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민원유형별 처리기간 차등 적용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민원유형별 처리기간 차등 적용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120다산콜재단을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민원유형 분석을 통한 민원처리기한 차등 적용 제안”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민원처리기한은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4~17조(질의·건의·고충·기타 민원의 처리기한) 및 「서울시 메시지민원 처리 규정」제5조(처리기한)에 따라 민원유형별 처리기한을 달리 규정하고 있습니다. 즉, 현장민원은 즉시, 제안민원은 14일, 일반민원은 5일 등으로 운영하며, 만일 사안에 따라 처리기한이 촉박한 경우 ‘연장’제도를 적용하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에서는 응답소로 접수되는 일 평균 5 ~ 6,000여건 민원에 대해, AI기술을 접목한 「응답소 민원분석시스템」을 통하여 민원처리 담당부서에 배분하는데 활용하여 신속한 민원처리를 도모하고 있으며, 향후 기술 발전을 통해 더욱 민원처리 효율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문의사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시민봉사담당관 박근호 주무관(☎02-2133-646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박근호 민원기획팀장 김은희 시민봉사담당관 01/03 최선혜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43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2층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4 /전송 02-2133-0791 / swingband@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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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민원유형별 처리기간 차등 적용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43 생산일자 2022-01-0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근호 (02-2133-6464) 관리번호 D000004446748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