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7568 결재일자 2021. 12. 21.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채널팀장 뉴미디어담당관 정연희 김지원 12/21 이종선 시정 콘텐츠 SNS 광고 추진 결과보고(4차) 2021. 12. 뉴미디어담당관 시정 콘텐츠 SNS 광고 추진 결과보고(4차) 주요 시정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시 보유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광고를 집행하고 결과를 보고함 ?? 추진근거 ? 2021년 서울시 대표 SNS 운영 추진계획(뉴미디어담당관-1030, 2021.2.2.) ?? 추진개요 ? 추진기간: 2021. 11. 26. ~ 12. 17. ? 추진매체: 시 대표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 홍보소재: 영테크 참여 신청, 서울시 웹드라마 ‘일인분 하우스’ 등 ? 추진방법: 시 보유 SNS 채널을 활용한 타깃 광고 추진 ?? 추진실적 ? 추진내용 - 광고 소재 총 7개 , 광고 건수 총 9건 ※ 페이스북 5건, 인스타그램 3건, 트위터 1건 연번 소재 기간 매체 합계(평균) 1 소확뷰 - 153번 (페이스북 좋아요) 11.26~11.30 페이스북 2 감탄해 캠페인 (1인 1감탄 챌린지) 11.26~11.30 인스타그램 3 ‘일인분 하우스’ 예고편 12.1~12.5 페이스북 4 12.1~12.5 트위터 5 해치 이모티콘 이벤트 12.8~12.8 페이스북 6 영테크 상담 신청 안내 12.9~12.17 페이스북 7 12.9~12.10 인스타그램 8 ‘일인분 하우스’ 포스터 12.11~12.17 인스타그램 9 서울 페이스북 계정 구독 12.14~12.17 페이스북 ? 주요 게재 화면 [영테크 상담 신청 안내] [1인 1감탄 챌린지] [페이스북 계정 구독(꿈새김판 겨울편] [일인분 하우스 포스터 - 인스타그램] [일인분 하우스 예고편 영상 - 트위터] ? 추진결과 - ‘영테크(서울비전 2030)’, ‘1인 1감탄 챌린지(탄소 감량 캠페인)’, ‘해치 이모티콘 이벤트(연말연시 방역 메시지)’ 등 SNS 주요 콘텐츠에 광고 집행 - 각 채널별 특성을 고려하여 영상, 이미지 등 광고콘텐츠 포맷 설정 ? 서울시 웹드라마 ‘일인분 하우스’의 경우, 페이스북·트위터는 예고편 영상으로 광고, 인스타그램은 포스터 이미지를 활용해 광고 집행 - 해치 일러스트 콘텐츠, 버스 풍경 영상 ‘소확뷰’, 서울광장 사진 등 다양한 포맷을 활용해 페이스북 페이지 구독 광고 집행 및 효율 조정 ?? 행정사항 ? 지출방법: 한국언론진흥재단에 광고 의뢰 후, 광고비 집행 ※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제5조, 동법 시행령 제3조 제2항 ? 예산과목 -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소셜미디어 등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강화, 소셜미디어를 통한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25015308
20211222061007
본청
뉴미디어담당관-7568
D0000044371341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