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소방용수시설 입력 철저 및 고장 소방용수시설 현황 알림(2021.12.-수정) 1. 관련근거 가. 2021년도 소방재난 업무가이드 재난대응행정편 3항「소방용수시설 및 비상소화장치 관리」 나. 현장대응단-9372(2021.12.13.)호「소방용수시설 고장발생 알림(수정)」 2. 소방용수시설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소방용수시설 등 입력 시 누락, 오입력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시고, 관악소방서 고장 소방용수시설 현황에 수정사항이 발생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소방용수시설 조사 방법 및 입력 대상 1) 정기조사 : 월 1회이상 2) 일제조사 : 연 2회 3) 비상소화장치 점검 : 월 1회 이상 ? 연 2회 비상소화장치 훈련 실시 3. 행정사항 가. 소방용수시설 및 비상소화장치 점검?훈련 결과는 119행정정보시스템에 입력 철저 나. 고장 발생 시 반드시 공문 보고 및 119행정정보시스템 입력 철저 다. 오입력, 미입력 사항이 발생 하지 않도록 교육 철저 라. 소방용수시설 수정 사항 발생 시 내용 및 사진 등 현행화 철저 마. 굴착, 도로포장공사로 인한 매몰, 도색 지워짐, 위치변경 등 사항 발견 시 보고 철저 바. 붙임2,3을 참고하여 소방용수시설을 현행화하여주시고, 이상이 있는 경우 관련 내용을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정사항 : 붙임 1. 고장 소방용수시설 현황(21.12.) 1부. 2. 소방용수 현행화 방법 1부. 3. 비상소화장치 현행화 방법 부. 끝. 재난관리과장 수신자 현장대응단장,봉천119안전센터장,신림119안전센터장,난곡119안전센터장 담당자 이학민 대응총괄팀장 장정애 재난관리과장 12/15 홍진희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7724 ( ) 접수 ( ) 우 08833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97 관악소방서 3층 재난관리과 / 전화 02-886-1192 /전송 / / 부분공개(5)
24969830
20211216055006
본청
재난관리과-7724
D000004432269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