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여성권익담당관-8192 결재일자 2021. 7. 12. 공개여부 부분공개(5 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여성권익사업팀장 여성권익담당관 이계원 허정미 07/12 박지향 협조 2021 해바라기센터 지도 점검 결과 2021. 07. 여성권익담당관 2021 해바라기센터 지도·점검 결과 지도점검 개요 ? 점검방법 : 지자체 자체 점검 - 운영·예산 관련 등은 서울시 자체 점검, 수사분야는 경찰 자체 점검 - 운영지침, 점검표를 활용한 현지 방문 점검 ? 점검범위 : 2020년 자료를 중심으로 점검 ? 점검내용 - 사업내용·예산집행 등 피해자지원 업무수행의 적정성, 사업계획 수행실태, 예산집행 적절성 등 - 의료비지원, 치료회복프로그램 등 지원서비스 운영의 적정성 ? 점검항목 점검결과 ? 총 평 - 코로나로 대부분의 상담소 대면서비스가 중단되었으나 해바라기센터는 긴급지원기관의 성격상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왔음 - 운영기관 대부분이 코로나전담의료기관이라 고위험군 출입이 많았음에도 철저한 예방 및 대응으로 차질없이 운영함 - 코로나대응, 북부센터 종료, 중부센터 종료시점 확정 과정에서 업무의 급격한 증가 및 스트레스로 종사자들이 몹시 지쳐있는 상태임 ? 수범사례 - 피해자지원 안내서 배부(남부해바라기센터) · 이용자 만족도 조사 설문 결과를 사업에 반영하여, 피해자 서비스 지원 후 귀가 시 피해자 지원안내서 배부(응급실 및 외래진료, 응급피임약, 서류발급 관련 내용) - 코로나상황에서도 서비스 향상을 위한 지속적 연구개발(해바라기아동센터) · 비대면 업무프로세스 개발 · 디지털 성폭력 피해 아동·청소년의 보호자를 위한 교육 매뉴얼 개발 · 자녀 성폭력 사건 경험 부모를 위한 조기개입프로그램 매뉴얼 개발 ? 향후 조치계획 - 점검결과 지적사항 조치결과 제출(시설⇒시): ’21.7월중 - 결과보고 및 점검표 제출(시⇒여성가족부) : ’21.7월중 붙 임 : 점검표 각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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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101051007
본청
여성권익담당관-8192
D0000042984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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