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주택공급과-5898 결재일자 2021. 12. 31.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청년주택계획팀장 주택공급과장 한경희 박정진 12/31 代박정진 협 조 ‘22년 내발산공공기숙사 운영방안을 위한 실무협의회 결과보고 2021. 12. 주택정책실 (주택공급과) 2022년 내발산공공기숙사 운영방안을 위한 실무협의회 결과보고 ‘22년 내발산공공기숙사 운영과 관련하여 공공기숙사 실무협의회를 서면으로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Ⅰ 공공기숙사 개요 □ 위치·면적 : 강서구 내발산동 740번지(3,874.4㎡) □ 규 모 : 연면적 8,997.15㎡ 지하 1층 ~ 지상 7층 □ 입주 인원 : 총 193호 382명(일반실 189호/2인, 장애인실 4호/1인) □ 참여지자체 : 서울시 외 18개 지자체(서울시 : 장애인실 4호) 지자체 계 서울 태안 순천 나주 광양 고흥 김천 경산 예천 홍천 완주 남해 영동 의성 청주 곡성 상주 동래 화순 지분(호) 193 4 20 35 20 25 20 15 5 7 2 2 5 2 5 10 4 5 2 5 수용인원(실) 382 4 40 70 40 50 40 30 10 14 4 4 10 4 10 20 8 10 4 10 참여연도 ’14 ‘16 ‘17 ‘19 ‘21 Ⅱ 회의 개요 □ 제출기한 : ‘21. 12. 15.(수) □ 추진방법 : 서면회의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복무지침에 따라 서면회의 개최 □ 참 석 자 : 실무협의회 위원(참여지자체 담담과장 또는 팀장) 제9조(공공기숙사 실무협의회 구성 운영) 서울시와 참여 지방자치단체는 공공기숙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공공기숙사 실무협의회를 구성하며, 구성은 기 협약서에 따라 운영 중인 ‘공공기숙사 실무협의회’로 한다. 제10조(기타사항) 본 협약서에서 언급하지 아니한 사항은 실무협의회를 통해 결정한다. □ 주요안건 (총 4건) ○ ‘22년 운영비 소요예산(안), ’21년 예산집행 현황, 공실 활용 방안 등 Ⅲ 실무회의 결과 <안건 1> ‘22년도 운영비 조정 및 예산(안) --- 원안 가결(18개 지자체 승인) □ ‘22년 운영비 조정 : 구 분 2021년 2022년 운 영 비 (지자체 부담금) 학생 기숙사비 ○ 조정 사유(’21.4. 지자체 실무협의회 결정) - 구내식당 공유주방 전환에 따른 학생 식비 지원금 절감액() 반영 □ ’22년 운영비 소요예산(안) (단위 : 천원) 구 분 ‘21년 예산 ‘22년 예산안 증감 산출내역 지자체부담금 학생 기숙사비 계 위탁 관리비 소계 위탁수수료 - - 기숙사 관리비 수선 유지비 소계 - 물품 구입비 소계 - 기타 비용 소계 - 특별수선 충당금 - - 기타운영비 - 홍보비 - - <안건 2> ‘21년도 운영비 집행내역 --- 원안 가결(18개 지자체 승인) □ ’21년도 운영비 수입 및 지출내역(10월말 기준) (단위 : 천원) 20년 이월금ⓐ 21년 수입금ⓑ ‘21년 지출예상액ⓒ 잔액 ⓐ+ⓑ-ⓒ 계 지자체부담금 학생기숙사비 계 지자체부담금 학생기숙사비 ※ 21년 지자체부담금 수입(573백만원) : 1실당 지자체부담금 250만원 중 상반기에 150만원만 교부한 금액임 □ ‘21년도 운영비 지출 세부내역(10월말 기준) (단위 : 원) 구분 지출내역 21년 예산액 21년 지출얙 잔 액 지자체부담금 학생기숙사비 합 계 위탁관리비 소 계 위탁수수료 - 0 기숙사관리비 수선유지비 소 계 - 도장공사 - - 생활실 전열라인 보수공사 - 0 외부시설물 보수공사 - 수선유지 및 교체 - - 옥상 방수공사 - - 비품· 물품구입 소 계 - 냉장고(513L) 10대 - - 소형 냉장고(230L) 364대 - 전자레인지 5대 - 0 음식물처리기 5대 - 0 2구 인덕션 10대 - 0 냉온수기 렌탈비(12대) - 바디클린에어 1대 - 0 발열감시 카메라 1대 - 0 기타 소모품 및 공유주방 비품 - 0 기타비용 소 계 - 특별수선충당금 - 0 CCTV 설치비용 - - 0 택배보관함 50대 설치비 - - 0 홍보비 - 에어컨 청소비용 - 세탁기 내외부 청소비용 - - 공유주방 공사 - ○ ‘21년 운영비 불용 발생 사유 : 옥상방수공사, 수선유지공사 및 택배보관함 설치 연기 등 <안건 3> 공실 사용권 타 지자체 양도 수요조사 결과 ― 18개 지자체 모두 미 신청 □ 공공기숙사 이고 공가관리비 지출로 예산 낭비 초래 □ 이에 따라 공실 사용권 양도 희망 지자체를 파악 하였으나, 내년도 입주학생 증가 및 대기자 발생을 예상하여 양도 비희망 지자체가 대다수임 ○ 양도대상 : 각 지자체 공실에서 운영할 수 있는 최소한의 공실(15~20%)을 제외한 타 지자체가 필요 시 사용 가능한 공실 □ 공공기숙사 연간 공실 발생 현황 연도 배정현황(실) 입주인원(명) 입주율(%) 공실율(%) <안건 4> 기타 안건사항 --- 원안 가결(18개 지자체 승인) □ 공유주방 정수기 교체 ○ 기존 식당에 설치된 정수기(1대) 내구연한 경과 및 노후로 신규 교체구매 - 이용학생 수(276명) 대비 렌탈 정수기 2대 설치 필요 □ 모집홍보 일정 조정 및 홍보물 제작(서울주택도시공사 강서센터) ○ 입학 및 복학 시기에 맞추어 모집공고 필요(당초 4월, 10월 → 변경 1월, 8월) ○ 공공기숙사 입주에 대한 문의가 증가함에 따라, 연 2회(1월, 8월경) 홍보 포스터 제작 및 배포 예정(약 2,000부 제작) - 서울시내 대학교(32개 대학교) 및 18개 참여지자체에 홍보 포스터 송부 및 홍보 요청 예정 <붙임> 제16회 내발산동 공공기숙사 실무협의회(서면) 개최계획 1부. 끝.
25112771
20220101051007
본청
주택공급과-5898
D000004445304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