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응대직원 보호조치를 위한 「특이민원 응대매뉴얼」배포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민원응대직원 보호조치를 위한 「특이민원 응대매뉴얼」배포 1. 시민봉사담당관-29409(2021.12.14.)호와 관련입니다. 2. 민원응대직원 보호조치를 위한「특이민원 응대매뉴얼」을 리뉴얼하며, 민원현장에서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카달로그 형태로 제작하여 배포하오니 모든 구성원들이 알 수 있도록 교육·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제 목 : 특이민원 이렇게 응대하세요. 나. 내 용 목 차 세부내용 특이민원의 의미 금지행위·악성민원·강성민원의 의미 악성민원 응대단계 비대면(전화)·대면(방문) 응대단계 강성민원 응대요령 유형별 응대요령·상급자의 역활 상활별 응대멘트 반복·폭행·폭언·기물파손·성희롱 등 상황별 멘트 ※ 각 부서(기관)로 우편 배송 예정입니다. 문의사항은 민원기획팀(02-2133-6470)으로 연락 바랍니다. 붙임 1. 특이민원 응대매뉴얼PDF(카달로그 별도송부) 1부. 2. 배포내역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관과01-174,서사01-41,서상수1-38,서울시출연기관,서울시투자기관 주무관 이경희 민원기획팀장 김은희 시민봉사담당관 01/05 최선혜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47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70 /전송 / heecs@seoul.go.kr / 대시민공개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26.59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1_특이민원 응대매뉴얼(카달로그).pdf

    비공개 문서

  • 붙임2_배포 수량.xls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민원응대직원 보호조치를 위한 「특이민원 응대매뉴얼」배포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47 생산일자 2022-01-0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경희 (02-2133-6470) 관리번호 D000004448661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행정서비스제고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