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소방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2021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용소방대 재난정보통신원 운영 계획보고 1. 관련근거 가. 재난관리과-2313(2021.4.1.)호 “종로의용소방대 재난정보통신원 운영 계획보고” 나. 예방과-15574(2021.11.1.)호 「2021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2. 「2021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관련하여「종로의용소방대 재난정보통신원 집중순찰 운영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가. 운영기간: 2021. 11. 1.(월) ~ 2022. 2. 28.(월) / 4개월 나. 대 상: 관내 전 지역(전통시장, 쪽방촌 등 취약지역 전체) 재난정보통신원 업무 특성상 순찰 구역 자율적 임 다. 운영인원: 1개조 2명/ 6개조 13명 라. 순찰시간: 3시간 이내 / 시간대 탄력적 운영 마. 순찰방법: 각 조별 월 2회 / 도보순찰 재난정보통신원 카카오톡 대화방 개설, 순찰활동 결과(불편신고 증빙자료) 공유 바. 근무복장: 평상복 및 의용소방대 조끼 사. 주요역할 및 임무 - 전통시장, 쪽방촌, 공사장 등 재난 우려지역 안전순찰 - 순찰 중 안전사고 우려 지역 및 대상「서울시 스마트 불편신고 앱」신고 - 화재 등 긴급 상황시 신속대응(초기진화 및 인명대피 유도 등) - 소방차 통행로 확보 및 소방시설 등 점검·정비 3. 행정사항 가. 각 조별 재난정보통신 순찰대원은 월 2회 2건이상「서울시 스마트 불편신고 앱」신고 증빙자료를「붙임2」참조하여 제출하여 주시고, 나. 의소대 담당자는 활동시간에 대한 수당을 지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서울시불편신고앱 증빙자료(예시) 1부. 2. 재난정보통신원 집중순찰 대원 현황 1부. 3. 재난정보통신원 순찰일지 1부. 끝. 담당자 이은기 대응총괄팀장 代권오교 재난관리과장 12/02 우경식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7992 ( ) 접수 ( ) 우 03153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길 28 / 전화 /전송 / / 부분공개(5)
24841586
20211203061007
본청
재난관리과-7992
D00000442139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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