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소방행정과-2079 결재일자 2022. 3. 2.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담당자 장비회계팀장 소방행정과장 소방서장 박요성 이재원 이대우 03/02 김재학 협 조 개인보호장비 위생관리 강화 추진 계획 2022. 3. - 개인보호장비 효율적 위생 관리를 위한 - 2022년 개인보호장비 위생관리 강화 추진 계획 현장활동 중 발생하는 개인보호장비(특수방화복)의 각종 오염 및 훼손을 전문업체를 통한 세탁 ? 위생 관리하여 출동대원의 건강을 보호하고 사기진작 및 출동태세에 만전을 기하기 위함. Ⅰ 관 련 근 거 소방공무원 보건안전관리 규정 제14조(감염방지대책)」 소방장비 관리업무 처리기준 제16조(소방장비의 세척 등) Ⅱ 추 진 방 향 유해물질 등 오염된 장비로부터 현장활동 대원 개인위생과 호흡기 보호 2차 오염방지로 동료와 가족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사무 공간 확보 재 출동 준비시간을 최소화하여, 현장대원 체력회복을 위한 휴게시간 제공 Ⅲ 특수방화복 현황 2022. 03. 02. 기준 구분 행정과 재난과 예방과 대응단 녹번 역촌 수색 예비 계 A급 B급 C급 내용연수경과 계 Ⅳ 내용연수 경과 특수방화복 교체등 추진 내용연수: 3년 내용년수 경과 특수방화복 교체 추진 및 예비수량 확보 ○ 본부 장비회계팀 협의후 교체 추진 : 5월중 (예정) Ⅴ 특수방화복 전문업체 관리 세부추진계획 기 간: 2022. 3. 1. ~ 12. 31.(10개월) 대 상: 현장대응단, 각 119안전센터 품 목: 특수방화복 위탁범위: 세탁 ? 수선 예 산 액: 예산과목: 소방화재안전보조장비 보강 및 유지관리비/사무관리비 지급방법: 소방행정과 법인카드 결제(매월 1회) 후 계좌입금 대 상 : 특수방화복(상의 및 하의/내피 포함) 추정수량 : ※ 물량은 사정에 따라 증?감 가능 산출단가 : / 1벌(내피 포함 상?하의) 분 류 품 목 재질, 색상 단위 예상발생량 세탁횟수 비고 예상수량(벌) 월 방화복 특수방화복(상의) PBI섬유 또는 아라미드계 섬유(황색) 벌 70내외 10 4회/월 특수방화복(하의) PBI섬유 또는 아라미드계 섬유(황색) 벌 70내외 10 4회/월 추진방법 계약(세탁)추진 내역 1) 수거방법: 업체가 현장대응단 및 각 부서 방문하여 수거처리 2) 수 거 - 정기수거: 매주 금요일 - 수시수거: 상황에 따라 세탁물 발생시 부서별 방문 수거 3) 세탁방법: 붙임참조(※ 특수방화복세탁 위탁처리 과업지시서) 4) 납 품: 수거일로 부터 7일 이내 Ⅴ 행 정 사 항 ○ 현장대응단 및 각 안전센터에서는 [2022년 은평소방서 특수방화복세탁 위탁처리 과업지시서]의 붙임2 [세탁물 (입?출)고증]을 참조하여 세탁업체 방문시 입?출고 수량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기록하고, 사본은 각 부서별 자체 보관, 원본은 소방행정과 반드시 제출 ○ 현장대응단 및 각 안전센터에서는 특수방화복 입?출고시 세탁 전?후의 사진을 촬영하여 [세탁물 (입?출)고증]과 함께 소방행정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2년 은평소방서 특수방화복세탁 위탁처리 과업지시서(안) 1부. 2. 산출기초자료조사서(특수방화복 세탁 용역) 1부. 3. 견적서 2부. 끝.
25491765
20220303055007
본청
소방행정과-2079
D00000448502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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