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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결과보고(1차)

문서번호 소상공인정책담당관-3011 결재일자 2022. 2. 2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시장활성화팀장 소상공인정책담당관 여수정 정환삼 02/22 임근래 2021년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문전성시 특판전」고객감사 이벤트 결과보고(1차) 2022. 2. 노동?공정?상생정책관 (소상공인정책담당관) 2021년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문전성시 특판전」고객감사 이벤트 결과보고(1차) 대규모 할인판매 및 페이백 행사를 진행하여 전통시장의 매출 증대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 장보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2021년 우리동네 시장나들이「문전성시 특판전」을 추진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 ?? 관련근거 ?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27조(판로촉진과 홍보지원) ? 서울특별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에 관한 조례 제4조(지원사업) ??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1. 11~12월 ? 사업대상 : 사업대상으로 선정된 전통시장 및 상점가 40개소 ? 사업내용 - 일정금액 이상 구매시 경품 또는 온누리상품권 증정 ? 사 업 비 : 금600백만원(자치단체경상보조) (단위 : 천원) 자치구 참여시장 교부액 자치구 참여시장 교부액 자치구 참여시장 교부액 종 로 1 15,000 노 원 1 15,000 금 천 2 30,000 성 동 2 30,000 서대문 1 15,000 동 작 3 45,000 광 진 4 60,000 마 포 2 30,000 관 악 2 30,000 중 랑 3 45,000 양 천 5 75,000 송 파 1 15,000 강 북 4 60,000 강 서 3 45,000 강 동 2 30,000 도 봉 3 45,000 구 로 1 15,000 ? 추진경위 - 사업 추진계획 수립 : ’21. 9. 17. - 사업 참여 자치구 공모 : ’21. 9. 27. ~ 10. 5. - 대사시장 선정 및 보조금 교부 : ’21. 10. 11. ~ 10.15. - 사업 추진 : ’21. 11~12월 ?? 추진실적 ? 총 17개 자치구 40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참여 ?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한 행사 추진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문화행사, 시식행사 등 자제 ? 온누리상품권 특별판매 등 활성화 추진 - 페이백 행사를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제공하여 전통시장 재방문 유도 - 영수증을 통한 혜택 제공으로 소득공제와 올바른 영수증 발급문화 유도 -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하여 전통시장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상생 이미지 구축 ? 시장별 세부실적 연번 자치구 시장명 방문객(천명) 매출액(백만원) 10월 12월 증가율 10월 12월 증가율 1 종 로 통인시장 6 6.6 10% 600 672 12% 2 성 동 뚝섬역상점가 367 326 △11% 3,300 3,687 11.5% 3 용답푸르미르 120 132 10% 1,200 1,320 10% 4 광 진 중곡제일시장 11 15 36% 130 180 38% 5 자양전통시장 8.5 11 29% 110 140 27.2% 6 화양제일시장 8 11 38% 100 130 30% 7 면곡골목시장 6 8 33% 70 87.5 25% 8 중 랑 동부시장 5.5 6 10% 1,500 1,650 10% 9 면목골목시장 3.05 3.63 19% 3.84 4.85 26% 10 사가정시장 55 60 9% 1,300 1,400 7% 11 강 북 강북종합전통시장 70 87 20% 3,400 4,080 20% 12 수유시장 30 36 20% 225 270 20% 13 수유전통시장 70 77 10% 1,050 1,150 10% 14 장미원골목시장 0.5 0.59 18% 35 42 20% 15 도 봉 방학동도깨비시장 32 40 25% 3,200 3,936 23% 16 창동신창시장 500 575 15% 56 65 16% 17 창동골목시장 2.3 2.76 20% 59 70.8 20% 18 노 원 공릉동도깨비시장 101 172 6% 1,725 2,932 6% 19 서대문 인왕시장 미집계 20 마 포 망원시장 250 310 24% 5,456 5,696 3% 21 홍대소상공인상점가 35 36 2% 503 513 2% 22 양 천 오목교중앙시장 2.7 3.2 18% 54 60 11% 23 신영시장 1 1.4 14% 불명확 24 목동깨비시장 150 180 20% 100 120 20% 25 경창시장 2.5 2.83 13% 2.4 2.68 12% 26 목사랑전통시장 128 154 21% 260 320 23% 27 강 서 화곡본동시장 78 93 19% 780 930 19% 28 송화벽화시장 105 136.5 30% 1,600 2,156 35% 29 방신전통시장 불명확 360 500 14% 30 구 로 고척근린시장 미집계 31 금 천 비단길현대시장 63 75.6 20% 2,900 3,480 20% 32 은행나무시장 46.5 55.8 20% 100 120 20% 33 동 작 남성사계시장 60 61 1% 1,500 2,000 25% 34 성대전통시장 300 430 43% 150 210 40% 35 남성역골목시장 24 26 10% 600 720 20% 36 관 악 관악신사시장 200 240 20% 2,500 2,875 15% 37 인헌시장 62 69 10% 100 120 20% 38 송 파 석촌시장 5 15 200% 90 160 77% 39 강 동 명일시장 45 46.5 3.3% 1,780 1,830 2.8% 40 암사시장 2.5 3 20% 700 1,000 42% ※ 뚝섬역상점가의 경우 코로나 확산에 따라 방문객이 감소하였으나, 매출액은 증가하였다고 함 행사 홍보(현수막) 행사 홍보(키오스크) 행사 홍보(배너) 행사 장소 발열 체크 접종완료자 확인 ?? 정산결과 ? 사업비 정산 총괄 (단위 : 원) 교부액 집행액 집행잔액 발생이자 비 고 600,000,000 580,960,740 19,039,260 45,886 ? 자치구별 집행현황 (단위 : 원) 연번 자치구 교부액 집행액 집행잔액 발생이자 비 고 1 종 로 15,000,000 11,873,000 3,127,000 1,037 2 성 동 30,000,000 29,530,000 470,000 0 3 광 진 60,000,000 59,935,000 65,000 38,925 4 중 랑 45,000,000 45,000,000 0 0 5 강 북 60,000,000 59,967,740 32,260 0 6 도 봉 45,000,000 45,000,000 0 0 7 노 원 15,000,000 15,000,000 0 0 8 서대문 15,000,000 14,400,000 600,000 0 9 마 포 30,000,000 16,325,000 13,675,000 3,430 10 양 천 75,000,000 74,580,000 420,000 1,473 11 강 서 45,000,000 45,000,000 0 0 12 구 로 15,000,000 15,000,000 0 0 13 금 천 30,000,000 30,000,000 0 606 14 동 작 45,000,000 45,000,000 0 0 15 관 악 30,000,000 30,000,000 0 0 16 송 파 15,000,000 15,000,000 0 0 17 강 동 30,000,000 29,350,000 650,000 415 합 계 600,000,000 580,960,740 19,039,260 45,886 ?? 자체평가 ? 사업성과 - 참여시장 90%이상이 사업을 통해 방문객수가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매출액 또한 증대되었음 - 다수 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진행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함 (시장상품권은 미회수될 가능성이 크고 사업비 반환의 번거로움이 있었음) ? 보완필요사항 - 지원금액이 금방 소진되어 사업이 단기간으로 끝나 고객 골고루 혜택을 주지 못해 아쉬움 ?페이백 이벤트의 문제점으로 페이백 기준을 낮게 하면 행사가 금방 끝나버리고, 기준을 높게 하면 신규 고객 유입이 힘듦에 따라 페이백 이벤트보다는 지속적으로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는 특별할인행사 등 자체적인 이벤트를 운영하도록 할 필요가 있음 - 다수의 시장에서 코로나 확산 중 행사 진행에 대한 불만 신고(전통시장 이용고객 노년층 다수로 행사전 이른시간 집합에 따른 민원 발생)로 모바일 행사 등 비대면 행사로 전환 또는 거리두기를 위한 강제적 조치 필요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특성상 대면행사를 할 수 밖에 없어 사업 진행 시기에 방역특별점검을 진행하는 등 코로나 확산 방지에 철저를 기하겠음 ?? 향후계획 ? 집행잔액 및 발생이자 확인 요청 : ’22. 2. 23.(수)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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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결과보고(1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공정상생정책관 소상공인정책담당관
문서번호 소상공인정책담당관-3011 생산일자 2022-02-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여수정 (02-2133-5193) 관리번호 D0000044790301
분류정보 경제 > 지역경제 > 시장지원 > 전통시장관리 > 전통시장경영활성화사업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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