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 안녕하십니까.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 잘 보았습니다. 께서 의견주신 전화불친절에 대한 신고내용은 누구라도 불쾌함을 느끼셨을 거라 충분히 공감합니다. 직원들의 올바른 전화응대는 한 사람 한 사람이 서울시를 대표하는 역할과 더불어 가장 기본적인 업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시 직원의 올바르지 못한 전화응대로 불편을 드린 부분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특히, 께서 말씀하신 전화 수신이 신속하게 이루어지지 않은 점, 담당자 부재 시 대직자가 당겨 받지 않은 점, 문의 업무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나 응대가 없었던 점은 분명 반성이 필요한 사항입니다. 지적해 주신 내용은 향후 서울시 민원응대 서비스 교육 과정을 통하여 사례를 공유하며 부족함을 인식하고 개선의 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현재 시민봉사담당관에서는 직원들의 전화응대 서비스 품질 관리를 위하여 매년 반기별로 전화응대 태도에 대해 모니터링하며 품질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께서 주신 의견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나 부서를 알려주신다면 전화응대 점검에 참고하여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서울시 시민봉사담당관 이경희 주무관(02-2133-6470)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시정발전을 위한 따뜻한 조언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편안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이경희 ★민원기획팀장 장정호 시민봉사담당관 03/07 代장정호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5205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70 /전송 / heecs@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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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5205 생산일자 2022-03-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경희 (02-2133-6470) 관리번호 D000004488599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