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영등포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전년도 전자문서 정리 안내 1.「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제18조 및 동법 시행령 제24조(기록물의 정리)에 따라 모든 부서에서는 매년 2월말까지 전년도 기록물에 대한 정리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2. 그에따라 업무관리시스템 전자문서 정리 및 기록관리 유의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각 부서관리자 및 담당자의 조치 후 그 결과를 2022. 2. 22.(화) 한 제출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상반기 정기인사이동 관련 담당자 변경시 인수인계 철저 가. 미완료 접수문서 종결처리 : 문서담당자 및 모든 직원 문서종류 미완료상태 조치사항 전 자 ① 수신도착문서를 접수하지 않은 경우 접수처리 ② 접수만 완료하고 담당자에게 배부하지 않은 경우 부서접수→담당자배부→접수완료 비전자 ① 외부기관,업체 및 민원인으로부터 수신한 문서 부서관리자에게 스캔파일 전달하여 접수처리 요청 나. 문서의 공개여부 및 열람범위 확인 : 모든 직원 - 내문서함 > 기안한 문서의 공개여부 및 열람범위 설정확인 변경이 필요한 경우, [붙임2]의 정리매뉴얼을 참고하여 변경 다. 단위과제카드 분류사항 점검 및 재편철 : 문서담당자 및 모든직원 1) 문서담당자 : 부서 단위과제 및 단위과제카드 정리 가) [붙임1]의 과공통단위과제 카드표준목록에 맞춰 분류체계 정비 나) 중복등록된 단위과제카드 존재 시 삭제 및 통합 2) 업무담당자 : 단위과제카드 선택이 올바르게 되었는지 확인 라. 미등록한 비전자문서의 등록 : 모든직원 1) 전년도 기록물 중 미등록한 비전자문서의 등록 및 접수처리 가) 수기결재문서 : 업무담당자가 문서등록대장에서 비전자문서등록 나) 비전자접수문서 : 부서관리자에게 접수처리 요청하여 접수완료 붙 임 1. 공통과제-표준단위과제카드 목록 1부. 2. 전자문서 정리매뉴얼 1부. 3. 기록관리 자주 묻는 질문 1부. 4. 결과보고 서식(참고용) 1부. 끝. 소방행정과장 수신자 영소(02-9) 담당자 주원철 행정팀장 이상열 소방행정과장 01/14 윤영재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437 ( ) 접수 ( ) 우 07301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로 197 소방행정과 (영등포동4가) / http://fire.seoul.go.kr/ydp 전화 02)6981-7014 /전송 02)6981-7016 / wndnjscjf123@seoul.go.kr / 대시민공개
25202402
20220118055507
본청
소방행정과-437
D00000445450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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