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도시농업과-315 결재일자 2022. 1. 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상생교류팀장 도시농업과장 백경진 김경학 01/07 정여원 ?2020년 지역연계형 청년 창업 지원사업? 2기 후속지원 최종성과공유회 운영계획 2022. 1. 경제정책실 (도시농업과) 「2020년 지역연계형 청년 창업 지원사업」 2기 최종성과공유회 운영계획 넥스트로컬 2기 후속지원 과정 창업팀에 대한 전문가 및 관계자와의 맞춤형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판로개척·투자연계 등을 지원하고자함 □ 행사개요 ○ 행 사 명 : 넥스트로컬 2기 후속지원팀 최종성과공유회 ○ 일 시 : 2022. 1. 20.(목), 14:00 ~ 18:30 ○ 장 소 : 카페캠프통(강남구 소재) ○ 대 상 : 넥스트로컬 2기 후속지원 창업팀(25명), 전문가(9명) - 참석자 : 백신 접종완료자, 미접종자의 경우 PCR음성확인서 소지자만 가능 ※ 주제별 팀 소개 및 IR피칭 자료(사전제출), 서비스 소개서?제품(현장지참) ○ 주요내용 : 행사목적에 따라 1?2부 구분하여 진행(오프라인) 구 분 [1부] 소그룹별 성과공유회 [2부] 창업팀 네트워킹 일 시 22. 1. 20.(목) 14:00~17:00 22. 1. 20.(목) 17:00~18:30 장 소 카페캠프통 소그룹실(3개) 카페캠프통 4층 운영방식 1(창업팀): 多(전문가) 성과공유 창업팀 간 최종소감 및 향후계획 공유 참 석 자 창업팀 25개팀, 전문가 9명 창업팀 25개팀, 서울시 관계자 및 운영진 주요내용 전문가와 창업팀 간의 추가 자원연계 창업팀 간 네트워킹 ※ 부대행사 : 팀 별 프로필 사진 촬영 이벤트 진행 □ 프로그램(안) 시간(소요시간) 내 용 비 고 13:00~13:30(30′) 운영 준비 13:30~14:00(30′) 참석자 등록 14:00~14:15(15′) 프로그램 소개 및 관계자 인사말 서울시 및 운영진 14:15~16:30(135′) [1부] 소그룹별 성과공유회 지역연계, 유통, 투자 16:30~17:00(30′) 그룹별 자유 네트워크 및 프로필 촬영 17:00~18:30(90′) [2부] 창업팀 네트워킹 □ 세부추진내용 ○ [1부] 소그룹별 성과공유회(1:多) - 창업팀 비즈니스 이슈 및 향후 사업방향에 따라 그룹화 - 사전설문조사에 따라 이해관계자 맞춤 섭외, 창업팀은 1개 그룹 선택하여 참여 - 1개 창업팀 당 15분 소요, 그룹당 8~9팀 배정 - 1:多 성과공유회 종료 후 이해관계자와 향후 사업연계를 나눌 수 있는 네트워킹 진행 구 분 A그룹(9팀) B그룹(9팀) C그룹(7팀) 주 제 지역자원?추가창업 연계 유통·판로개척 초기 투자연계 주요내용 ① 지역 내·외 지원사업 연계 ② 추가 창업지원사업 연계 ① 유통 및 판매채널 연계 ② 콜라보 및 브랜딩 강화 ① 로컬, 임팩트 투자자 연계 ② 초기, 씨드 투자자 연계 전 문 가 ① 권역별 창업지원 관계자 ② 창업팀 관련 사업담당자 ① 유통채널 입점 담당자 ② 관련 분야 MD ① 로컬, 임팩트 펀드 운용사 ② 초기, 씨드 투자 운영사 사전과제 창업팀 및 주요역량 필요한 지원사항 소개 상품 및 서비스 소개 IR 피칭 자료 ※ 그룹별 참여전문가 명단 구분 성함 소속 부서·직급 비고 A그룹 창업자원 로컬사업 및 창조경제혁신세터 사업 총괄 관광기업지원실 업무 총괄 창업육성업무, 예비창업패키지 업무 총괄 B그룹 유통판로 식품분야 MD, 영업판매 전략기획 MD파트 영업총괄 상품리소싱 및 커머스 유통사 및 바이어 운영총괄 C그룹 투자 로컬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예비?초기 스타트업 발굴, 투자 연계지원 예비?초기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엔젤투자 ○ [2부] 창업팀 네트워킹 - 사업지원사항 관련 논의, 사업참여 소감발표, 창업팀간 자유 네트워킹 □ 행정사항 ○ 코로나19 확산방지 운영지침에 따라 현장참석자 예방조치 시행 - 코로나 백신접종여부 확인 및 PCR검사결과 수합(행사개최 前) ※ 미접종자의 경우 PCR음성확인서 소지자만 가능 안내(유증상자, 자가격리자는 참여불가) - 전원 마스크 착용, 좌석 이격거리 확보, 1:1가림막 설치 방역지침 준수 ○ 넥스트로컬2기 청년참여자 참석안내 : 전체공지, 개인메일 및 문자 발송 < 코로나19 확산 방지 운영지침 > ① 공유회 이전, 공유회 당일 1시간전 ○ 장소 방역담당관 지정·운영, 인근보건소 선별진료소 비상연락망 확보 - 의심환자 발생시 대처를 위한 행사 진행요원 보건교육 실시 ※ 방역담당관 : 도시농업과 정삼식 팀장(정), 백경진 주무관(부) ※ 인근선별진료소 : 강남구보건소 선별진료소 ○ 참여자 대상 사전 안내 및 공지 (문자로 안내 및 회신 요청) - 의심환자 또는 자가격리자의 경우 화상회의를 통한 평가참여 권고 - 코로나 백신접종여부 확인 및 PCR검사결과 수합 < 사전안내문 또는 공지사항 > ◆ 최근 14일 이내 코로나 확진자 방문지역 방문이력이 있거나, 발열 또는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 있는 경우 가급적 참여불가 통보 ○ 행사 장소 감염 우려 낮추기 위한 예방조치 시행 - 주요공간별 손소독제 비치 및 마스크 확보 ※ 손소독제 비치 장소 : 1층 안내데스크, 회의장 입구 및 내부 각 1개씩 ○ 행사장 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각종 홍보물(손씻기, 기침예절 등) 부착 ○ 자리배치시 밀접 접촉 방지차원의 의자 간 이격거리 확보 ② 공유회 당일(진행중) ○ 코로나19 사전조사 데스크 운영(회의실 외부에서 명단 확인, 마스크착용 등) - 고열, 기침 등 의심 증상자 발생시, 인지 즉시 관할 보건소 신고 ○ 행사장 입구 열화상카메라 통해 참석자 체온 모니터링 ○ 참여팀-전문가 간 이격거리 확보, 자리별 투명가림막 설치 ○ 참여자 대상 지속적 주의 메시지, 관련 수칙 전파(마스크 착용 등) ○ 의심환자 발생시 선별진료소로 신속 이송 지원 참고자료 1 참여팀 타임스케줄 ?? A?B 그룹 : 팀별 10분 발표 구분 A그룹 (자원연계) B그룹 (판로 및 유통연계) 사전준비 14:00~14:15 등록, 참가팀 준비, 관계자 인사말 1 Round 14:15~14:25 2 Round 14:25~14:35 3 Round 14:35~14:45 4 Round 14:45~14:55 5 Round 14:55~15:10 6 Round 15:10~15:20 7 Round 15:20~15:30 8 Round 15:30~15:40 9 Round 15:40~15:50 10 Round 15:50~16:00 공 통 16:00~16:30 ?? C그룹(투자연계) : 1팀당 20분씩 3round 구분 C그룹-1 C그룹-2 C그룹-2 사전준비 14:00~14:15 등록, 참가팀 준비, 관계자 인사말 1 Round 14:15~14:35 2 Round 14:35~14:55 3 Round 14:55~15:15 4 Round 15:15~15:35 5 Round 15:35~15:45 6 Round 15:45~16:05 7 Round 16:05~16:25 8 Round 16:25~16:45 참고자료2 창업팀 주요 상품 및 서비스
25157221
20220108050007
본청
도시농업과-315
D0000044499498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