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1039 결재일자 2021. 2. 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채널팀장 뉴미디어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송영미 김지원 이종선 02/02 한영희 2021년 시정종합월간지“서울사랑”운영 추진 계획 2021. 2.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2021년 시정종합월간지 “서울사랑” 운영 추진계획(요약) 2021년 “서울사랑” 발행을 통해 시민들에게 유용한 시정정보 및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서울시의 대표적인 ‘콘텐츠 제작 플랫폼’으로서 위상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함 Ⅰ 추진 개요 ?? 추진배경 ? 포스트 코로나 대비 2021년 시민들에게 유용한 서울시 정책과 생활 정보,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힐링 콘텐츠를 충실하게 제공 ? 뉴트로 열풍에 발맞춰 아날로그 잡지의 강점을 강화하고, ‘서울’을 주제로 하는 차별화되고 특화된 콘텐츠를 제작해 소장가치를 높임 ? MZ세대, 1인가구, 액티브시니어, 구독경제 등 새로운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 제작 필요 ? 온오프라인 융합 전략 하에 온라인 연계 콘텐츠 활성화 및 콘텐츠 제작 플랫폼으로서 확산을 강화하고,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효율적이고 내실있는 배부 관리 ?? 추진근거 및 발행개요 ? 추진근거 - 『서울사람, 서울사랑 발행계획(’02.8.8)』 : 시장방침 제752호 ※ 타블로이드판→4x6배판(A4크기) 월간지 형태로 발행 ? 발행개요 발행주기 발행부수 발행형태 배부처 사업비 월간 (연12회) 4만부 (연48만) 책자, 60면, 신국배판(205×295mm), 전면 컬러 서울도서관·시민청 등 다중이용시설, 산하기관, 시정자문위원, 구독신청자 등 932백만원 (’20년:1,193) - 점자책 800부 발행 (녹음파일 별도), 홈페이지(love.seoul.go.kr) 운영 Ⅱ 2020년 추진 방향 ? 비대면 콘텐츠 외에 코로나블루에 대응하는 힐링 콘텐츠, 포스트 코로나 대비 콘텐츠와 서울시 주요 정책, 문화, 생활 정보 비중 확대하는 다양화 전략 필요 ? 종이 잡지의 한계를 뛰어넘어 혁신적인 융합 디지털 매거진으로 더욱 성장하고,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해 市 내외부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역할을 더욱 강화 ? 코로나19 방역에 따라 배부처 및 수량을 유동적으로 조정하고, ’21년 발행부수 축소(월6만부→4만부)에 따라 내실있는 구독 및 배부관리가 필요 Ⅲ 행정사항 ?? 소요 예산 : 932,380천원 (’20년 1,193,400천원 △261,020천원) ? 예산 내역 - 사무관리비 : 710,380천원 - 공공운영비 : 222,000천원 ? 예산 과목 -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시민 눈높이에 맞는 웹사이트 관리 및 운영, 시정종합월간지 서울사랑 제작 및 운영 ?? 추진 일정 ? ’21년도 서울사랑 책자 발행 및 배부 : ’21. 2월~ ? 서울사랑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확산 : ’21. 2월~ ? 서울사랑 비치 현장 점검(예정) : ’21. 하반기 ? 서울사랑 독자 만족도 조사 : ’21.12월 붙임: 2021년 시정종합월간지 ‘서울사랑’ 운영 추진계획
25468959
20220301055006
본청
뉴미디어담당관-1039
D0000041845587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