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2 서울 도시경쟁력 글로벌 포럼」 전문용역업체 선정 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1415 결재일자 2022. 2. 2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송가을 박옥산 김수현 02/22 최원석 「2022 서울 도시경쟁력 글로벌 포럼」 전문용역업체 선정 계획 2022. 2.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2022 서울 도시경쟁력 글로벌 포럼」전문 용역업체 선정계획 서울비전 2030 구체화 및 서울시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해「2022 서울 도시경쟁력 글로벌 포럼」추진 등을 위한 전문용역업체를 선정하고자 함 Ⅰ 추 진 배 경 ?? 추진 근거 ○ 2022년 서울시 해외 마케팅 종합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521, ’22.1.19.) ?? 추진 방향 ○ ’21년 9월 발표한 서울비전 2030에서 제시한 글로벌 Top5 도시 도약을 위해 국내·외 관련 전문가와 글로벌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도시경쟁력 강화 논의의 장 ○ 서울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세계 석학과 시장과의 1:1 대담 및 경제, 금융, 환경, 뷰티산업 활성화 관련 주제를 중심으로 한 발표, 토론 등 진행 ※ ’21. 11. 24. 개최된 도시경쟁력 글로벌 포럼에서 문화 관광 주제 토론 ○ 내·외국인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언택트 도시홍보 콘텐츠 제작 및 뉴미디어를 통한 해외 확산으로 서울의 이미지 제고 확산 방법 ?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진행으로 서울시민과 세계인이 함께 참여 가능한 쌍방향적 포럼 기획 ?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흥미로운 콘텐츠 기획 및 전략적 온·오프라인 매체 홍보를 통한 적극적인 참여 유도 ? 포럼 생중계 후 클립 영상 제작 등 지속적인 온라인 해외 마케팅을 통한 서울 이미지 글로벌 확산 Ⅱ 용역 선정개요 ?? 용 역 명 :「2022 서울 도시경쟁력 글로벌 포럼」등 용역 ?? 용역기간 : 착수일 ~ 2022.12.31. ?? 발주금액 : ○ 예산과목 및 내역 예 산 과 목 금액(천원) 1 2 예 산 총 액 ?? 추진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제35조(입찰공고의 시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34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4호) Ⅲ 과 업 내 용 ① 2022 서울 도시경쟁력 글로벌 포럼 기획·운영 ○ 포럼 기획 및 운영에 관한 종합계획 수립 - 2021년 포럼을 심화·발전시킨 글로벌 도시경쟁력 관련 주제 선정 및 세부 프로그램 등 기획 - 세부 프로그램별 연사, 주요내용, 진행방식(1:1대담, 화상토론…) 등 구성 - 내·외국인 모두 참여 가능한 흥미로운 콘텐츠(DIY체험, 랜선공연…) 구성 - 실시간 접속자 수, 시청지속시간 향상을 위한 세부전략 수립 < 예 시 > ? 일 시 : / 장 소 ; ? 주 제 : ? 프로그램 ○ 포럼 홍보계획 수립 및 운영에 관한 사항 - 참여 극대화를 위한 글로벌 온라인매체 중심의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기획 - 사전 홍보→온·오프라인 운영→사후 확산 등 단계별 홍보 전략 수립 ○ 포럼 세부 운영에 관한 사항 - 국내·외 연사 및 아티스트 섭외, 장소 대관, 생중계 및 동시통역 시스템 운영, 사전 영상 제작, 포럼 홈페이지 관리 등 포럼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 - 홍보 영상 제작 및 확산,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운영 등 홍보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 ② 언택트 도시홍보 콘텐츠 제작 ○ 언택트 방식의 도시홍보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을 통한 글로벌 확산 ○ K-culture와 결합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체험형 콘텐츠 개발 Ⅳ 선 정 계 획 ?? 입찰공고 ○ 사 전 공 고 : - 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및 나라장터(www.g2b.go.kr)에 게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2조의2에 의거, 추정가격 5천만원 이상인 물품·용역은 구매규격 사전공개 대상 ○ 본 공 고 (재무과) : - 용역입찰공고(안) : 붙임 1 참조 - 제안요청서(참가자격 및 업체선정 기준 포함) : 붙임 2 참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5조 제5항에 의거, 협상에 의한 계약의 경우 추정가격 1억원 이상 10억원 미만일 경우 20일 ?? 추진절차 및 일정(안) 사전공고 (도시브랜드담당관) 5일 ⇒ 입찰공고 (재무과) 20일 ⇒ 제안서 접수 (도시브랜드담당관) ※입찰참가등록 별도 ⇒ 제안서 심사 (도시브랜드담당관) ⇒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 (도시브랜드담당관) ⇒ 계약체결 (재무과) Ⅴ 향 후 일 정 ○ 입찰공고 : ○ 제안서 접수 : ○ 평가위원회 개최 및 제안서 심사 : ○ 업체선정 및 협상 : ○ 포럼 등 사업 추진 : 착수일 ~ ○ 종합 결과보고 및 정산 : 붙임 1. 입찰공고(안) 1부. 2. 제안요청서(안) 1부. 끝. 참고 ’21년 경쟁력 포럼 추진성과 ① 해외 유명 석학이 참여한 글로벌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발전적 전략 논의를 통해 글로벌 선도도시를 향한 초석 마련 ○ 타일러 코웬, 아르투로 브리스, 알 하브르 압도, 크리스토퍼 포브스 등 참여 ② 포럼 콘텐츠 제작 및 국내·외 확산 ○ 국내·외 다수 언론 보도 및 광고 - 국내 보도 20건 : 기사(15), 방송(1), 지면광고(4) ? 주요매체 : 중앙일보, 코리아중앙데일리, 뉴시스, 아리랑TV 등 기사 인터뷰 지면광고 - 해외 보도 414건 : AP 뉴스, 야후 파이낸스, WBOC(미국 지역 언론) 등 AP 뉴스 야후 파이낸스 WBOC ○ 市 국·영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확산 - (포럼 전) 포럼 주제 및 연사를 소개하는 홍보영상 제작 및 업로드 ?조회수 - 총 28.3만회(국문 8.8만, 영문 19.5만 / 12. 10.기준) 홍보영상(영문) 홍보영상(국문) - (포럼 중)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국내 및 해외 송출 ?최대 동시접속자 수 - 총 2.5천명(국문 1.3천명, 영문 1.2천명) ?생중계 영상 조회수 ? 총 4.2천회(국문 1.7천회, 영문 2.5천회 / 12. 10.기준) - (포럼 후) 포럼 하이라이트를 중심으로 편집한 영문 클립 영상 제작 및 업로드 ?조회수 ? 총 1,572만회(전체 584만회, 세션1 501만회, 세션2 487만회 / 12. 10.기준) ○ 온라인 프로모션을 통한 시민참여 유도 - 시민이 기대하는 미래 서울 사전등록 이벤트, SNS 시청인증 이벤트 등 ③ 포럼 책자 발간을 통해 글로벌 TOP5 도약을 위한 방안 공유 ○「글로벌 TOP5 경쟁력을 향한 서울의 길을 묻다」단행본 제작 및 배포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9.11 M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1. 용역입찰공고(안).hwpx

    비공개 문서

  • 2. 제안요청서(안).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22 서울 도시경쟁력 글로벌 포럼」 전문용역업체 선정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1415 생산일자 2022-02-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준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송가을 (02-2133-6941) 관리번호 D0000044794367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개발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