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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결과보고(2차)

문서번호 소상공인정책담당관-3454 결재일자 2022. 2. 25.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시장활성화팀장 소상공인정책담당관 여수정 정환삼 02/25 임근래 2021년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문전성시 특판전」고객감사 이벤트 결과보고(2차) 2022. 2. 노동?공정?상생정책관 (소상공인정책담당관) 2021년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문전성시 특판전」고객감사 이벤트 결과보고(2차) 대규모 할인판매 및 페이백 행사를 진행하여 전통시장의 매출 증대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 장보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2021년 우리동네 시장나들이「문전성시 특판전」을 추진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 ?? 관련근거 ?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27조(판로촉진과 홍보지원) ? 서울특별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에 관한 조례 제4조(지원사업) ??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1. 11~12월 ? 사업대상 : 사업대상으로 선정된 전통시장 및 상점가 24개소 ? 사업내용 - 일정금액 이상 구매시 경품 또는 온누리상품권 증정 ? 사 업 비 : 금343,700천원(자치단체경상보조) (단위 : 천원) 자치구 참여시장 교부액 자치구 참여시장 교부액 자치구 참여시장 교부액 종 로 1 15,000 성 북 1 15,000 관 악 2 30,000 중 구 2 30,000 도 봉 1 15,000 강 남 1 15,000 용 산 2 30,000 서대문 3 45,000 송 파 1 15,000 성 동 1 10,000 강 서 1 15,000 강 동 1 15,000 동대문 4 50,000 구 로 1 13,700 중 랑 1 15,000 영등포 1 15,000 ? 추진경위 - 사업 추진계획 수립 : ’21. 9. 17. - 사업 참여 자치구 공모 : ’21. 11월 - 대사시장 선정 및 보조금 교부 : ’21. 12월 - 사업 추진 : ’21. 12월 ~ ’22. 1월 ?? 추진실적 ? 총 16개 자치구 23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참여 ※ 사업포기 1개소(성동구 금남시장) ?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한 행사 추진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문화행사, 시식행사 등 자제 ? 온누리상품권 특별판매 등 활성화 추진 - 페이백 행사를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제공하여 전통시장 재방문 유도 - 영수증을 통한 혜택 제공으로 소득공제와 올바른 영수증 발급문화 유도 -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하여 전통시장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상생 이미지 구축 ? 시장별 세부실적 연번 자치구 시장명 방문객(천명) 매출액(백만원) 10월 12월 증가율 10월 12월 증가율 1 종 로 종로광장전통시장 650 786 12% 8,000 9,300 12% 2 중 구 남대문시장 미집계 3 인현시장 105 154 46% 620 870 40% 4 용 산 만리시장 7.5 8.3 10% 15 16.5 10% 5 용문시장 35 40 14% 12,300 15,500 26% 6 동대문 답십리현대시장 72 77 10% 620 700 10% 7 서울약령시장 99 113 14% 45 50 10% 8 전통로터리시장 2 2.5 25% 17.5 22 25% 9 청량리농수산물시장 미집계 10 중 랑 동원전통종합시장 200 350 75% 2,500 3,500 40% 11 성 북 돈암시장 5 6 20% 1,700 2,100 20% 12 도 봉 백운시장 15 17.25 15% 200 240 20% 13 서대문 영천시장 3 3.6 20% 3,016 3,619 20% 14 유진상가 40 45 12.5% 800 950 18.8% 15 포방터시장 22 25 10% 600 660 10% 16 강 서 까치산시장 1,418 1,576 11% 1,174 1,305 11% 17 구 로 구로시장 80 84 5% 2,635 2,765 5% 18 영등포 영등포전통시장 30 33 10% 5,000 5,500 10% 19 관 악 봉천제일종합시장 30 35 15% 550 780 30% 20 조원동펭귄시장 미집계 21 강 남 영동전통시장 19 20 6% 963 1,011 5% 22 송 파 문정동로데오상점가 270 310 15% 68,930 81,337 18% 23 강 동 성내전통시장 50 60 20% 1,000 1,200 20% 행사 홍보(현수막) 행사 홍보(키오스크) 행사 홍보(배너) 행사 장소 발열 체크 접종완료자 확인 ?? 정산결과 ? 사업비 정산 총괄 (단위 : 원) 교부액 집행액 집행잔액 발생이자 비 고 343,700,000 305,254,310 38,445,690 3,279 ? 자치구별 집행현황 (단위 : 원) 연번 자치구 교부액 집행액 집행잔액 발생이자 비 고 1 종 로 15,000,000 14,812,500 187,500 0 2 중 구 30,000,000 30,000,000 0 2,809 3 용 산 30,000,000 30,000,000 0 0 4 성 동 10,000,000 10,000,000 0 사업포기 5 동대문 50,000,000 36,505,000 13,495,000 0 6 중 랑 15,000,000 15,000,000 0 0 7 성 북 15,000,000 15,000,000 0 0 8 도 봉 15,000,000 7,499,810 7,500,190 0 9 서대문 45,000,000 45,000,000 0 0 10 강 서 15,000,000 15,000,000 0 0 11 구 로 13,700,000 13,700,000 0 0 12 영등포 15,000,000 10,240,000 4,760,000 0 13 관 악 30,000,000 27,782,000 2,218,000 0 14 강 남 15,000,000 14,715,000 285,000 343 15 송 파 15,000,000 15,000,000 0 0 16 강 동 15,000,000 15,000,000 0 127 합 계 343,700,000 305,254,310 38,445,690 3,279 ?? 자체평가 ? 사업성과 - 참여시장 90%이상이 사업을 통해 방문객수가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매출액 또한 증대되었음 - 페이백 이벤트 진행함과 동시에, 방역마스크도 같이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방역수칙을 홍보함으로써 방역수칙 계도 효과가 매우 큼 ? 보완필요사항 - 한정적 사업비로 인해 홍보가 부족했고, 사업기간이 짧았음 ? 2022년 우리동네 시장나들이는 상반기(4~6월)와 하반기(9~11월)에 진행할 예정이며, 서울시에서 해당 사업을 서울시 홈페이지 및 언론매체에 적극 홍보하도록 하겠음 - 다수의 시장에서 코로나 확산 중 행사 진행에 대한 불만 신고(전통시장 이용고객 노년층 다수로 행사전 이른시간 집합에 따른 민원 발생)로 모바일 행사 등 비대면 행사로 전환 또는 거리두기를 위한 강제적 조치 필요 ?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특성상 대면행사를 할 수 밖에 없어 사업 진행 시기에 방역특별점검을 진행하는 등 코로나 확산 방지에 철저를 기하겠음 ?? 향후계획 ? 집행잔액 및 발생이자 확인 요청 : ’22. 2. 28.(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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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결과보고(2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공정상생정책관 소상공인정책담당관
문서번호 소상공인정책담당관-3454 생산일자 2022-02-2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여수정 (02-2133-5193) 관리번호 D0000044819549
분류정보 경제 > 지역경제 > 시장지원 > 전통시장관리 > 전통시장경영활성화사업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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