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관광산업과-11889 결재일자 2021. 12. 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관광서비스개선팀장 관광산업과장 황윤희 代염서윤 12/09 이병철 서울만의 특화 관광자원 육성을 위한 2021 서울 도보해설관광코스 활성화 정산 및 결과 보고 2021. 12. 관광체육국 (관광산업과) 서울만의 특화 관광자원 육성을 위한 2021 서울 도보해설관광코스 활성화 정산 및 결과 보고 비대면, 개별 관광객 대상 도슨트 서울도보해설관광코스 및 서울 뷰티로드 개발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이에 대한 사업 정산 및 결과를 보고 함 1.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1. 4 ~ 12월 ?? 수행업체 : ㈜EC21(대표 : 송영록) ?? 정산금액 : 300,000천원(부가세 및 대행수수료 포함) (단위 : 천원) 0 ?? 사업내용 : 서울 뷰티로드 개발, 콘텐츠 제작, 도슨트 서울 도보해설관광코스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이벤트 ?? 사업결과 ○ 서울 뷰티로드 개발 및 콘텐츠 제작 등 - 서울 뷰티로드 개발(1개) 티퍼런스 ?익선동?북촌한옥마을?이니스프리 공병공간점?서울숲?아모레성수?성수 카페거리?논픽션 - 서울 뷰티로드 영상 제작(2편) : 194,000회 조회 - 온라인 홍보 : 1,000,000회 노출 - 온라인 이벤트 : 1,557명 참여 ○ 온라인 도슨트 서울도보해설관광코스 콘텐츠 제작 등 - 영상 제작(5편) : 65,000조회(경복궁 19,769회/낙산성곽길 16,166회/한강 순례길 29,028회) - 온라인 홍보 : 1,789,000회 노출 - 온라인 이벤트 : 9,393명 참여 2. '21년 세부사업 결과 ① 서울 뷰티로드 개발 <서울 뷰티크리에이터 위촉> ○ 독보적인 메이크업분야 탑 디렉터를 서울 뷰티크리에이터로 위촉 - 지속적인 서울 뷰티크리에이터 발굴을 통해 세계에 서울 뷰티 관광 홍보 - 새로운 서울 관광 성장 동력으로 뷰티 분야별, 파생 산업별 단계적 브랜딩 · 분야별 : 메이크업(’21)? 이너뷰티(‘22)? 뷰티 클러스터(’23) · 산업별 : 뷰티 플래그쉽 스토어(’21)? 이너뷰티 스토어(‘22)? 뷰티 산업 지역(’23) 서울 뷰티 크리에이터 홍보대사(2021.7) ? 이 름 : 이사배 ? 채 널 : Risabae (youtube.com/risabae) ? 구독자 : 224만 명 (국내 10~30대, 여성) ? 영 상 : 뷰티 튜토리얼, 뷰티 커버 메이크업 소개 < 온라인 이벤트 > ○ 응모기간 : 8.4.~18.(2주) ※ 당첨자 발표 :8.23(무작위 추첨) ○ 추진배경 : 서울의 테마별 뷰티 복합문화공간을 활용한 서울 뷰티로드 개발 ○ 참여방법 : 나만이 알고 있는 뷰티 명소를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 댓글로 응모 ○ 홍보방안 : 홍보 영상(20초)제작·게재(이사배 인스타그램 등) 및 온라인 광고 ○ 응모결과 : 1,557명 응모(중복 제외) ○ 홍보효과 : 1백만 명 노출 - 뷰티 커뮤니티 : 7,981,126명 노출(이벤트 포스팅 43건) - 이사배 SNS : 960,000명 노출(인스타그램 이벤트 포스팅 1건) - 온라인 광고 : 801,791회 노출(구글 등) - 이벤트 페이지 : 10,452회 노출 - 디지털 표지판 : 200,000명 노출 ? 서울 뷰티로드(세부코스) 및 지도 (중 구) 티퍼런스?익선동?북촌한옥마을?이니스프리 공병공간 (성동구) 서울숲?아모레성수?성수 카페거리?논픽션 서울 ② 서울 뷰티로드 영상 제작 ○ 제작기간 : 8 ~9월 ○ 주요내용 : 사전 홍보 및 체험 영상 ○ 제작편수 : 2편(국·영문 자막) / 이사배 및 서울관광 유튜브 게재 - 티져 영상 : 1편, 45초, 56,522회 조회(이사배 인스타그램 게재) - 본편 영상 : 1편, 10분, 184,000회 조회(이사배 및 서울 관광 유튜브 게재) 티져 영상 (8.4일 게재) 본편 영상(9.17일 게재) ③ 서울 뷰티로드 체험 온라인 이벤트 ○ 응모기간 : 9.17.~23. ○ 주요내용 : 뷰티로드 실제 방문을 유도하는 활성화 온라인 이벤트 ○ 참여방법 : 뷰티로드 방문 후기를 댓글로 제출(이사배 유튜브 채널) ○ 응모결과 : 265명 응모, 20명 당첨(뷰티박스 증정) 이사배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이벤트 포스팅 ④ 도슨트 도보코스 영상 제작(5편) ○ 제작기간 : 9 ~10월 ○ 주요내용 : 코스 주요 명소를 테마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체험 하는 영상 - 경복궁 코스(미스테리)/ 낙산코스(도심야경, 산책)/ 한강 순례길(요가·사색) ○ 제작편수 : 5편(국·영문 자막)/서울관광 유튜브 게재·확산 - 경복궁 코스(2편) : 유지태 인사말(40초)/본편(16분40초) - 낙산코스(1편) : 본편(5분30초) - 한강 순례길(2편) : 본편(5분)/요가 체험(10분) 유지태×경복궁 코스 낙산 성곽코스 한강 순례길 ⑤ 도슨트 도보코스 활성화 이벤트 ○ 응모기간 : 10. 25. ~11. 14. (3주) ※ 당첨자 발표 : 11.19(금) ○ 이벤트 1 : 퀴즈 이벤트(도슨트 영상 내 주요 명소 퀴즈 3개 맞추기) ○ 경 품 : 60명 - 내국인/국내 거주 외국인 : 30명(스타벅스 커피 세트) /외국인 : 30명($10, 아마존 키프트 카트) ○ 이벤트 2 : 코스 방문 후기(방문 인증샷, #해시태그 등 후기를 본인 SNS 게재) ○ 경 품 : 1명(삼성 Z Flip3 5G), 20명(3만원, 모바일 문화상품권) ○ 응모결과 : 9,393명 응모(중복 포함) - 이벤트 1 : 9,137명 응모(국문 : 8,776명 / 영문 361명) - 이벤트 2 : 256명 응모(국문 : 168명 / 영문 88명) ○ 홍보결과 : 1,789,208회 노출 - 이벤트 페이지 뷰 : 25,839회 - 페이스북 광고 노출 수 : 369,008회 - 유튜브 광고 노출 수 : 1,249,968회 - 이벤트, 여행 홍보 바이럴 커뮤니티 노출 수 : 135,000회 ?? 향후계획 ○ 준공비 지급 : 12월 중 붙임 : 정산 내역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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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청
관광산업과-11889
D000004427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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