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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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주요업무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8453 결재일자 2021. 12. 1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강동수도사업소장 이영경 김인웅 12/17 김명용 협 조 수질팀장 손용문 민원총괄팀장 박지숙 강동수도사업소 2022 주요업무계획 2021. 12. 강동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목 차 Ⅰ. 일 반 현 황 / 1 Ⅱ. 성 과 목 표 / 5 Ⅲ. 2022년 주요사업 / 6 ① 행 정 관 리 팀 7 1. 아리수 경영관리 개선 7 2. 아리수 신뢰 및 음용률 향상 홍보 강화 8 3. 직원건강 증진 및 중대재해 예방 강화 9 4. 공직기강확립 및 반부패?청렴의식 향상 10 5. 청렴하고 투명한 회계처리 11 6. 청사 환경정비를 통한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 12 7. 친절한 민원응대 서비스 품질 향상 13 ② 민 원 총 괄 팀 14 1. 신속하고 친절한 시민감동 민원서비스 제공 14 2. 투명하고 신속한 누수감액 처리 15 ③ 수 질 팀 16 1. 찾아가는 아리수 품질확인제 운영 16 2. 상수도 유충발생 신속 대응 17 3. 공급 계통별 수질관리 추진 18 4. 수질자동감시 시스템(SWN) 실시간 운영 19 5. 법정 수도꼭지 수질검사 20 6. 민원신청 수질검사 21 7. 아리수 음수대 수질검사 22 8. 옥내급수관 상태검사 23 9.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수도교실 운영 24 Ⅳ. 행 정 사 항 / 25 붙 임 2022년 주요사업 현황 Ⅰ. 일 반 현 황 지 역 특 성 ◈ 대부분 신시가지로 아파트 밀집지역이나 일부 노후주택 혼재 ◈ 정수센터(암사,광암) 인접지역으로 급수여건이 비교적 양호함 ◈ 재건축 등에 따른 인구변동으로 급수환경의 지속적 변화 ?? 사업소 조직 및 인력 ○ 조 직 : 5과 10팀 ○ 인 력 : 정원 110명 / 현원109명(과부족 1명) 구 분 계 일반직 관리운영직 연구직 전문경력관 임기제 정 원 110 96 13 - - 1 현 원 109 92 14 - - 3 과부족 -1 -4 +1 - - +2 ?? 급수 현황 ○ 관할구역: 2개구 46개동(송파구 27, 강동구 19) ○ 급수인구: 484천세대 / 1,122천명 ○ 공 급 량: 일평균 322천㎥ (암사수계 108천㎥, 광암수계 214천㎥) ?? 급수 시설 배관연장 배수지 아리수올림터 밸브 급수전 1,153㎞ 4개소 8개소 17,960개 238,825전 ※ 위례배수지?위례아리수올림터 운영?관리 중이며 ’22 상반기 인수예정 ?? 예산 현황 (단위 : 백만원) 세 입 세 출 계 사용료 수익 급수공사 수익 등 계 투자사업비 경상사업비 행정운영비 75,127 63,334 11,793 6,782 131 5,833 818 ?? 행정지원과 인력현황 구 분 계 일 반 직 관리운영 임 기 제 행정 화공 운전 시설관리 일반(환경) 시간선택제 계 27 16 4 1 1 1 1 2 행정관리팀 11 9 - 1 1 - - - 수 질 팀 7 1 4 - - 1 1 - 민원총괄팀 9 6 - - - 1 - 2 ?? 행정지원과 업무분장 팀별 주요업무 분장사항 인 력 행정관리팀 - 인사, 감사, 복무, 예산, 성과관리 - 서무, 회의, 시의회, 홍보 및 의전, 문서관리 - 공사?용역?물품 입찰 및 계약, 지출 - 청사관리, 산업안전보건분야업무, 물품 및 자산 관리 - 기타 사업소내 타 과에 속하지 않는 사항 9명 (소장,과장 별도) 수질팀 - 아리수 품질확인제 업무 - 수도교실 운영 및 수질홍보 - 수질 감시 시스템 운영 - 배수지, 법정 급수설비 등 각종 수질 검사 7명 민원총괄팀 - 전화 민원콜 업무수행 - 상수도관련 각종 민원 상담 및 민원업무 총괄, 명의변경, 자동납부, 누수감면, 세대분할 등 처리 - 민원 지연처리 관리 9명 ?? 세출예산 현황 ○ 세출예산 : 6,782백만원(자체예산) (단위 : 백만원) 구분 예산과목 2022년 2021년 증 감 증감률 계 6,782 5,413 1,369 25.3% 사업비 (4.4%) 소 계 131 228 △97 △42.7% 투자사업비 92 212 △120 △56.6% 자산취득비 39 16 23 136.8% 경상비 (95.6%) 소 계 6,651 5,185 1,466 28.3% 경상사업비 5,833 4,504 1,329 29.5% 행정운영경비 818 681 137 20.1% ?? 세출예산 편성 내역 (단위: 백만원, %) 세부사업별 2022년 (A) 2021년 (B) 증감 (A-B) 주요 사용내용 합 계 6,782 5,413 1,369 계 131 228 -97 투 자 사 업 비 소 계 131 228 -97 하수관내 상수도관 이설 20 20 0 ?유수장애 상수도관 이설 아리수올림터?배수지 노후 기전시설 개량 50 192 -142 ?노후 기전시설 개량 유량계 설치 22 0 22 ?노후 유량계 교체 서비스 장비 확충 및 환경개선 39 16 23 ?공기구비품 자산취득비 계 6,651 5,185 1,466 경 상 사 업 비 소 계 5,833 4,504 1,329 아리수 생산재료비 210 146 64 ?아리수올림터, 배수지 동력비(전력요금) 공동구 유지관리 부담금 1,461 730 731 ?가락공동구내 부설 상수도관의 관리 배수지 등 정밀안전진단·점검 및 시설정비 60 50 10 ?아리수올림터?배수지 환경정비 아리수올림터?배수지 등 기전설비 유지관리 210 208 2 ?아리수올림터?배수지 기전설비 유지관리비 상수도관 누수복구 3,062 2,504 558 ?긴급누수복구비 유량계 교정검사 및 유지보수 23 26 -3 ?유량계 설비의 정기적 검사 유수율 관리를 위한 누수탐사 104 110 -6 ?기간제노동자 채용(4명) 인건비 및 제반비용 수질자동감지시스템 유지관리 49 36 13 ?수질자동측정기 유지관리 수도계량기 교체 5 5 0 ?특정업무수행활동비(수당) 교체장애 수전정비 44 44 0 ?관내 계량기실 정비 및 이설공사 수도요금 부과징수 38 33 5 ?특정업무수행활동비(수당) 배수지 물탱크 청소 125 99 26 ?배수지 항청소 연2회 시민과 소통하는 아리수 홍보 3 9 -6 ?홍보용품, 홍보안내문 제작 아리수 품질 확인제 177 308 -131 ?기간제노동자 채용(8명) 인건비 및 제반비용 상수도 행정서비스 지원 262 196 66 ?기간제노동자 운영 인건비 및 제반비용 행정 운영 소 계 818 681 137 기본경비 818 681 137 ?청사시설 수선유지비, 사무관리비 등 행정운영경비 ?? 청사 현황 ○ 위 치 : 강동구 성내로51(성내1동 541-4) ○ 면 적 : 대지 3,966.7㎡, 건 물 : 814.36㎡ ○ 규 모 : 지하1층 지상5층, 연면적 : 3,344.67㎡(1,013.5평) ○ 준공일자 : 1991.11.05. ○ 청사관리 인력 구 분 근로자 신분 고용형태 정 년 근무인원 비 고 건물청소 공무직 직접고용 만60세 1명 - 촉탁 계약직 직접고용 만65세 3명 - 청사 시설?경비 공무직 직접고용 만60세 3명 기계1, 전기1, 경비1 ?? 재산현황 ○ 공유 재산 현황 구 분 토 지 건 물 비 고 필 지 면 적(㎡) 동 수 면 적(㎡) 행정재산 22 111,947.60 3 4,276.48 ○ 물품 보유현황 구분 총 계 정수물품 비정수물품 품목수 수량 금액(천원) 품목수 수량 금액(천원) 품목수 수량 금액(천원) 총계 233 1,727 1,706,352 24 51 683,028 209 1,676 1,023,324 행정 111 901 573,312 12 30 139,929 99 871 433,383 요금 26 239 146,762 1 1 39,068 25 238 107,694 현장 33 164 254,203 3 6 159,538 30 158 94,665 급수 30 226 434,362 3 7 165,048 27 219 269,314 시설 33 197 297,713 5 7 179,445 28 190 118,268 ○ 업무용 차량현황 : 총 23대 부 서 차 종 차량번호 취득연도 사용연료 관리자 비 고 행정지원과 (5대) 중형승용 23루1840 2017 전기차 전경복 경형승용 64무8245 2015 휘발유 이승술 경형승용 64무8246 2015 휘발유 이승술 소형화물 83무5306 2017 LPG 강혜성 소형화물 83무5307 2017 LPG 배민혁 요금과(1대) 중형승용 35수4241 2018 전기차 한상원 현장민원과 (6대) 중형승용 59오0199 2020 전기차 민용수 중형승용 59오0190 2020 전기차 조본석 소형화물 90보0852 2020 전기차 정지훈 경형승용 64무8248 2015 휘발유 정세희 경형승용 64무8249 2015 휘발유 곽민지 경형승용 21러4049 2018 휘발유 정지훈 급수운영과 (6대) 중형승용 57어3949 2015 전기차 김종식 소형화물 92모8443 2016 LPG 이은규 소형화물 92모8445 2016 LPG 이종호 중형승용 23루1841 2017 전기차 최 박 소형화물 83무5308 2017 LPG 이은규 소형화물 83무5309 2017 LPG 이석구 시설관리과 (5대) 중형화물 85라1117 2021 경유 유성근 소형화물 86우8051 2011 LPG 이규탁 소형화물 92모8446 2016 LPG 박준태 중형승용 23루1842 2017 전기차 김성준 소형화물 83무5310 2017 LPG 유성근 Ⅱ. 성 과 목 표 분 야 지 표 명 단위 2019 2020 2021 2022 경영관리 개선 경영실적평가 순위 장려 (3위) 격려 (6위) 우수 (4위) 최우수 (1위) 기관성과평가 등급 (상반기) A등급 A등급 A등급 S등급 등급 (하반기) S등급 S등급 - S등급 공직기강확립평가 순위 - - - 최우수 시민공감 아리수 신뢰향상 친절한 민원행정 서비스품질향상 순위 장려 (2위) - 분야우수 (3위) 최우수 찾아가는 아리수 품질 확인제 개소 24,500 22,180 18,600 11,000 Ⅲ. 2022년 주요사업 1 행정관리팀 7 1. 아리수 경영관리 개선 7 2. 아리수 신뢰 및 음용률 향상 홍보 강화 8 3. 직원건강 증진 및 중대재해 예방 강화 9 4. 공직기강확립 및 반부패?청렴의식 향상 10 5. 청렴하고 투명한 회계처리 11 6. 청사 환경정비를 통한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 12 7. 친절한 민원응대 서비스 품질 향상 13 2 민원총괄팀 14 1. 신속하고 친절한 시민감동 민원서비스 제공 14 2. 투명하고 신속한 누수감액 처리 15 3 수 질 팀 16 1. 찾아가는 아리수 품질확인제 운영 16 2. 상수도 유충발생 신속 대응 17 3. 공급 계통별 수질관리 추진 18 4. 수질자동감시 시스템(SWN) 실시간 운영 19 5. 법정 수도꼭지 수질검사 20 6. 민원신청 수질검사 21 7. 아리수 음수대 수질검사 22 8. 옥내급수관 상태검사 23 9.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수도교실 운영 24 1-1 아리수 경영관리 개선 효율적인 예산 집행 및 건전한 조직 운영, 다양한 경영분야 개선을 통한 창의적 업무추진으로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달성하여 조직 발전을 도모 ?? 추진방향 ○ 효율적인 예산 집행 및 건전한 조직 운영으로 경영 합리화 추진 ○ 주요사업 - (재정분야) 예산 신속집행 적극 추진으로 재정운영의 효율성 제고 - (조직분야) 기관장 리더십 추진으로 조직 건전성 제고 - (기관평가) 경영실적평가 및 기관성과평가 등 기관평가 관리 ?? 추진계획 ○ 상반기 신속집행 대상 목표율(56%)대비 예산 집행 100% 달성 및 하반기 균형집행과 철저한 사업관리로 예산집행의 효율화 추진 ○ 기관장 리더십 추진으로 조직 건전성 제고 구분 추진횟수 내용 기관장 현장활동의 날 추진 12회(월 1회) 월별 ‘현장활동의 날 추진결과’ 보고 직원 소통 행사 추진 수시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직원 간담회, 체육행사 등 실정에 맞는 직원 소통행사 추진 ○ 상급기관(시 · 본부)에서 주관하는 주요 평가(경영실적평가 및 기관성과평가) 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여 경영 개선 - 본부 주관 평가 : ’22년 경영실적평가 - 본청 주관 평가 : ’22년 기관성과평가, 공직기강확립평가, 민원응대서비스 품질평가 ?? 추진일정 ○ 상반기 신속집행 이후 하반기 지속적인 예산 집행실적 관리 : ’22.1월 ~ 12월 ○ 상 · 하반기 자체 경영평가 실적 점검회의 개최 : ’22.5월 ~10월 ○ 기관장 현장활동의 날 개최, 직원 소통행사 추진 : ’22.1월 ~ 12월 작 성 자 행정지원과장 김인웅 ☎3146-5010 행정지원팀장 이영경 ☎5011 담당 이진이 ☎5014 1-2 아리수 신뢰 및 음용률 향상 홍보 강화 수돗물의 우수성 · 안전성 홍보를 강화?전파하여 시민인식 향상 및 음용 문화를 확산하고 시민소통 강화 및 객관적 정보 제공으로 수돗물 신뢰 제고 ?? 사업개요 ○ 추진방향 : 시민과 소통?공감하는 홍보로 아리수 음용문화 제고 ○ 사업대상 : 관내 시민과 지역 언론사 및 초?중?고등학교 ○ 주요사업 -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 지역신문사 광고 게재, 유관기관 홈페이지 게시글 등록 - 시민과 소통하는 아리수 홍보 : 아리수 홍보안내문 등 제작, 홍보물품 구매 ?? 추진계획 ○ 다양한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비대면) 프로그램 홍보대상 홍보목표 예산 운 영 내 용 자치구,유관기관 홈페이지 일반 시민 연 70건 비예산 · 아리수 소식 자치구, 유관기관 홈페이지 게재 지역신문 일반 시민 연 40건 재배정 예산 · 관내 아리수홍보활동 및 소식 게재 · 환수위 의원 기고문 및 광고 게재 ○ 시민과 소통하는 홍보(비대면) 프로그램 홍보대상 홍보목표 소요예산 운 영 내 용 일대일·비대면 아리수홍보 관내 주민 기관방문자 연중 3,000천원 · 아리수 홍보안내문, 홍보물품, 리플릿, 배너 제작 및 비치·배부, 자체 수령을 통한 비대면 · 일대일 규모 홍보 실시 - 코로나 19로 인해 시민과 소통하는 현장홍보(1일 현장 수도사업소, 자치구 행사 연계 이벤트 홍보, 청소년 수도교실, 지하철역 등 지역 공공시설 홍보)는 중단됨 ?? 추진일정 ○ 2022년 아리수 홍보 종합계획 수립 : ’22. 2월 ~ 3월 ○ 매스미디어 홍보, 홍보안내문 등 시행 및 홍보실적 관리 : ’22. 3월 ~ 12월 작 성 자 행정지원과장 김인웅 ☎3146-5010 행정지원팀장 이영경 ☎5011 담당 이진이 ☎5014 1-3 직원 건강증진 및 중대재해 예방 강화 「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처벌법」시행에 따른 보건분야 법정 업무를 내실 있게 추진하여 직원 건강증진 및 중대재해 예방 강화 ?? 추진방향 ○ 추진목표 : 안전보건관리 체계 구축(보건관리자 및 관리감독자 선임 등) 및 안전보건교육 실시로 보건분야 안전관리 강화 ○ 추진대상 : 강동수도사업소 전 직원(공무직, 기간제노동자 포함) ?? 추진계획 ○ 사업소 보건관리자 선임을 위한 보건업무 위탁 용역 시행 보건업무위탁용역 근 거 산업안전보건법 시행령 제20조 및 제23조 기 간 2022. 1월 ~ 12월 예 산 9,000천원 내 용 안전보건교육 의무 이수에 대한 지도?조언 보건관리실태 지도?점검 및 보고서 작성 직원 건강관리를 위한 보건 상담 실시 등 ○ 안전보건교육 실시 구 분 교육시간 교육일정 교육방법 안전보건관리책임자 6시간 이상 ’22년 상반기 전문기관 주관집체 교육 관리감독자 16시간 이상 연간 우편 교육 근 로 자 공무원 및 공무직 3시간 이상 (비사무직 6시간) 분기별 인재개발원 온라인 교육 촉탁직 및 기간제 6시간 이상 분기별 관리감독자 주관 교육 ※ 신규채용 및 전보 시 8시간 별도 교육 실시 ○ 직원 건강관리 및 보건상담 실시 - 일반 건강검진 : 직원 개별 검진 실시 검진여부 확인 - 건강?보건 상담 : 의사(분기), 간호사(매월), 위생기사(격월) 방문하여 실시 ?? 추진일정 ○ 보건관리자 선임을 위한 보건업무 위탁 용역 : ’22. 1월 ~ ○ 직원 건강검진 실시 및 확인 : ’22. 1월 ~ 11월 ○ 건강?보건 상담(보건의 및 간호사) : 매월 작 성 자 행정지원과장 김인웅 ☎3146-5010 행정관리팀장 이영경 ☎5011 담당 류상호 ☎5016 1-4 공직기강 확립 및 반부패·청렴의식 향상 자율적인 공직윤리 및 청렴의식 향상을 통해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실현 ?? 추진방향 ○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의식 향상을 위한 자체 교육 및 점검 활동 - 성폭력, 음주운전, 직장내괴롭힘, 금품 수수 등 사건·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 활동 - 공직윤리·청렴의식 향상과 개인의 도덕적 해이 방지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 실시 - 공적업무를 수행하는 기간제노동자에 대한 관리·감독 강화 ○ 외부청렴도 향상을 위한 부패 취약분야(계약, 민원) 집중 관리 ?? 추진계획 ○ 추진목표 연도별 자체 교육 실시 직원 청렴교육 이수 공직기강 점검 비위발생 2022년 12회 이상 전 직원의 95%이상 4회 이상 0건 ○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의식 향상을 위한 정례 기관장 교육 실시 - 공직기강 취약시기(명절, 선거, 휴가철, 연말연시 등) 특별교육 실시 - 관련법 제·개정 사항 등에 대한 신속한 전파 및 숙지 - 언론보도, 각종 사례전파를 통한 맞춤형 교육으로 유사비위사례 발생 예방 ○ 공직기강 확립 및 부패행위 방지를 위한 자체 점검 실시 - 복무관리가 취약할 수 있는 기간제노동자에 대한 집중 관리(관리부서 협조) - 비위사실 관련자에 대한 불이익(상훈추천, 성과금, 근무평정 등) 조치 강화 ○ 공무직, 기간제노동자의 복무관리·감독 강화 - 기간제노동자 관리규정 준수 및 공직자에 준하는 책임·청렴의식 요구 - 성폭력, 음주운전, 직장내괴롭힘 등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교육 실시 ○ 전 직원 청렴교육(연5시간) 의무이수 (상반기)조기 추진 ○ 외부청렴도 향상을 위해 부패취약 업무분야(계약, 민원)에 대한 청렴알림문자 발송 ?? 추진일정 ○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의식 향상을 위한 기관장 교육 : 매월, 필요시 ○ 공직기강 확립 및 부패행위 방지를 위한 자체 점검 : 매분기 ○ 부패취약 업무분야(계약, 민원)에 대한 청렴알림문자 발송 : 수시 작 성 자 행정지원과장 김인웅 ☎3146-5010 행정관리팀장 이영경 ☎5011 담당 이상욱 ☎5012 1-5 청렴하고 투명한 회계처리 상수도 공사, 용역, 물품구매 등 계약·지출 업무처리 시 투명하고 청렴한 업무처리로 회계질서 확립 ?? 추진방향 ○ 규정에 맞는 업무처리로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공정성 강화 ○ 특정 업체와의 수의계약 최소화로 투명성 향상 ○ 감사 지적사례 교육으로 향후 동일 지적사례 예방 ?? 추진실적 (단위 : 백만원, ’21.12월말 기준) 구 분 계 공 개 경 쟁 전자공개 수의계약 수 의 계 약 비고 건수 금 액 건수 금 액 건수 금 액 건수 금 액 계 47 12,246 25 11,911 5 75 17 260 공 사 19 10,053 13 9,968 1 15 5 70 용 역 16 1,131 7 1,041 4 60 5 30 물 품 12 1,062 5 902 - - 7 160 ※ 연내 동일 업체와의 반복 수의계약 횟수 : 0회 ?? 추진일정 추 진 업 무 시 기 주 요 내 용 사전규격 공개 및 발주계획 등록 ’22.1.~ 사전규격 공개 : 추정가격 5천만원 이상 물품 및 용역 발주계획 등록 : 분기별 등록 장기계속 계약 2차수 계약체결 ’22.1.중 완 대상 : 공사 9건, 용역 5건, 물품 1건 2차수 착공일 고려하여 ’22.1. 중 완료 계약심사 대상사업 사전검토 철저 발주예정일로부터 10일 전 대상 : 8천만원 이상 공사, 5천만원 이상 일반용역, 2천만원 이상 물품 [발주부서] 경험 많은 6급 주무관을 활요한 설계 멘토제로 합리적인 설계, 표준품셈 근거로 정확한 산출기초 작성 노력 [계약부서] 대상계약의 사전 심사 여부 확인 계약대금지급 부적절 사례 예방 대금지급시 조달청 하도급지킴이를 통한 대금 지급 부적절 사례 예방(의무 대상 : 도급금액 3천만원 이상, 공사기간 30일 초과 공사) 하도급 계약의 경우 직불합의 시행 작 성 자 행정지원과장 김인웅 ☎3146-5010 행정팀장 이영경 ☎5011 담당 권란연 ☎5017 1-6 청사 환경정비를 통한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 청사 시설물 관리 강화 및 환경개선으로 공공청사 안전 강화 및 직원 근무환경 개선에 힘쓰고자 함 ?? 추진방향 ○ 청사 시설물 안전관리 강화로 시민?직원 안전성 확보 ○ 청사 환경개선을 통한 근무환경 개선으로 직원 근무의욕 고취 ?? 추진계획 ○ 청사 시설물 안전관리 강화로 시민?직원 안전성 확보 - 3층 별관 파고라 및 옥상 안전펜스 정비 : 파고라 교체 및 옥상 안전펜스 전량 교체 - 각 층 소방 방화문 교체 : 화재 시 자동 개폐 가능한 안전 방화문으로 교체 ○ 청사 환경개선을 통한 근무환경 개선으로 직원 근무의욕 고취 - 지하?2층 샤워실 환경 개선 : 벽면 도배, 바닥 장판, 샤워기, 세면대 교체 등 - 1층?4층 화장실 노후 시설 보수 : 바닥 방수 처리, 변기 및 세면대 교체 등 ○ 청사 원활한 냉?난방을 위한 냉온수기 세관 정비 ○ 소요예산 : 197백만원 (단위 : 천원) 공공운영비 (기본경비) 총 액 196,858 비 고 세 부 항 목 3층 파고라 및 옥상 안전펜스 정비 19,833 소방 방화문 교체 41,300 지하?2층 샤워실 환경개선 19,763 1층?4층 화장실 노후시설 보수 49,962 냉온수기 세관 정비 9,000 소독, 구내식당 및 기타 시설장비 유지 57,000 민원총괄팀 OA 재배치 (8,000) 소요예산 추가 확보 시 추진 주차장 자동 차단기 설치 (27,000) ?? 추진일정 ○ 3층 별관 파고라 및 옥상 안전펜스 정비 : 2022. 2월 ○ 소방 방화문 교체 : 2022. 3월 ~ 4월 ○ 지하, 2층 샤워실 환경 개선 : 2022. 4월 ○ 1층, 4층 화장실 노후시설 보수 : 2022. 5월 ~ 6월 ○ 냉온수기 세관 정비 : 2022. 6월 작 성 자 행정지원과장 김인웅 ☎3146-5010 행정관리팀장 이영경 ☎5011 담당 류상호 ☎5016 1-7 친절한 민원응대 서비스 품질 향상 시민고객에게 친절하고 감동을 주는 민원응대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 만족도 제고 및 아리수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함 ?? 추진방향 ○ 시민고객에게 신뢰받고 감동을 주는 친절한 민원응대 생활화 - 다양한 분야(요금, 공사, 수질 등)에 대하여 도움을 요청하는 시민고객에게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친절한 민원응대 추진 ○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우수기관 선정 및 직원 사기진작 도모 ?? 추진계획 ○ 친절한 민원응대를 위한 자체교육 실시 - 교육기간 : 정기교육(상반기 4월, 하반기 8월) 및 수시교육 실시 - 교육방법 : 전자문서 및 이메일 등 비대면 교육 실시 - 교육내용 : 본청 점검개요 및 친절한 민원응대 요령 ○ 본청 평가 대비 민원응대(전화, 방문) 서비스 자체점검 실시 - 점검기간 : 총 2회 점검(상반기 5월, 하반기 9월 예정) - 점검대상 : 사업소 직원 무작위 선정(부서별 2명) - 점검내용 : 민원응대 품질 점검표에 의거 평가항목에 따른 점검 ?전화점검 : 맞이태도(20), 연결태도(15), 상담태도(45), 종결태도(15), 전체만족도(5) ?방문점검 : 환경(5), 맞이태도(25), 상담태도(50), 종결태도(15), 전체만족도(5) ※ 방문민원 자체점검은 교육 및 특히 점검기간 집중 안내 ○ 자체점검 우수직원 인센티브제공으로 친절문화 확산 도모 - 우수직원은 문화상품권(2만원 상당) 지급 - 미흡직원은 우수사례 소개 및 상담을 통해 상향 개선될 수 있도록 유도 ?? 추진일정 ○ 민원응대 친절교육 실시 : 정기교육(상반기 4월, 하반기 8월) 및 수시교육 ○ 본청점검 대비 자체점검 실시 : 총 2회 점검(상반기 5월, 하반기 9월 예정) 작 성 자 행정지원과장 김인웅 ☎3146-5010 행정관리팀장 이영경 ☎5011 2-1 신속하고 친절한 시민감동 민원서비스 제공 상수도 분야 유기한 민원의 법정 처리기간 준수 및 내방(전화)민원의 친절응대, 신속 처리로 시민 만족도 제고 ?? 민원상담 현황 (’21. 11. 30. 현재) 고객지원시스템 접수민원 전화상담 구 분 계 과징민원 급수공사민원 수질민원 기타민원 인입콜 응대콜 응대율(%) 2021.11.30. 45,623 37,981 7,281 308 53 129,976 89,992 69.23 2020년 45,827 37,939 7,270 535 83 135,700 101,902 75.09 ?? 추진방향 ○ 상수도 민원사무 4개 분야 43종 법정(단축) 처리기간 준수 및 공정처리 ○ 민원콜 업무 365일 24시간 친절처리로 민원행정의 신뢰 구현 ?? 민원업무 전망 ○ 소상공인 수도요금감면 종료, 실제적인 수도요금 인상에 따른 콜 민원 증가 - ’21년 12월납기 까지 소상공인 수도요금감면이 적용되어 ’22년 1월납기 부터 실제적인 요금인상분의 반영으로 인한 콜민원 급증 예상 ※ ’21년 7월~’22년 3월 소상공인 수도요금 감면, ’21년 7월~’23년 요금 인상 및 체계 개편 ○ 업종 통폐합 및 누진세 폐지에 따른 요금관련 콜민원 증가 - ’22.1월 업종 통폐합(공공용이 일반용으로 통폐합) 및 욕탕용·일반용 단일요금제(누진세 폐지) 시행 ○ AI 상수도 민원상담 챗봇(아리수톡) 서비스 오픈 민원접수 창구 다양화 - AI 상수도 민원상담 챗봇(아리수톡) 서비스 오픈 : ’21.10.05. ※ ’21.11.30.기준 챗봇 고객지원시스템 민원 접수 372건 ○ 수도계량기 시험 및 교체 비용 부과에 따른 콜민원 및 응대시간 증가 - ’21.10월 수도조례 개정으로 수도계량기 시험 및 교체 비용 부과에 따른 콜민원 및 응대시간 증가 ?? 추진계획 ○ 접수민원 처리과정 실시간 확인 점검으로 지연처리 예방(일일결산 확행) - 부서별 민원 총괄담당 지정?운영(5명) 지연처리 예방 ○ 민원창구 및 콜센터 근무자 신속·정확한 민원처리 및 친절응대 서비스 마인드 제고 ○ 집중근무일 지정 운영(손 없는 날, 납기 마감일, 매주 월요일 등) 적극적, 선제적 민원대응서비스 제공 ○ AI 상수도 민원상담 챗봇(아리수톡) 서비스 안내 적극적 홍보 및 활성화 작 성 자 행정지원과장 김인웅 ☎3146-5010 민원총괄팀장 박지숙 ☎5040 2-2 투명하고 신속한 누수감액 처리 예기치 못한 누수로 인한 시민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상수도행정 불신 해소를 위해 신속하고 공정한 감액 처리로 상수도 민원행정 신뢰 제고 ?? 누수감액 현황 (단위 : 건/천원, ’21. 11. 30. 현재) 구 분 감액건수 누수량(㎥) 감 면 액(천원) 계 상수 하수(지하수포함) 물이용 계 2,659 448,271 645,372 138,255 476,599 30,518 가정용 1,820 245,308 216,218 45,288 155,626 15,304 공공용 68 53,733 109,422 26,580 77,690 5,152 일반용 770 148,062 318,746 66,142 242,641 9,963 욕탕용 1 1,168 986 245 642 99 ?? 추진방향 ○ 상수도 사용량 격증 발견시 누수 여부 확인, 수용가에서 자체 누수수리 후 그 증빙서류를 근거로 감액조치하고 결과를 수요가에게 통지 ○ 투명하고 신속한 누수감액 처리로 신뢰 받는 민원행정 실현 ?? 추진계획 ○ 누수 수리결과 철저한 증빙 서류 확인을 통한 누수감액의 객관성 제고 ○ 검침시 30% 격증시 누수여부 확인 의무화(요금과) - 사용량 격증시 시민에게 가구수 · 계절별 증감사항을 고려하여, 격증을 안내함으로써 무조건적인 누수감면 안내로 인한 민원발생 예방 - 2020년 1월 1일부터 양변기고장에 따른 옥내누수는 상수도요금과 물이용부담금을 누수감면에서 제외함(하수도요금만 감면대상임) 작 성 자 행정지원과장 김인웅 ☎3146-5010 민원총괄팀장 박지숙 ☎5040 3-1 찾아가는 아리수 품질확인제 운영 음수대, 급수시설 개선가구 및 취약계층 이용시설 등에 대한 방문 무료 수질검사로 아리수 수질의 우수성 홍보를 통한 음용률 향상에 기여 ?? 사업개요 ○ 기 간 : ’22. 3월 ~ ’22. 10월(8개월) ○ 대 상 : 음수대, 급수시설 개선가구 및 취약계층 이용시설 등 - 빅데이터 활용시스템 적용, 수질검사 미검사 지역 우선 시행 - 주간에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부재가구 등에 대한 야간 수질검사 실시 ○ 검사항목 - 1차 검사 : 5개 항목(탁도, pH, 잔류염소, 철, 구리) - 2차 검사 : 7개 항목(일반세균, 총대장균군, 대장균, 아연, 망간, 암모니아성질소, 염소이온) ※ 1차 검사 부적합 시, 2차 수질검사 실시 ○ 검사반 편성 : 2인 1조 4개반(수질검사원 8명) ○ 검사결과 조치 -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 현장 배부 및 아리수 음용방법 안내 - 부적합시, 부적합 원인 및 대책 안내 후 수질 정상화까지 사후관리 ※ 노후주택 옥내배관 수질저하 시 옥내급수관 교체 안내 및 홍보 ?? 추진계획 ○ 추진실적(’21.10월말) 총 검사건수 유형별 검사내역 부적합내역 노후주택 취약계층 이용시설 아리수 음수대 급수시설 개선가구 기타 건수 사유 19,171건 (달성율 103%) 9,053 2,038 7,846 234 0 0 - ○ 연도별 추진목표 구 분 18년 19년 20년 21년 22년 추진목표(가구) 33,750 24,500 22,180 18,600 11,000 예산(백만원) 337 358 365 308 176 채용인원(명) 18 18 18 15 8 ?? 추진일정 ○ 연간 추진계획 수립 및 기간제근로자 채용 : 1월~2월 ○ 수질검사원 품질확인제 실시 : 3월~10월 ○ 월별 추진실적 분석 및 결과 보고 : 익월 5일까지 본부 제출 작 성 자 행정지원과장 : 김인웅 ☎3146-5010 수질팀장 : 손용문 ☎5046 담당 : 이승술 ☎5049 3-2 상수도 유충발생 신속 대응 유충 민원 발생 대비하여 수돗물 유충 대응 TF팀 구성·운영하여 유충 민원에 대한 신속한 처리로 시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함. ?? 사업개요 ○ 추진근거 : 상수도 유충 대응 매뉴얼(수질과-3311 21.04.01) ○ 모니터링후 소형생물(유충) 민원발생시 신속대응 ?? 추진계획 ◇ 소형생물(유충)민원 발생 ⇒ 즉시 대응 ? ◇ 자체 대응(1단계) - 소형생물(유충) 발생 원인에 대한 자체 대응 - 수돗물 또는 외부유입에 의한 요인 조사 - 조사결과, 즉시 상수도사업본부에 보고 ⇒ <수도사업소> 소형생물(유충)대응 TF팀 운영(필요시) 자체조사반 운영 ? ◇ 자체 대응(2단계) - 소형생물 유입경로 정밀추적(정밀역학조사반) - 소형생물(유충) 종 정밀분석(서울물연구원) - 깔따구 유충시 본부, 수계 정수센터에 동시 통보 ⇒ <수도사업소> 소형생물(유충)대응 TF팀 운영 정밀역학조사반 운영 ? ◇ 상황 확대(3단계) - 생물종 분석결과 깔따구 판정 등 본부 민?관 합동 조사조사가 필요한 경우 - 소형생물(유충) 발생이 수돗물 생산·정수 또는 송수에 의한 요인으로 추정되는 경우 ⇒ <상수도사업본부 및 산하기관> 비상대책본부 운영 및 대응 민?관 합동 조사단 구성·운영 필요 시 현장수습조정관 파견 요청 ? ◇ 사고 대응 ⇒ 총력대응 및 후속조치 ?? 추진일정 ○ 소형생물(유충) 모니터링(거름망) - 생물 비활동기(12월~2월) : 길동배수지 월 1회 검사 - 생물 활동기(3월~4월, 10월~11월) : 길동배수지 주 1회 검사 - 생물 번식 왕성기(5월~9월) : 지역배수지(길동, 오금) 주 1회 이상 검사 ○ 소형생물(유충) 민원 발생시 - 유충 의심 민원 접수 시 즉시 현장을 확인후 대응 매뉴얼에 따라 진행 작 성 자 행정지원과장 김인웅 ☎3146-5010 수질팀장 손용문 ☎5046 담당 배민혁 ☎5050 3-3 공급 계통별 수질관리 추진 배?급수과정 및 수도꼭지 수질관리 철저로 수질사고를 사전예방 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으로 아리수 신뢰도 향상 ?? 사업개요 ○ 배수지 정기 수질관리(4개소) - 수질자동측정기 실시간 수질감시 및 분기별 수질검사(12개 항목) 실시 ○ 송배급수관 수질관리 - 매월 관말 정체지점 수질검사 및 상수도 공사 후 통수전 수질검사 실시 - 월2회 상수도 관망 중점관리지역(5개소) 수질검사 실시 ○ 수도꼭지 수질관리 - 공급계통별 대표지점(52개소) 수질검사 및 가정 방문 수질검사 실시 - 관말 수도꼭지(배수지 수계 3, 잔류염소 모니터링 지점 5) 수질관리 ?? 추진계획 구 분 대 상 검사주기 검사항목 방 법 배수지 정기 수질관리 4개소(길동, 오금, 거마, 위례) 분기1회 탁도 등 12개 항목 배수지별 잔류염소 목표설정 운영 배수지 항 청소 후 통수 전 수질검사 4개소(길동, 오금, 거마, 위례) 반기1회 탁도 등 7개 항목 수질검사 후 통수여부 결정 상수도 공사 후 통수 전 수질검사 구경 100㎜ 이상, 단일공사 100m이상 공사 수시 2개 항목 (잔류염소, 탁도) 수질검사 후 통수여부 결정 관말 정체지점 수질검사 14개소(암사7, 광암7) 월 1회 탁도 등 5개 항목 수질검사 후 퇴수조치로 적정 수질 유지 중점관리지역 수질검사 5지점(강동 3, 송파 2) 월 2회 탁도 등12항목 수질검사 후 국가상수도정보시스템 입력 법정 수도꼭지 수질검사 52개소(일반50, 노후2) 월 1회 일반 6개 항목 노후 12개 항목 수질검사 후 수질관리시스템 입력 관말 수계 및 잔류염소 모니터링지점 관말 수계 3개소, 모니터링지점 5개소 주 1회 5개 항목, 잔류염소 정수센터와 협조로 적정 잔류염소 농도 유지 ?? 추진일정 ○ 연간 검사주기별 검사 실시 ○ 월별 추진실적 분석 및 결과 보고 : 익월 5일까지 본부 및 관련부서 제출 작 성 자 행정지원과장 김인웅 ☎3146-5010 수질팀장 손용문 ☎5046 담당 전도현 ☎5051 3-4 수질자동감시 시스템(SWN) 실시간 운영 배수지?가압장 및 수도꼭지에 대한 실시간 수질감시로 수질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측정자료 대시민 공개로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 향상 ?? 사업개요 ○ 설치현황 : 48개소 49대(배수지 4, 올림터 1, 수도꼭지 44) 계 배 수 지 올 림 터 수 도 꼭 지 48개소(49대) 3개소(4대) ※ 길동배수지 2(유입, 유출) 1개소(1대) 44개소(44대) ○ 측정항목 및 경보발령 기준 측정항목(5항목) 공개항목 경보발령기준 경보문자 수신대상 탁도 ? 0.5NTU이상 기준초과시 문자메세지 자동전송 (과장, 팀장, 담당, 관련부서직원) 잔류염소 ? 0.1mg/L이하 pH ? 5.8이하, 8.5이상 - 전기전도도 - - - 수온 - - - ?? 추진계획 ○ 측정기 점검 : 법정 정도검사 7개소, 정기점검 12회, 수시점검 36회 실시 ○ 시스템 상시 정상가동 상태 유지 : 가동률 99% 이상 - 측정장비 이상 및 오작동 등 발생시 즉각적인 점검 조치로 안정적인 운영 ?? 추진일정 추 진 업 무 시 기 소요예산(천원) 주 요 내 용 법정 정도검사 4월 6,769 (본부예산 배정) 측정기 7대 2항목(탁도, 잔류염소) ⇒ 설치년도에 따라 2년에 1회 검사 공공요금 지출 매월 19,008 전기?전용회선?인터넷 사용료 등 납부 시스템 유지관리 수시 29,600 월 1회 정기점검 및 이상유?무 상시점검 실시, 유지보수 소모품 구매 및 수리 시스템 정상가동 연중 - 가동률 목표 99% 이상 달성 작 성 자 행정지원과장 김인웅 ☎3146-5010 수질팀장 손용문 ☎5046 담당 강혜성 ☎5047 3-5 법정 수도꼭지 수질검사 관내 대표지점에 대한 수도꼭지 수질검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아리수의 안전성 확보 및 신뢰도 제고 ?? 사업개요 ○ 검사대상 : 52지점(일반지역 50, 노후지역 2) 현 황 계 강 동 구 송 파 구 선 정 기 준 일반지역 50 25 25 36지점(인구 30,000명당 1점) + 14지점 (기본 및 추가 지점) 노후지역 2 - 2 정수장별 2개 이상 : 광암정수장수계(암사수계제외) ※ 지점선정 ☞ 다중이용시설 및 인근, 중블럭 관말 지점 등 공급계통별 수질의 대표성 있는 지점 선정 ○ 검사항목 구 분 검 사 항 목 일반 지역 법정(4항목)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대장균, 잔류염소 자체(2항목) 탁도, pH 노후 지역 법정(10항목)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대장균, 잔류염소, 철, 구리, 아연, 망간, 염소이온, 암모니아성질소 자체(2항목) 탁도, pH 철, 구리, 아연, 망간 : 중부수도사업소에 검사 의뢰 ?? 추진계획 ○ 검사시기 : 매월 2~3번째 주 실시 ○ 검사결과 : 익월 5일 이내 본부 보고 및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 게시 ○ 검사지점 변경 : 수계전환 및 지역 대표성 상실 등의 경우 재선정 ?? 추진일정 ○ 52개 지점 검사 : 매월 작 성 자 행정지원과장 김인웅 ☎3146-5010 수질팀장 손용문 ☎5046 담당 이수한 ☎5048 3-6 민원신청 수질검사 신속한 수질검사 서비스 제공 및 선제적 수질검사 실시 등으로 민원신청 수질검사를 강화하여 아리수 신뢰도 제고 및 음용률 향상에 기여 ?? 사업개요 ○ 검사대상 : 관내 거주가구 중 수질검사 신청 민원 ○ 신청방법 : 응답소(120), 상수도홈페이지, 유선전화, 안심확인제(환경부) 등 ?? 추진계획 ○ 민원신청 수질검사 실시로 시민고객 만족도 향상 - 접수 당일 상담 및 방문 약속 후 수질검사 실시로 신뢰받는 행정 구현 - 방문민원 사전예고제 시행으로 민원인 불안감 해소 ○ 수질검사 야간 민원처리(아리수 품질확인제와 병행 추진) - 수질검사 민원처리 시간을 야간으로 확대 운영하여 주간 부재 등으로 수질검사를 받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수질검사 서비스 제공 ○ 검사항목 - 1차(현 장) : 5항목(탁도, 잔류염소, pH, 철, 구리) ⇒ 부적합시 2차 검사 - 2차(실험실) : 7항목(Zn, Mn, NH3-N, Cl-, 대장균, 총대장균군, 일반세균) ○ 검사결과 조치 - 수질검사 결과표 배부, 수돗물 음용방법 안내 및 아리수 우수성 홍보 실시 - 부적합 시설은 부적합 관리카드 작성 및 개선완료 시까지 사후관리 작 성 자 행정지원과장 김인웅 ☎3146-5010 수질팀장 손용문 ☎5046 담당 배민혁 ☎5050 3-7 아리수 음수대 수질검사 학교, 유치원, 공공기관 및 다중이용시설인 공원 아리수 음수대에 대한 수질검사 철저로 수질의 안전성 확보 및 아리수 신뢰도 제고 ?? 사업개요 ○ 음수대현황 : 325개소 2,957대(’21년말 기준) 구 분 계 학 교 유치원 공공청사 공원?샘터 비 고 설치위치 325 141 26 50 108 설치대수 2,957 2,541 97 131 188 ○ 검사항목 : 5항목(탁도, 잔류염소, pH, 철, 구리) ○ 검사방법 : 아리수품질확인제와 연계 추진 ?? 추진계획 ○ 검사대상 : 2,957개소 11,634대(’21년말 기준) 구 분 계 학 교 유치원 공공청사 공원?샘터 비 고 시설수 2,957 2,541 97 131 188 검사건수 11,634 10,164 194 524 752 ○ 검사결과 조치 - 수질검사결과표 음수대 부착 및 음수대 관리기관 검사결과 통보 - 음수대 고장 발견시 관리부서에 조치 요청 - 수질기준 초과시설 발생시 음용중지 안내 및 원인, 개선사항 안내 ☞ 개선시까지 사용중지 권고 및 배관교체, 세척 등 조치토록 해당기관 통보 ?? 추진일정 ○ 분기검사 : 학교, 유치원, 공공청사 및 공원?샘터 아리수 음수대 - 학교음수대 : 개학시기에 맞추어 수질검사(3,6,8,10월) - 아리수 음수대 미설치 저수조 사용학교 개학전 수질검사 : 연 2회 ○ 분기 및 하절기(6~9월) 집중 수질검사 : 공원 아리수 음수대 작 성 자 행정지원과장 김인웅 ☎3146-5010 수질팀장 손용문 ☎5046 담당 이승술 ☎5049 3-8 옥내급수관 상태검사 학교 및 공공시설 등 옥내 급수관 상태검사를 통해 세척, 갱생, 교체의 필요성을 안내하여 아리수 신뢰도 제고 및 음용률 향상에 기여 ?? 사업개요 ○ 검사대상 - 옥내급수관상태검사 · 6만㎡ 이상 건축물(대규모점포, 운수시설, 일반업무시설, 아파트 등) · 5천㎡ 이상 공공시설(사회복지시설, 국공립 및 사립학교, 의료시설 등) - 관리대상 저수조 : 5천㎥ 이상 건축물의 저수조 ○ 검사주기 - 옥내급수관 상태검사 : 준공 후 5년이 경과한 날로부터 2년 주기로 실시 - 관리대상 저수조 : 연 1회 ○ 검사 항목 - 옥내 급수관 상태검사 : 7항목 (탁도, pH, 색도, 철, 구리, 아연, 납) - 관리대상 저수조 : 6항목 (탁도, pH, 잔류염소,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대장균) ○ 검사기관 : 수도사업소 및 민간 먹는물 수질검사기관 검사구분 옥내 급수관 상태검사 관리대상 저수조 검사기관 수도사업소 및 먹는물 수질검사기관 ※중금속 분석 : 중부수도사업소 의뢰 먹는물 수질검사기관 ?? 추진계획 ○ 검사신청 접수 - 대상여부 및 방문시간 확인 - 고지서 발급 의뢰(요금과) ○ 현장 채수 및 수질검사 ○ 결과 조치 - 항목별 기준 초과시 배관 세척, 전문검사 실시 후 갱생 또는 교체 실시 안내 작 성 자 행정지원과장 김인웅 ☎3146-5010 수질팀장 손용문 ☎5046 담당 배민혁 ☎5050 3-9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수도교실 운영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리수 정수과정, 맛있게 음용하는 방법 및 아리수의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써 음용률 향상에 기여 ?? 사업개요 ○ 추진목표 : 연 30회(월 3회 이상) ○ 대 상 : 유치원?초?중?고등학생, 일반시민 등 ○ 운영방법 : 학교 등 현장을 방문하여 강의식 수업과 체험식 수업 병행 - 강의식 수업 : 눈높이에 맞는 수준별 프리젠테이션을 활용한 양방향 소통 강의 ?내용 : 수돗물의 생산과정, 물의 중요성, 아리수를 맛있게 먹는 방법 등 - 체험식 수업 : 강사와 학생 등이 실험에 직접 참여함으로서 아리수의 우수성 체험 ?내용 : 아리수를 포함한 다양한 물의 수질 비교실험, 미니 정수과정 실험 등 - 설문조사 : 수도교실 운영 및 강의내용 만족도, 아리수 인식 변화 여부, 향후 아리수 음용여부 등의 항목으로 구성 ?? 추진계획 (대상: 개소) 계 유치원?초등학교 중?고등학교 일반시민 비 고 13 7 3 3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 추진일정 ○ 코로나19 상황과 정부정책에 따라 수도교실 탄력적 운영 ※ 수도교실 미운영시 동영상 등 시청 대체 작 성 자 행정지원과장 : 김인웅 ☎3146-5010 수질팀장 : 손용문 ☎ 5046 담당 : 강혜성 ☎5047 Ⅳ. 행 정 사 항 ○ 사업목표, 예산 및 물량 등 미정인 사업의 경우 본부계획 확정 후 자체계획 수립 확정 ○ 각 사업별 세부추진계획 별도 수립?추진 : ’22.1월~3월 ○ 각 사업의 목표 달성을 위한 추진상황 주기적 점검 및 평가 실시 : 매월, 분기, 반기별 분석 ○ 기관 경영실적평가와 연동하여 철저한 사업 추진, 목표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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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18054007
본청
행정지원과-18453
D00000443402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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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기관명 | 서울시 | 부서명 | 상수도사업본부 강동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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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번호 | 행정지원과-18453 | 생산일자 | 2021-12-17 |
공개구분 | 부분공개 | 보존기간 | 5년 |
작성자(전화번호) | 이영경 (02-3146-5011) | 관리번호 | D0000044340292 |
분류정보 |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업무계획및보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 ||
이용조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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