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수질 민원 서비스 시민 만족도 제고" 완수 보고

문서번호 수질과-10839 결재일자 2021. 12. 7.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수질과장 생산부장 강지선 서한호 12/07 代신근호 「2021년 수돗물평가위원회 조사사업」 "수질 민원 서비스 시민 만족도 제고" 완수 보고 2021. 12. 상수도사업본부 (생 산 부) "수질 민원 서비스 시민 만족도 제고" 완수 보고 2021년 수돗물평가위원회 조사사업인 「수질 민원 서비스 시민 만족도 제고」사업을 완수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 ?? 추진근거 ○ 「수돗물평가위원회」 2021년 연구?조사과제 추진계획(수질과-2928, ’21. 3.23.) ?? 개 요 ○ 용 역 명 : 수질 민원 서비스 시민 만족도 제고 ○ 계약상대자 : ○ 계약기간 : 2021.3.31. ~ 11.30. ○ 금 액 : (부가세 포함) ?? 용역내용 ○ 조사목적 - 수질 민원 처리시 시민들의 사후 만족도 조사가 시행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체감하는 시민서비스 부족으로 사후 만족도 시범 실시 필요 - 수질 민원 서비스 전반에 대한 평가와 분석을 통해 수질민원 서비스를 통한 시민만족도를 제고하고자 함 ○ 주요 조사내용 - 아리수 수질 민원 현황 조사와 분석 ? 지역별, 유형별, 계절별 등 민원 현황 세부 분석 - 아리수 수질 민원 조치 현황 분석 ? 지역별, 유형별, 수질 민원 조치 결과 및 조치 현황 세부 분석 - 수질민원 서비스 개선 방안 정리 및 사후만족도 평가 시범 실시 ? 현재 민원 서비스 평가 및 사후 만족도 평가 시범 실시, 향후 개선 방안 마련 ○ 조사결과 - 서울시 수돗물 수질 관련 민원 처리 절차 조사 ① 민원신청 ② 방문일 협의 ③ 수요가 방문 ④ 결과 회신 신 청 인 수도사업소 수도사업소 신 청 인 ? 조사방법 : 민원 발생 지역의 범위, 주기 및 빈도, 신고 건물의 급수 현황 ? 수질검사 ·1차 ?5항목 (탁도, 잔류염소, pH, 철, 구리) ·2차 ?7항목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대장균, 암모니아성질소, 염소이온, 아연, 망간) 1차 부적합시 - 서울시 수질 민원 현황 조사(2018~2020) ? 수질 민원 대부분 단순 수질검사가 많고 수질검사를 제외하고는 녹물, 냄새, 불순물 순임 ?’19년 7월 문래동 적수사고, ’20년 7월 인천시 유충 발생으로 민원 건수가 증가했음 수질 민원 시민 만족도 조사지 - 서울시 수질 민원 사후 만족도 조사 실시 ? 대부분 수질 민원의 전반적인 만족도는 3가지 항목 모두 만족함의 비율이 5점 점수가 가장 높았으나, 해결 만족도의 만족 1점 점수가 타 항목에 비해 조금 높음 민원 신청 사유 민원 신청 매체 수질검사 실시일 수질검사 결과 안내일 결과 안내 매체 결과 이해 여부 수질검사 결과 민원해결여부 민원 처리 외에 제공된 서비스 수질민원 만족도 평가 결과 - 수질 민원 처리시 문제점 ? 민원인 관점의 설명 및 안내 부족, 소극적 대처 ? 지속 민원 사유에 대한 가이드라인 부재 등 - 수질 민원 개선방안 제안 ? 수질 민원 현장 대응 서비스 강화 (검사 수전 확대, 결과 안내 강화, 시간 관리 시스템 도입 등) ? 아리수 관련 시민 서비스 안내 강화(옥내급수관 교체 공사비 지원 등) ○ 활용방안 - 아리수 수질 민원 서비스 전반 평가를 통한 개선을 통한 서비스 향상으로 아리수 만족도와 음용률 제고 ?? 성과품 ○ 요약 및 최종완료보고서 20부 ○ 보고서 수록 USB 1개 붙임 1. 최종보고서 1부. 2. 최종성과품 1부.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904.04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수평위 연구과제_최종본.pdf

    비공개 문서

  • 최종 성과품.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수질 민원 서비스 시민 만족도 제고" 완수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생산부 수질과
문서번호 수질과-10839 생산일자 2021-12-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강지선 (02-3146-1327) 관리번호 D0000044251006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관리일반 > 수질검사및분석 > 수돗물수질평가위원회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