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합동공정회의 결과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11374 결재일자 2018.9.2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궤도과장 도시철도토목부장 조규양 최진규 09/20 정대현 협조 토목1과장 윤방식 신호과장 구봉서 『국토교통부 주재 하남선 건설사업』 합동공정회의 결과 2018. 09. 도시철도토목부 『국토교통부 주재 하남선 건설사업』 합동공정회의 결과 『하남선(5호선 연장) 건설사업』관련 국토교통부 주재 서울시, 경기도 합동공정회의에 참석하고 결과를 보고드림 ?? 회의개요 ○ 안 건 : ○ 일 시 : ‘18.09.18.(화) 15:00~ ○ 장 소 : 철도시설공단 수도권본부 (3층 회의실) ○ 참 석 자 - 국토교통부 : 광역도시철도과 사무관 이기찬, 이형철 주무관 - 서 울 시 : 궤도과장 최진규, 담당자(토목 조규양, 신호 박지웅) - 경 기 도 : 철도건설과 하남선2팀장 남상원, 담당자(토목, 전기) ?? 회의내용 [국토교통부] ○ 하남선 시점부 지장물이설, 벽체철거 등 공기단축 방안을 강구 바람 - 서울시 및 경기도 공정계획에 대해 철도시설공단에 검토 의뢰하겠음 - 향후 합동공정회의 안건 및 주제는 분야별(토목, 궤도, 시스템 등) 공정단축방안으로 하겠음 ○ 현재 종합시운전 및 안전관리가 강화되고 있어, 경기도가 제출한 종합시험운행 단축방안은 국토부에서 검토하겠음 ○ 5호선 벽체철거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서울교통공사 관계자 합동공정회의 참석여부 검토 [경기도] ○ H2정거장 본선 건축공정은 ‘19. 6월, 환승센터는 ’19. 9월임 - 종합시험운행 사전점검(공종별 시험)은 ‘19. 3월부터, 7월부터는 종합시험운행(시설물 검증 및 영업시운전) 착수 가능함 ○ 1-1공구 시점부 벽체 철거는 인력, 장비를 적정 투입하면 공정단축(당초 3개월→ 변경 2개월) 가능한 것으로 검토됨 <국토교통부> 현장여건이 협소하고 실작업시간이 2시간 정도로서 안전시공을 우선으로 하는 운행선임을 감안해야 함. 공단에 서울시의 시공계획 적정성을 검토의뢰하겠음 <서울시> 벽체철거 공사기간을 단축하고 안전시공에 대한 좋은 방안이 있으면 적극 수용하겠음 ○ 궤도 및 시스템분야 상?하선 병행 시공으로 공기 단축 가능<1개월> ⇒ 서울시 : 작업가능한 구간은 분야별 병행시공 중임 ○ 경기도 구간(2, 3공구) 공종별 시험 선시행으로 공기 단축<2개월> ○ 종합시험운행(시설물검증 및 영업시운전) 단축<2개월> ⇒ 국토부 : 종합시운전 기간 단축가능 여부는 국토부에서 검토하겠음 ※ 종합시운전 ① 공종별시험 → ② 사전점검 → ③ 시설물검증시험 → ④ 영업시운전 ┕ 종합시험운행 ┙ [서울시] ※ 공사현황, 시점부 지장선로 이설, 벽체철거 등에 관해 冒頭 설명 ○ 하남선 시점부 지장물 이설, 벽체철거 등 작업은 제한된 시간내 운행선에서 시행하기에 안전 및 공정 관리에 어려움이 있음. 서울교통공사와 단계별, 분야별로 긴밀하게 협의하여 공사시행 중임. ※ 현재 서울교통공사와 협의 중인 사항 : 열차운행시간 중 일부작업 가능여부, 벽체철거구간 차단을 위한 칸막이 설치, 침수 대비 개구부 관리 및 차수벽 설치 등 ※ 서울교통공사에서 합동공정회의에 참석은 분야가 다양하므로 추후 논의 필요 - 차량, 승무, 기술본부(토목, 궤도, 전기, 신호 등 9개처) 및 기술사업소 등 ○ 서울시는 안전관리 및 공기단축을 위하여 공법 개선, 주?야간 및 휴일작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경기도에서 ‘18.07.31에 지연 인계한 구간도 궤도 도상con’ 타설을 완료하는 등 공정관리하고 있음 ○ ?? 조치의견 ○ 회의사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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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동공정회의 결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토목부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11374 생산일자 2018-09-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조규양 (02-772-7243) 관리번호 D0000034505583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공사지원) > 도시철도토목공사관리 > 하남선(5호선연장)1-1공구건설공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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