.~11.2 컨퍼런스, 디자인아트 쇼케이스, K-라이프 디자인 전시 등 서울패션위크 10.8~13 패션쇼 및 트레이드쇼(수주상담회) 등 미정 서울뷰티로드 페스티벌 10월 중 서울 미식주간, 뷰티현장 투어, 뷰티문화 체험 ‘뷰티로드’ 등 성수·명동 홍대 등 의료관광트래블마트 10월 중 의료·웰니스 관광상품 설명회, 국제포럼, 토크쇼 등 Beauty Trade Week 10월 중 ‘트레이드온 : 뷰티관’ 운영, 온라인 수출상담회 등 온라인 Ⅱ 과업내용 ?? 과업개요 ○ 과 업 명 :「2022 서울뮤직페스티벌」기획·대행 용역 ○ 과업기간 : 계약체결일 ~ 2022. 12. 31. ○ 용 역 비 : 1,180백만원 ○ 과업범위 : 행사운영 전반 ? 전체 사업의 기획 및 운영에 관한 종합계획 수립 ? 세부 프로그램 기획?운영에 관한 사항(신규 콘텐츠 발굴, 장소 섭외 등) ? 공연 및 세부 프로그램 온라인 운영에 관한 사항(콘텐츠 제작, 방송 송출 등) ? 각종 공연의 출연진 섭외 및 공연 시설물(공연무대 등) 제작?운영 ? 기업?민간 협찬 유치 및 외부 단체와의 협력방안 제시 ? 비대면 축제 참여자를 위한 방송 송출 ? 매체?타깃별 광고와 각종 홍보 마케팅에 관한 계획 수립 및 이행 ? 프로그램별 사전신청 접수를 위한 시스템 구축?운영(홈페이지와 연동) ? 행사장 조성과 행사 운영을 위한 각종 필요물품?장치 준비 및 철거(청소) ? 원활한 행사운영을 위한 자원봉사자 및 진행요원 모집?관리 ? 안전 관리 및 위기상황 대책 계획 수립(코로나19 방역계획 포함) ? 재난?우천 등에 대비한 대체 프로그램 구성 ? 안내 및 각종 현장 운영체계 구축(종합상황실, 현장 안내센터 등) ? 국내 및 해외 관람객(참여자) 설문조사 실시 및 분석, 향후 개선방안 도출 ? 각종 보도 및 노출내역, 사진, 동영상, 참여자 통계데이터 등 일체의 자료를 포함한 결과보고서 제출 ? 회계·정산에 관한 사항 ? 기타 발주부서가 ?서울뮤직페스티벌?과 관련하여 요구하는 사항 Ⅲ 대행업체 선정계획 ?? 선정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근거법령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제44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행정자치부예규 제198호, 2022. 1. 11.) ○ 선정절차 사전규격 공개 ⇒ 입찰공고 ⇒ 입찰참가등록, 제안서 접수 ⇒ 제안서 평가 ⇒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 ⇒ 계약체결 3.11.~16. 3.18.~4.27. 4.25 ~ 27 5. 4. 5. 5.~ 20. 5.23. ??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접수 ○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자 (공동수급의 경우, 구성원 모두 충족) - 조달청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 9901], 기타자유업(광고대행업)[업종코드: 9902] 중 1개 이상을 주 업종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공동수급의 경우, 1개사 이상 충족) ??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검사가 완료된 최근 10년 이내 국가·지방자치단체·정부투자기관· 지방공기업·지방자치단체 출자 · 출연법인, 민자 · 민간 실적 또는 해외실적 등 단일행사로 390백만원 이상의 축제, 음악행사 등 관련행사 수행 완료 실적이 있는 업체 - 아래의 요건을 갖춘 자 - 입찰참가등록마감일을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자격 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되지 아니한 자 ※ 일괄 (재)하도급 금지하며,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은 3개사 이내 허용 ○ 입찰참가등록(전자입찰) - 공고기간 : 2022. 3. 18.~ 2022. 4. 27. - 등록기간 : 2022. 4. 25. ~2022. 4. 27. -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G2B) ○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 접수기간 : 2022. 4. 27.(수) 10:00~17:00 - 제출서류 : 제안서 10부, 가격제안서 1부, 그 외 공고문에 기재된 필요서류 - 접 수 처 : 서울시청 문화예술과(축제진흥팀) ※ 방문접수만 가능 ?? 제안서 평가 ○ 평가위원회 구성 : 위원장 포함 7명 - 문화예술·축제·관광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3배수 이상의 예비위원 명부를 기준으로, 제안서 접수 시 입찰참가자 번호 추첨을 통하여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평가위원으로 위촉 (동일빈도인 경우 연장자순) ※ 예비위원 명부 확정 시 일상감사팀장 협조결재 시행 - 위원장은 평가당일 참여위원 중 호선으로 선출 ○ 평가위원회 개최 ※ 별도계획 수립 예정 - 일 시 : 2022. 5. 4.(수) 14:00~ - 장 소 : 서소문청사 1동 4층 문화본부 회의실 - 진행절차 ① [제 안 사] 제안서 PT 발표 및 질의응답 ※ 발표순서는 발표당일 추첨으로 정함 ② [평가위원] 제안사별 정성적평가표(배점: 70점) 작성·제출 ③ [발주부서] 정량적평가, 정성적평가, 가격평가 점수 합산 후 ‘종합평가서’ 작성 ④ [평가위원] 협상적격자·협상순위 포함한 ‘평가결과 의결서’ 서명 ○ 평가방법 : 기술능력평가와 입찰가격평가 점수 합산 - 기술능력평가 : 90점(정량적평가 20점, 정성적평가 70점) - 입찰가격평가 : 10점 구 분 기술능력평가 입찰가격평가 정량적 평가 정성적 평가 배 점 (합계: 100점) 20점 70점 10점 평가내용 제안업체 경영상태, 수행실적, 인력현황 등 용역 수행계획 등 사업제안내용 제안가격 평가방법 발주부서 평가 [객관적 평가] 평가위원 평가 [주관적 평가] 행안부 평점산식에 따라 평가 [객관적 평가] ※ 평가 실시 전, 평가위원회 통해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등 변경 가능 ※ 정성평가는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한다. 단, 최상위와 최하위 평점이 2개 이상인 경우에는 각 1개씩만을 제외한다. ※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 ?? 협상 및 계약 ○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 제안서 평가결과 최종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들 중 고득점 순으로 선정 -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기술능력(정량+정성) 평가점수가 높은 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 심사결과 적격업체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시행 ○ 협상진행 및 계약 체결 - 기술협상(문화예술과) 및 가격협상(재무과) 진행 : 15일 이내 - 재무과장 재정합의 후 재무과로 계약체결 의뢰 - 일괄 하도급 제한 : 확약서 제출 명시 Ⅳ 행정사항 ?? 소요예산 : 1,400천원 ○ 산출내역 : 위원회 참석수당(2시간 이상) 200천원 x 7명 ○ 예산과목 : 문화예술과, 문화예술진흥,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행사 개최, 계절별브랜드음악축제, 사무관리비 ○ 사전규격 공개 : 3. 11.~3.16. ○ 입찰공고 의뢰(문화예술과→재무과) : 3.16. ○ 입찰공고 : 3.18.~4.27. ○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 4.25.~4.27. ○ 제안서평가위원회 개최 : 5. 4.(수) ○ 협상 및 계약체결 : 5. 5.~5.23. ?? 추진일정(안) 붙임 1. 용역입찰공고문 1부. 2. 제안요청서 1부. 3.「부당계약특수조건」발주부서 체크리스트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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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용역입찰 공고문.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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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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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부당계약특수조건」발주부서 체크리스트.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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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22년 서울뮤직페스티벌」기획·운영 대행업체 선정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문화본부 문화예술과
문서번호 문화예술과-3312 생산일자 2022-03-1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유승운 (02-2133-2570) 관리번호 D0000044915349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예술정책 > 문화예술정책수행 > 문화예술행사지원 > 서울시대표축제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