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21년 휠체어 승차거부 신고센터 운영 및 평가 안내 1. 서울 시정에 협조해 주시는 귀 사(조합)에 감사드립니다. 2. 서울시는 휠체어 승차거부 근절을 위해 버스정책과 내 ‘휠체어 승차거부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시내버스회사 평가 매뉴얼」시정협조도 항목에 근거하여 가. 운영 내용 - 서울시에서 휠체어 사용자 승차거부 민원을 유선(02-2133-2258)을 통해 직접 접수받아 행정처분, 행정지도, 평가 등 관리 - 사실 관계 확인 후 승차거부로 판단될 경우, 자치구로 행정처분(과태료 등)을 의뢰 - 자치구에서는 행정처분 실시 결과를 시로 회신 - 행정처분 결과를 바탕으로 운수회사 평가에 반영 - 승차거부 다량 발생 업체는 운송사업자, 운수종사자에 대해 특별교육 실시 신고접수(市) 확인 및 분류(市) 행정처분(區) 평가 등 관리(市) 신고 접수 (전화) - 신고 내용 분류 - 운 수종사자 진술 등 확인(업무담당) - 행정처분 의뢰 (市 ⇒ 區) → 승차 거부 적발 - 행정처분 실시 (과태료 부과 등) - 행정처분 결과 송부(區) ⇒ 市) - 행정처분 평가 점수 반영 → → 행정지도(市) 교육 등 관리(市) → 승차 거부 미적발 - 운수종사자 교육 실시 등 → - 민원 다량 발생 업체 특별교육 등 업무 절차(역할) 나. 협조 사항 붙임 : 승차거부 시 처벌 규정.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울시시내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서울시시내버스65개사 대표이사 주무관 오동석 운행관리팀장 고옥희 버스정책과장 02/22 노병춘 협조자 시행 버스정책과-5616 ( ) 접수 ( ) 우 / 전화 02-2133-2266 /전송 / ods723@seoul.go.kr / 부분공개(7)
25292080
20220130035007
본청
버스정책과-5616
D0000041975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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