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종합정보통신망 유지관리 용역 완료 보고

문서번호 전산정보과-12097 결재일자 2021. 12. 21.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요금관리부장 박종회 문병기 12/21 代김분숙 협조 종합정보통신망 유지관리 용역 완료 보고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2021. 12. 요금관리부 종합정보통신망 유지관리 용역 완료 보고 2020년 2021년 종합정보통신망 유지관리 용역(2차수) 사업의 과업내용을 적기에 완수하고 다음과 같이 보고드림 1 용 역 개 요 ?? 사업개요 ○ 용 역 명 : 2020년, 2021년 종합정보통신망 유지관리 용역(2차수) ○ 용역기간 : ‘21. 1. 1. ~ ‘21. 12. 31. ○ 계 약 자 : ㈜메트로컴넷, 대표 최선민 ○ 계약금액 : 금1,297,560,000원(총차, 부가세 포함) 총 차 1차수(20년도) 2차수(21년도) 비 고 ?? 유지관리 대상 ○ ○ ○ 2 년간 추진실적 ?? 추진실적 ○ 2021년 업무지원 및 장애처리 건수는 총 6,701건 임 - 월별 장애처리 및 업무지원 (단위: 건) 구분 합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계 ○ 정보통신 장비 및 정보보안 장비 등 네트워크 분야는 총1,118건이며 개별장비의 장애는 있었으나 중대장애 발생상황은 없었음 - 분야별 처리 비율 ○ PC분야는 5,583건으로 PC 운영환경 설정오류 처리 및 상용S/W 보급, 재택근무자 원격지원 등 PC운영 전반에 대한 업무를 지원함. - 분야별 처리 비율 3 세부 추진실적 ?? 협상내용 이행 ○ 유지관리 상주인원 1명 추가 투입 - 수도사업소, 정수센터, 배수지 가압장 등 30여개소 정보통신망의 원활한 유지관리를 위하여 초급기술자 1명을 충원하여 운영 ○ 윈도우10 업그레이드 - 1차수(2020년도) 사업시 884대 업그레이드 완료 ○ 자가통신망 특별점검 - 대 상 : 지상 14.3km - 기 간 : '21. 10. 18. ~ 10. 26.(1주) - 내 용 : 광통신망 맨홀 정비 및 안내표지판 시설 맨홀정비(영등포정수) 맨홀정비(중부수도) 암사정수센터 표찰설치 ○ 행정업무망 보안취약점 개선 지원('21. 9.13. ~ 9.17) - 대상 : 정보시스템 67대(서버 12대, 통신장비 55대), 5개 URL 웹취약점 ○ 신규 도입 정보시스템의 보안취약점 점검(추가) - 점 검 일 : 2021. 5. 4. - 대 상 : AI상담로봇시스템 서버(비서봇서버, 쳇봇서버 등 9개서버) - 내 용 : 서버취약점 및 네트워크 취약점 분석 및 조치가이드 제시 - 조치사항 : 취약점 적출 및 조치가이드 제시 ?? 플로리다주 상수도시설 해킹발생에 따른 정수제어망 점검 지원 ○ 기 간 : '21. 2. 22. ~ 2.24.(3일간) ○ 대 상 : 6개 정수센터 제어시스템 ○ 내 용 : 제어망 내 원격접속 프로그램 운영 여부, 바이러스 백신 운영 상황, 네트워크 접근제어시스템에 의한 임의 네트워크 접근 가능 여부 원격제어 프로그램 유무 점검 최신바이러스 업데이트 점검 임의단말기 접속가능 점검 ?? 청사리모델링 관련 1층 통신망 철거 및 재구축 ○ 기 간 : '21. 3. 31. ~ 3.31. ○ 내 용 : 당직실 행정망 및 행정전화(4), 지문인식기, 와이파이 시설 ?? 수도요금 인상 및 소상공인 요금감면에 따른 긴급 통신망 지원 ○ 기 간 : '21. 6.20. ~ 6.30. ○ 내 용 : 수도사업소 요금과 상담원 긴급 행정전화 개통 ??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을 위한 사업소 시의회방송 IPTV개통 ○ 기 간 : '21. 11. 3. ~ 11. 5. ○ 내 용 : 사업소별 2개소 총29대 IPTV 개통 ※ 총무과 공급 셋톱박스 설치 및 LAN 시설 ?? 상수도 쳇봇시스템 오픈에 따른 이용활성화 ○ 기 간 : '21. 10. 20. ~ 10. 25. ○ 내 용 : - 민원전화 통화 대기시간에 아리수톡으로 접속토록 음성 및 문자안내 - 당직근무 개선계획에 따라 야간에는 급수관련 긴급통화만 연결하고 일반 민원전화는 아리수톡으로 접속토록 음성안내 ?? 다기능 사무기기 구매에 따른 업무지원 ○ 기 간 : '21. 5. 16. ~ 5. 18. ○ 내 용 : 컴퓨터 340대, 노트북 55대 업무용 프로그램 설치 불용PC HDD 포멧 등 보안조치 ??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행정지원 ○ 영상회의 PC운영 지원(본청 실국장 회의, 정례사업소장 회의) ○ 공기업 경영평가를 위한 영상회의 지원('21. 5. 27.) ○ 무라노 정수장 화상회의 지원('21. 10. 26.)   ○ 재택근무자 PC운영 원격지원(년중) ?? 기타 행정지원 ○ 강북정수센터 배출수처리장 무선와이파이 신규 설치('21. 1. 19.) ○ 본부 수계전환 상황실 정보통신망 구축('21. 3. 24.) ○ 뚝도정수센터 공무직 사무실 행정전화 22대 신설('21. 5. 4.) ○ 수도사업소, 정수센터 공무직 사무실 PC설치('21. 7. 8. ~ 7. 16.) ○ 수도사업소 청소용역사무실 PC 12대 설치('21.7.6. ~ 7.29.) ○ 본부통합정보센터 이전에 따른 통신망 이설('21. 8. 26. ~ 8. 28.) ○ 본부 및 사업소 여직원 숙직근무에 따른 행정전화 신설('21. 9.) ○ 강북정수센터 공무직 사무실 행정전화 신설('21. 11. 8.) 4 검 토 의 견 ?? 사업수행자 ㈜메트로컴넷은 상수도본부에서 제안요청한 유지관리용역 기본과업과 협상으로 합의한 과업내용을 이행 완료하였으며, ?? 수도요금 인상 및 소상공인 수도요금 감면 안내를 위한 긴급 통신망 지원, 행정사무감사 대비 의회방송용 방송통신망 신설, 청사 리모델링공사에 따른 통신망 이설 등 각종 행정지원을 적기 수행하는 등 2021년 종합정보통신망 유지관리 과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함 5 행 정 사 항 ?? 검사원 지정 ○ 방송통신 6급 조성준 외 1명 ?? 유지관리용역 준공처리 ○ 계약금액(2차수) : 648,780,000원 ○ 전회까지 기성금액 : 594,715,000원 ○ 준공(12월기성)금액 : 54,065,000원 붙임 : 1. 사업자 준공공문 및 완료보고서 1부. 2. 12월 장애처리 및 지원현황, 정기점검보고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5.67 M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1. 사업자 준공 공문.pdf

    비공개 문서

  • 1-1 완료보고(20211217)___최종.pdf

    비공개 문서

  • 2. 장애처리 및 지원현황 정기점검 보고서(12월).pdf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종합정보통신망 유지관리 용역 완료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문서번호 전산정보과-12097 생산일자 2021-12-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종회 (3146-1583) 관리번호 D0000044369058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기반시설및인력 > 상수도전산화운영및관리 > 정보통신망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