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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선(5호선연장) 1-1공구 건설공사』 기존5호선 신호선로 이설 관련 현장 실정보고 검토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13919 결재일자 2018.11.2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궤도과장 도시철도토목부장 조규양 최진규 11/28 정대현 협조 주무관 한재호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기존5호선 신호선로 이설 관련 현장 실정보고 검토 2018. 11. 도시철도토목부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기존5호선 신호선로 이설 관련 현장 실정보고 검토 시점부 기존5호선 연결구간 벽체 철거에 따른 신호선로 이설 관련 서울교통공사 협의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검토 보고함 1 공사개요 □ 공 사 명 :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 규 모 : 총연장 L=628.5m, 정거장 1개소, 환기구 2개소 □ 기 간 : `15.03.30. ~ `20.12.31. □ 도 급 액 : 76,887백만원 □ 시 공 사 : 한신공영(주) 외 1개사 □ 감 리 단 : ㈜동일기술공사 외 5개사 2 추진경위 □ `17.09.26 : 기존벽체 철거전 침수방지대책 수립 요구(서울교통공사 ⇒ 본부) ⇒ 정거장, 환기구 등 구조물을 지상부까지 시공완료 후 기존벽체 철거 □ `17.09.27 : 지장물 이설 관련 현장조사 및 회의(본부, 서울교통공사, 현장) ⇒ 설계업무지원(도철설비부), 기술업무지원(서울교통공사), 공사 및 감리(도철토목부) □ `17.12.18 : 실시설계 성과물 제출(도시철도설비부 ⇒ 도시철도토목부) □ `18.02.06 : 시스템 분야별 공사에 포함 시행 요청(도시철도토목부 ⇒ 도시철도설비부) ⇒ 시스템 공사에 포함 시행 불가 회신 □ `18.04.20 : 지장선로 이설계획 검토(도시철도토목부) □ `18.06.15 : 지장선로 이설 설계서 검토결과 제출(서울교통공사 ⇒ 본부) □ `18.07.12 : 기존선 벽체 철거에 따른 지장물 이설 검토 회의(본부, 서울교통공사, 시스템감리, 시공사) □ `18.07.31 : 지장물(신호) 이설 관련 실정보고(건설사업관리단 ⇒ 본부) □ `18.09.28 : 검토결과 제출(도시철도설비부 ⇒ 도시철도토목부) 3 건설사업관리단 보고내용 □ 변경현황 구 분 규 격 단위 당 초 변 경 증·감 제어케이블 철거 및 신설 1-1. 철거 기존 AF궤도·본선 종점 제어케이블 TW/SH 2C(터널,야간), 11회선 m 5,831 7,851 증2,020 신호기계실간 연락선용 제어케이블 TW/SH 30C(터널,야간), 1회선 m 1,126 2,193 증1,067 소 계 6,957 10,044 증3,087 1-2 신설 AF궤도 제어케이블 [당초] FR-SEV-S 2.5㎟×1P(터널,야간), 9회선 m 5,803 - 감5,803 [변경] HF-SEO-S 2.5㎟×1P(터널,야간), 9회선 m - 5,803 증5,803 본선 제어케이블 [당초] FR-SEV-S 2.5㎟×1P(터널,야간), 2회선 m 2,048 - 감2,048 [변경] HF-SEO-S 2.5㎟×1P(터널,야간), 2회선 m - 2,048 증2,048 신호기계실간 연락선용 제어케이블 HFCCO-S 2.5㎟×30C, 1회선 (터널,야간) m 1,176 2,200 증1,024 소 계 9,027 10,051 증1,024 2. AF궤도회로 시스템 철거 및 신설 임피던스본드 철거·신설 MIB(터널,야간) 조 1 - 감1 ATO 지상자 철거·신설 PSM(터널,야간) 개소 1 - 감1 TWC MT Box 철거·신설 TWC용(터널,야간) 개소 1 - 감1 TWC Loopcoil 철거·신설 양방향용(터널,야간) 개소 1 - 감1 3. 계측기 이설 균열경사계 개소 - 2 증2 □ 변경내용 ○ 기존 케이블 철거 수량 변경 - 대 상 : AF궤도 케이블, 본선 제어케이블, 신호기계실간 연락선용 케이블 - 내 용 : (당초)L=6,957m ⇒ (변경)L=10.044m [증3,087m] - 사 유 : 철거 수량 정산 ○ 신설 케이블 규격 및 수량 변경 - 규격변경 · 대 상 : AF궤도 제어케이블, 본선 제어케이블 · 내 용 : 관련근거 의거 저독성 난연재료로 규격 변경 · 근 거 : 철도시설의 기술기준 제181조(화재예방을 위한 기준) [ 국토교통부 고시 제2018-27호(`18.01.08) 일부개정 ] 제181조(화재예방을 위한 기준) 신호 및 열차제어설비는 화재발생의 위험을 방지할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의 기준에 적합하여야 한다. 1. 신호 및 열차제어설비에는 불연재료를 사용할 것...... 3. 전선에는 저독성의 난연재료를 사용하여야 하고...... - 수량변경 · 대 상 : 신호기계실간 연락선용 케이블 · 내 용 : (당초)L=1,176m ⇒ (변경)L=2,200m [증1,024m] · 사 유 : 설치 수량 정산 ○ AF궤도회로 시스템 이설 제외 - 사 유 : 서울교통공사 협의에 따라 금번 신호선로 이설공사에서 제외 ○ 계측기(균열경사계) 이설 추가 - 재건축공사(고덕 푸르지오)에서 설치한 계측기(균열경사계, 2개소) 이설 필요 □ 공사비 증·감 [단위 : 천원] 구 분 규 격 당 초 변 경 증·감 1. 제어케이블 철거 및 신설 1-1. 철거 TW/SH 2C(터널,야간) TW/SH 30C(터널,야간) 45,200 76,752 증31,552 TW/SH 12C(터널,야간) 3,399 3,399 - 1-2. 신설 HF-SEO-S 2.5㎟×1P(터널,야간) HF-SEO-S 2.5㎟×1P(터널,야간) HFCCO-S 2.5㎟×30C,(터널,야간) 132,681 202,353 증69,672 HFCCO-S 2.5㎟×7C,(터널,야간) 3,047 3,047 - 2. AF궤도회로 시스템 철거 및 신설 임피던스본드, ATO 지상자 TWC MT Box, Loopcoil (터널,야간) 12,739 - 감12,739 3. 계측기 이설 균열경사계 - 2,646 증2,646 4. 신호표지 철거 및 신설 벽형(각종, 터널, 야간) 485 485 - 5. 트로프뚜껑 열고닫기 T250(구내), T200B(구내) 158,330 158,330 - 6. 케이블 트레이 철거 및 신설 75,718 75,718 - 7. 트레이암 신설 AB형, 1단용(터널, 야간) 7,784 7,784 - 8. 전선관로 철거 및 신설 B-1,2,3(터널, 야간) 2,723 2,723 - 9. 전원케이블 신철 HFCCO 16㎟×2C,(터널,야간) 5,157 5,157 - 10. 열차감시원 27,491 27,491 - 11. 열차운행안전관리자 22,193 22,193 - 12. 가설건물 36,729 36,729 - 계 533,676 624,807 증91,131 제경비 154993 179081 증24,088 일반관리비, 이윤 등 141431 157312 증15,881 도 급 금 액 830,100 961,200 증131,100 □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 ○ 기존5호선 신호케이블 이설에 대한 수량 및 공사비 검토결과 적정한 것으로 판단되며, 변경된 공사비(증131,100천원)는 추후 설계변경시 정산 반영하고자 함. 4 조치의견 □ 상기 실정보고에 대하여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과 같이 승인하고, 추후 설계변경시 정산 반영하여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 공사비 증액 : 131,100천원 붙 임 : 건설사업관리단 실정보고서 1식.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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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선1구간 신호분야 실정보고건(수정).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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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실정보고(본선1구간 기존5호선 지장물이설 신호분야 변경)-용량축소.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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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선(5호선연장) 1-1공구 건설공사』 기존5호선 신호선로 이설 관련 현장 실정보고 검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토목부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13919 생산일자 2018-11-2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조규양 (02-772-7243) 관리번호 D0000035010627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공사지원) > 도시철도토목공사관리 > 하남선(5호선연장)1-1공구건설공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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