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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선(5호선연장) 1-1공구 건설공사』 토공 관련 현장 실정보고 검토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2218 결재일자 2019.3.5.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토목1과장 도시철도토목부장 조규양 윤방식 03/05 정대현 협조 주무관 한재호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토공 관련 현장실정보고 검토 2019. 03. 도시철도토목부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토공 관련 현장실정보고 검토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의 토공 가적치 및 순성토, 유용토 변경과 관련하여 건설사업관리단으로부터 제출된 현장 실정보고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검토 보고함 1 공사개요 ○ 공 사 명 :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 공사개요 : 총연장 628.5m, 정거장 1개소, 환기구 2개소 ○ 공사기간 : 2015.03.30. ~ 2020.12.31. ○ 공사금액 : 83,054백만원 ○ 도 급 자 : 한신공영(주) 외 1개사 ○ 관 리 사 : ㈜동일기술공사 외 5개사 2 추진경위 ○ ‘16.05.28. : 사토장 위치변경 승인(본부→관리단) - 하남미사지구 및 고덕강일지구(L=13.5㎞) ⇒ 경기도 광주 퇴촌(L=25.04㎞) ○ ‘17.06.27. : 본선1구간 사토장 추가선정 승인(본부→관리단) - 경기도 광주 퇴촌(L=25.04㎞) ⇒ 경기도 양평 회현리(L=40.38㎞) ○ ‘17.08.04. : 사토장 추가선정 승인(본부→관리단) - 경기도 양평 삼성리(L=40.38㎞) ○ ‘17.12.04.~22. : 안전관리실태 감사(감사위원회) - 감사결과 지적사항 : 가적치, 순성토 운반 공종에 대하여 토공사의 사토처리방법 변경에 따른 설계변경 조치 3 실정보고 내용 ○ 사토장 현황 구 분 사토장 위치 운반거리 비 고 당초(토사, 발생암) 하남 미사지구(LH) 및 고덕 강일지구 13.5km 최초 토 사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도수리 산39-10 25.04km 추가 경기도 양평군 회현리 49-5일대(개인) 40.38km 추가 경기도 양평군 삼성리 729-1일대(개인) 40.38km 추가 가적치장운반(토사) 하남 미사지구(LH) 및 고덕 강일지구 13.5km 순성토운반(토사) 하남 미사지구(LH) 및 고덕 강일지구 13.5km 유용토운반(토사) 현장내 운반 0.3km ○ 토공 반출 현황 구 분 사토운반 공종 반출시기(사토처리) 비 고 본선1구간 잔토 및 유용토, 가적치 2015.11 ~ 2018.01 본선2구간,고덕천교 잔토 및 유용토, 가적치 2016.10 ~ 2020.05 고덕천교(우) 본선터널 잔토처리 2017.03 ~ 2018.01 환기구#1 잔토 및 유용토, 가적치 2017.08 ~ 2018.02 환기구#2 잔토 및 유용토, 가적치 2015.11 ~ 2017.01 개착정거장 잔토 및 유용토, 가적치 2015.11 ~ 2017.11 비개착정거장 잔토처리 2016.12 ~ 2018.01 외부출입구 잔토 및 유용토, 가적치 시기 미도래 ○ 사토처리 변경 사유(가적치토사) - 당초 설계사토장 : 강일택지개발 지구 공공사토장(L=13.5km) ⇒ 현장 조사결과 반입시기 불일치 등으로 사토불가 - 1차 변경 :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L=25.04km) ⇒ ’17.04.25.일 이후 토지 소유주 변경 후 사토 반대에 따른 사토불가 - 2차 변경 : 경기도 양평군 회현리, 삼성리(L=40.38km) ○ 구간별 토공 변경 현황 구 분 공 종 운반거리 (km) 수 량(㎥) 비 고 당 초 변 경 증 · 감 본선1구간 유용토 0.3 3,902 - -3,902 시민사토 무대 5,203 9,105 3,902 잔토처리(토사) 25.04 4,954 5,024 70 하수박스 이설포함 잔토처리(토사) 13.5 70 - -70 잔토처리(토사) 40.38 20,301 24,203 3,902 본선2구간 유용토 0.3 1,611 - -1,611 시민사토 무대 2,148 5,370 3,222 가적치운반 13.5 1,611 - -1,611 순성토운반 13.5 1,611 - -1,611 잔토처리(토사) 13.5 5,407 - -5,407 잔토처리(토사) 25.04 3,955 12,584 8,629 개착정거장 유용토 0.3 6,421 - -6,421 시민사토 무대 8,561 21,403 12,842 가적치운반 13.5 6,421 - -6,421 순성토운반 13.5 6,421 - -6,421 잔토처리(토사) 25.04 36,991 49,833 12,842 환기구#1 유용토 0.3 1,173 - -1,173 시민사토 무대 1,564 3,910 2,346 가적치운반 13.5 1,173 - -1,173 순성토운반 13.5 1,173 - -1,173 잔토처리(토사) 25.04 9,050 1,823 -7,227 잔토처리(토사) 40.38 - 9,573 9,573 환기구#2 유용토 0.3 1,516 - -1,516 시민사토 무대 3,073 6,105 3,032 가적치운반 13.5 1,516 - -1,516 순성토운반 13.5 1,516 - -1,516 잔토처리(토사) 25.04 - 3,032 3,032 고덕천교 잔토처리(토사) 13.5 52 - -52 교량구간 잔토처리(토사) 40.38 - 52 52 순성토운반 13.5 11,038 - -11,038 가축도 잔토처리(토사) 25.04 11,038 5,519 -5,519 잔토처리(토사) 40.38 - 5,519 5,519 ※ 외부출입구(변경설계 중) 토공 : 추후 실정보고 예정 ○ 공사비 변경 현황 (단위 : 천원) 구 분 규 격 금 액 비 고 당 초 변 경 증 · 감 본선1구간 유용토운반 L=0.3km 13,421 - -13,421 잔토처리(토사) L=13.5km 349 - -349 잔토처리(토사) 0~2m, L=25.04km 63,835 64,685 850 잔토처리(토사) 0~2m, L=40.38km 102,286 102,286 - 잔토처리(토사) 2m이하, L=40.38km 323,464 407,502 84,038 사토장정지(토사) 도쟈 15,576 4,702 -10,874 본선2구간 유용토운반 L=0.3km 5,541 - -5,541 가적치운반 현장→가적치장, L=13.5km 12,915 - -12,915 순성토운반 가적치장→현장, L=13.5km 8,867 - -8,867 잔토처리(토사) 0~2m, L=13.5km 6,608 - -6,608 잔토처리(토사) 0~2m, L=25.04km 15,119 29,718 14,599 잔토처리(토사) 2m이하, L=13.5km 31,558 - -31,558 잔토처리(토사) 2m이하, L=25.04km 42,255 155,776 113,521 사토장정지(토사) 도쟈 4,120 11,779 7,659 개착정거장 유용토운반 L=0.3km 22,084 - -22,084 가적치운반 현장→가적치장, L=13.5km 51,475 - -51,475 순성토운반 가적치장→현장, L=13.5km 35,343 - -35,343 잔토처리(토사) 0~2m, L=25.04km 79,364 79,364 - 잔토처리(토사) 2m이하, L=25.04km 468,629 663,378 194,749 사토장정지(토사) 도쟈 34,624 46,644 12,020 환기구#1 유용토운반 L=0.3km 4,034 - -4,034 가적치운반 현장→가적치장, L=13.5km 9,404 - -9,404 순성토운반 가적치장→현장, L=13.5km 6,457 - -6,457 잔토처리(토사) 0~2m, L=25.04km 23,761 23,761 - 잔토처리(토사) 2m이하, L=25.04km 109,308 - -109,308 잔토처리(토사) 2m이하, L=40.38km - 206,174 206,174 사토장정지(토사) 도쟈 7,587 1,706 -5,881 환기구#2 유용토운반 L=0.3km 5,214 - -5,214 가적치운반 현장→가적치장, L=13.5km 12,153 - -12,153 순성토운반 가적치장→현장, L=13.5km 8,345 - -8,345 잔토처리(토사) 2m이하, L=25.04km - 45,859 45,859 사토장정지(토사) 도쟈 - 2,837 2,837 고덕천교 순성토운반 가적치장→현장, L=13.5km 60,756 - -60,756 잔토처리(토사) L=13.5km 259 - -259 잔토처리(토사) L=25.04km 133,902 66,951 -66,951 잔토처리(토사) L=40.38km - 119,983 119,983 사토장정지(토사) 도쟈 10,332 5,165 -5,167 직 접 공 사 비 1,728,945 2,038,270 309,325 제 경 비 550,055 652,730 102,675 도 급 금 액 2,279,000 2,691,000 412,000 4 건설사업관리단 검토 의견 ○ 전 구간 동시시공으로 되메우기 토사 현장내 유용불가와 현장 인근 가적치장이 없어 사토 처리 후 양질의 토사(시민사토)를 반입하여 시공함이 타당할 것으로 판단되며, ○ 당초 설계사토장(13.5km)으로 잔토, 가적치 및 순성토 운반 하여야 하나 주변 사토장 부재로 사토장을 변경(퇴촌, 양평)하여 사토처리 하고자 함. ○ 향후 시공예정인 외부출입구 및 부대시설 물량은 추후 실정보고 예정 ○ 수량 및 단가 산출은 적정하게 적용되었으며, 추가 공사비(412백만원)는 설계변경 자문회의 심의를 거쳐 설계 반영함이 타당할 것으로 사료됨 5 조치의견 ○ 상기 보고내용과 같이 토공 수량 변경 실정보고 건에 대하여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과 같이 승인하고, - 공사비 증액 412백만원 ○ 설계변경자문위원회 자문을 거쳐 설계변경시 정산 반영하여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붙임 : 건설사업관리단 실정보고서 1 식.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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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관리단공문-실정보고[가적치토사 현장유용토 사토처리 변경] 검토보고(하남제19-155호).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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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 실정보고[가적치토사 현장유용토 사토처리 변경] 검토(0305)(1).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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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 실정보고(가적치토사 및 현장유용토 사토처리)-2019.03.05(1).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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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선(5호선연장) 1-1공구 건설공사』 토공 관련 현장 실정보고 검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토목부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2218 생산일자 2019-03-0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조규양 (02-772-7243) 관리번호 D0000035707778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공사지원) > 도시철도토목공사관리 > 하남선(5호선연장)1-1공구건설공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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