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2. 1월 힐링센터 쉼표’ 운영 실적 보고

문서번호 인력개발과-3063 결재일자 2022. 2. 22.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건강팀장 인력개발과장 김종금 代김종금 02/22 공병엽 ‘22년 1월 힐링센터 쉼표’ 운영 실적보고 2022. 2. 행정국 (인력개발과) ‘22년 1월 힐링센터 쉼표 운영 실적 보고 ‘22년 직원들의 스트레스 및 마음건강 관리를 위해 서울시「힐링센터 쉼표」를 운영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Ⅰ 운영실적 요약 1. 내담자 현황 □ (상담 등)총 ○ (개인상담) 총 ○ (심리안정 프로그램) 코로나 확진자 폭증 등으로 집단상담은 운영되지 않았으며, 3월부터 특강 및 프로그램 운영 재개 예정 (단위 : 건/명) 구 분 총 계 개인 상담(명) 집단 상담 심리 검사(건) 심리안정 프로그램?특강(명) 1월 - 누 계 - □ ( ○ (성별) 전체 이용자 중 남자 28명(24.6%), 여자 86명(75.4%) ○ (소속기관별) 전체 대상자 중 ) 2. 잠재적 위험군 관리 □ (심리위험도 판정) ○ (상담주제) - ( - ( 단위 : 명, % 구 분 계 안 전 (1단계) 관 심 (2단계) 경 고 (3단계) 위 기 (4단계) 명 건 명 건 명 건 명 건 명 건 1월 신규 기 존 소 계 (%) ○ (정신건강의학과 진료) - 전문기관 진료비 총 30,000천원 중 4,014천원 지원 → 3. 만족도 조사 결과 □ 쉼표 상담실 이용 만족도 : 평균 4.6점(각 항목 5점 척도) ○ (평균점수) 유익성, 편안함, 참여 만족도, 적합성, 권유의사, 재방문의사, 환경 만족도 등 설문결과 평균 4.6점(백분위 92%, 설문대상 15명) - (좋았던 점) 공감을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마련됨 - (보완할 점) 힐링센터 상담 출입구가 정문 외 별도 필요함 - (개 선 점) ‘후생복지 게시판’ 등을 통해「힐링센터 쉼표」약도(정문 외 후문 있음) 홍보 진행중임 □ 쉼표 홈페이지 이용 만족도 : 평균 4.1점(각 항목 5점 척도) ○ (평균점수) 활용의 명확성, 편리성, 정보접근 용이성, 효율성, 만족도 등 설문결과 평균 4.1점(백분위 82%, 설문대상 52명) - (개 선 점) 월 1회 쉼표 홈페이지를 유지보수함에 따라 3월 홈페이지 개선 예정 ※설문대상 : 개인상담시 설문에 응한 대상자 Ⅱ 전년도 피드백 1. 전수조사 개요 □ 대 상 : ‘ □ 내 용 ○ - 종결 후 6개월경과에 대한 안부 사정, 현재의 심리적 상태 및 정신건강 문제 파악 - 필요시 상담을 다시 신청하도록 안내, 기타 치료 및 서비스 등 필요시 연계 ○ ‘ 단위 : 명 구 분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총인원 ‘21년 상담종결 대상자 피 드 백 대상자 ‘22년 피드백 전화상담예 정 ※피드백 대상자 : 1단계(일반), 2단계(관심), 3단계(경고), 4단계(위기)중 2~4단계 대상자 ※’21. 1. 1.~‘21. 6.31일 대상자는 ’개인정보보호‘에 따라 상담 종결 후 6개월이 지남에 따라 정보 파쇄 처리됨. □ 방 법 : 힐링센터 쉼표 상담사 3명 월별 전화상담 2. 운영결과 □ 전화상담 결과 : (최종 상담 25명/ 2명-연락처 미상, 1명?연락 두절) ○ - 업무 및 생활 환경 개선으로 안정적인 (N=25, 명) 단계 총인원 안정적 추후 상담 희망 환경개선 약물치료 ○ 위기 및 긴급 상황 내담자는 없었음 Ⅲ 향후 계획 1. 힐링센터 쉼표 운영 □ (프로그램) 특강 및 마음건강 프로그램 운영 재개 예정 :‘22. 3월 □ (상시홍보) 힐링센터 쉼표 운영 및 쉼표 홈페이지 개선 :연중 2. 전년도 피드백 □ (추구관리) 월별 2~4단계 잠재적 고위험군 전화상담 :연중 붙 임 : 1. ‘22년 1월 쉼표 월간 운영 실적보고 1부. 2. 전년도 피드백 안부콜 운영 결과보고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30.14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1. 2022년 1월 쉼표 월간 운영 실적보고.hwpx

    비공개 문서

  • 2. 전년도 피드백 안부콜 운영 결과보고서.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2. 1월 힐링센터 쉼표’ 운영 실적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행정국 인력개발과
문서번호 인력개발과-3063 생산일자 2022-02-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종금 (02-2133-5784) 관리번호 D000004479688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인사 > 공무원후생복지지원 > 스트레스치유센터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