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 TRADE WEEK 개최결과 보고

문서번호 경제정책과-452 결재일자 2022. 1. 1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경제정책팀장 경제정책과장 김권일 강경훈 01/11 정영준 2021년 TRADE WEEK 개최결과 2022. 1. 경제정책과 2021년 TRADE WEEK 개최결과 수출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바이어 대상 상품홍보 및 수출상담 기회 제공을 통해 수출실적 창출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한 ’21년 TRADE WEEK 결과를 보고드림 ?? 행사개요 ○ 일 시 : ’21. 12. 7.(화) ~ 12. 10.(금), 4일간 ○ 장 소 : 세빛섬 2층, 3층 ○ 주 최 : 서울시 및 서울산업진흥원 / 주 관 : 서울산업진흥원 ○ 추진방법 :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 구축·운영(COVID-19에 따른 비대면 추진) ○ 참여대상 : 서울 소재 수출 중소기업 300개사, 바이어 500명 등 ○ 예 산 : ?? 주요 프로그램 구 분 프로그램(안) 내용 온라인 수출상담회 - 추진일정 : 2021.12.07(화) ~ 12.10(금), 4일간 - 주요 상담 분야 : 의료·바이오, IT·전자, 이미용, 식품, 생활소비재 라이브 커머스 - 추진일정 : 2021.12.07(화) ~ 12.09(목), 3일간 - 참여대상 : TRADE WEEK 참가기업 중 국내외 인플루언서 선정 기업(제품) - 주요플랫폼 : 네이버쇼핑LIVE, 쇼피, 타오바오 및 기타 SNS 론칭쇼 - 추진일정 : 2021.12.08(수) ~ 12.09(목), 2일간 - 참여대상 : ’21. 6. 1 이후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출시예정인 중소 및 중견기업 - 온라인 라이브 송출을 통한 제품소개 및 홍보 무역 컨퍼런스 - 추진일정 : 2021.12.07(화) ~ 12.10(금), 4일간 - 세션형태 : 기조연설, 세미나, 토크콘서트 등 총 16회 - 주요내용 : 포스트 코로나, 중소기업 글로벌 진출 비전과 전략 ?? 주요성과 ○ 온라인 수출 상담회 ? - 중소기업 306개사, 바이어 501명(29개국), 총 1,210회 온라인 상담 추진 - - - 만족도 조사결과 기업과 해외 바이어 모두 90% 이상 만족 응답, 향후 상담회 활성화 기대 ○ 라이브커머스 ? 지역 플랫폼 방송일정 인플루언서 지원기업수 지원제품수 누계조회수 판매수 매출액(원) ~ ~ ○ 언론홍보 ? 국내외 언론 총 526건 보도 / 아리랑TV 및 유튜브 생중계 등 - 미국, 중국, 홍콩, 싱카포르 등 해외 언론을 통해 총 503건 방송 및 보도 확인 ? 아시아지역 21개국 18개 언론사연합 Asia News Network 활용 ? SFCC 회원사 (95개국) 및 PR Newswire 활용 - 국내 종합일간지 및 전문매체 홍보 : 동아일보, 서울경제 등 총 14개 매체 23건 보도 동아일보 헤럴드경제 서울경제 ?? 향후계획 ○ 참여기업과 해외 바이어간 상담 진척도 조사 및 지속관리 : ’22년 연중 ○ 2022년 TRADE WEEK 개최 : ’22.11월 붙 임 2021년 TRADE WEEK 현장사진 2021년 TRADE WEEK 개막식 온라인 수출상담회 라이브커머스(네이버 및 타오바오) 신제품 런칭쇼 무역컨퍼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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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TRADE WEEK 개최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정책실 경제일자리기획관 경제정책과
문서번호 경제정책과-452 생산일자 2022-01-1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준영구
작성자(전화번호) 김권일 (02-2133-5214) 관리번호 D0000044515702
분류정보 경제 > 기업지원 > 기업관련지원 > 기업지원제도및활동지원 > 서울산업통상진흥원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