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영등포아리수정수센터 수신자 수신자참조 (경유) 제 목 물품 구입 시 등록 및 지출처리 절차 개선 시행 1. 관련근거 ○ 본부 재무회계과-12276(2021.10.14.)호 『물품 구입시 사전 물품등록 및 검수 후 지출처리 개선 알림』 ○ 행정관리과-12744(2021.11.22.)호 『물품 구입시 등록 및 지출 처리 절차 개선 계획』 2. 2022년도부터 구매 물품의 등록 누락 방지를 위해 검수 후 「물품관리시스템 등록내역서」를 첨부하여 물품검수조서 제출 시 대금이 지급됨을 알려드립니다. 가. 물품 등록대상 : 비품 물품 비품 1년 이상 사용할 수 있고, 취득단가 10만원 이상의 물품 소모성 물품에 속하지 아니한 물품 소모품 한번 사용하면 원래의 목적으로 다시 사용할 수 없는 물품 1년 미만으로 사용하고, 소모되거나 파손되기 쉬운 물품 다른 물품의 수리, 시설공사 투입으로 본성을 상실하는 물품 나. 세부절차 1) 물품구매 계약시(수의, 조달구매 등) ▷ 계약부서에서 검사원 지정요구시 물품등재대상 여부를 명시하여 발송 → 검사원(사업담당)은 부서 물품관리담당에게 물품등재 의뢰 및 물품등록내역을 물품검수조서와 함께 제출 → 지출담당자 확인 후 대금 지급 2) 물품구매 미계약시(카드구매 등 일반지출) ▷ 사업담당자가 비품 여부, 등록 및 관리 필요성 등을 판단하여 지출 서류 제출(등록대상일 경우 물품등록내역 첨부) → 지출담당자 확인 후 대금 지급 붙임 1. 방침서 1부. 2. 검사원 지정요구서, 물품검수조서, 물품등록내역서(예시) 각 1부. 3. 물품등재시 유의사항 1부. 4. 물품관리 실무책자 1부. 끝. 영등포아리수정수센터소장 수신자 정수과장,정수시설과장 주무관 오성일 주무관 박소현 행정관리과장 신경숙 영등포아리수정수센터소장 02/14 권선조 협조자 시행 행정관리과-1538 ( ) 접수 ( ) 우 07200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노들로 11 영등포아리수정수센터 / 전화 02-3146-5613 /전송 02-3146-5604 / osi0522@seoul.go.kr / 대시민공개
25384918
20220216052007
본청
행정관리과-1538
D000004473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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