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시정불편 건의·질의에 대한 시민의 약속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시정불편 건의·질의에 대한 시민의 약속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신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귀하의 문의내용은 "민원처리기한 미준수시 관리사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민원처리기간은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4조~17조(질의민원·건의민원·기타민원·고충민원의 처리기한) 및 「서울특별시 메시지민원 처리규정」제5조(처리기한) 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시에서는 기한내 원활한 민원처리를 위해 각 담당자에게 민원접수 안내메일, 기한 임박 및 독촉 메일을 수시로 보내고 있으며, 이후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 실태점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평가 등의 관리를 통해 민원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공무원의 부작위 또는 직무태만 등으로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부담을 주는 사항인 경우 소극행정신고 및 고충민원 등을 제기하여 감사부서에서 처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문의사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시민봉사담당관 박근호 주무관(☎02-2133-646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박근호 민원기획팀장 장정호 시민봉사담당관 02/14 최선혜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3429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2층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4 /전송 02-2133-0791 / swingband@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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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시정불편 건의·질의에 대한 시민의 약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3429 생산일자 2022-02-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근호 (02-2133-6464) 관리번호 D000004473519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