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교육홍보과-28 결재일자 2022. 1. 10.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육홍보과장 한성백제박물관장 백길남 이경자 01/10 유병하 협조 총무과장 임석진 2021년 하반기 문화다양성 교육프로그램 운영 결과보고 2022. 1. 교육홍보과 2021년 하반기 문화다양성 교육프로그램 운영 결과보고 2021년 하반기 문화다양성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종료하고 그 결과를 보고하여 향후 교육 운영에 활용하고자 함 1 추진 개요 ?? 교 육 명: 문화다양성 교육프로그램 ?? 교육과정: <백제와 함께하는 이웃나라들> ?? 운영기간: 2021. 10. 18.(월) ~ 12. 24.(금) ?? 교육대상: 외국인 유학생 및 어린이·청소년 다문화 가정 ?? 운영횟수: 총3회 ?? 참가인원: 총205명(3개학교 및 기관) ?? 예산집행: 금4,015,800원(금사백일만오천팔백원) 2 추진 방법 ?? 코로나19 확산 심각 단계를 고려하여 학급 단체의 집합교육을 지양하고 온라인 영상교육을 실시 ?? 효율적인 시청각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교재 및 교구 제작?배포 ?? 초등학교, 중학교, 대안학교, 대학교 등에 외국인 및 다문화 가정 교육 참여 홍보 3 추진 현황 ?? 교육계획 수립(2021. 10. 1.) ?? 교육생 모집 (2021. 10. 1.~12. 17.) ?? 교육운영 및 설문조사(2021. 10. 18.~12. 24.) 4 교육 현황 ?? 신청 기관 일자 기관명 주소 인원수 1 2 3 ?? 다문화 가정 참여 현황 연번 국적 참여 인원(명) 비율(%) 1 2 3 8 4 5 6 2 7 8 5 9 2 10 2 11 1 12 2 13 1 14 1 합 계 5 현장 사진 6 교재 및 홍보물 그림 1. 교재 표지 그림 2. 교재 스티커 그림 3. 웹배너1 그림 4. 웹배너2 7 교육영상 그림 1. 시청각 교육 그림 2. 체험교육(구슬팔찌만들기) 8 만족도 조사 ?? 조사 개요 ? 기 간: 2021. 10. 18.(월)~12. 24.(금) ? 대 상: 학생 205명 중 34명(응답률 19%) ※남 8명, 여 26명 교사 13명 중 3명(응답률 23%) ? 내 용: 설문 응답자 기본정보 및 교육 항목별 만족도 조사 ?? 조사 결과 ? 기본 정보 구 분 교 사 학 생 학년(연령) 20대(100%) 10대(67.6%) > 10대 미만(29.4%) 성별 여(100%) 여(76.5%) > 남(23.5%) 참여 경험 없음(100%) 없음(79.4%) > 있음(20.6%) 참여 경로 주변권유(66.7%) > 공문(33.3%) - ? 교육 항목별 만족도 구 분 교 사 학 생 교육환경(교구 등) 100% - 유익한 활동 교재를 활용한 학습 66.7% 구슬 팔찌 만들기 73.5% 문화다양성 이해도 그렇다 66.7% 매우 그렇다 58.8% 교육 전체 만족도 100% 89.7% ※설문조사 세부내용 붙임문서 참조 9 사 업 비 ?? 예산집행: 금4,015,800원(금사백일만오천팔백원) ?? 집행내역 구분 금액 산출내역 운영물품 363,000원 - 363,000원×1식=363,000원 체험물 3,622,300원 - 3,622,300원×1식=3,622,300원 교재 및 체험물 발송 30,500원 - 30,500원×1식=30,500원 총계 4,015,800원 ?? 예산과목: 선사·고대 역사문화 공간 창조, 박물관 운영 활성화, 박물관 홍보 및 문화행사 운영, 행사운영비(100-201-03) / 행정운영경비, 기본경비, 일반운영비, 공공운영비(100-201-02) 10 향후계획 ?? ’22.1. 상반기 계획 수립 ?? ’22.2.~7. 참가자 모집 및 교육 운영 ?? ’22.8. 교육 분석 및 결과보고. 붙임 : 설문결과 분석 1부. 끝.
25166919
20220111050007
본청
교육홍보과-28
D0000044512211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