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팀 업무분장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팀 업무분장 민원분배관리 효율화를 위해 응답소팀 업무분장을 아래와 같이 변경?시행 하고자 합니다. □ 분장 내역 담당자 사 무 분 장 업 무 대행자 직급(직위) 성 명 행정5급 (팀 장) 김기현 ?응답소팀 업무 총괄 ?응답소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 추진 ?응답소 일반민원 복합성·핑퐁 민원조정 조현정 전산6급 조현정 - 팀 주요업무 및 국회, 시의회에 관한 사항 - 응답소 민원 분석 시스템 운영 및 고도화 ·시스템 운영 및 기능 개선 ·이슈/정책/안전 민원 지식 관리 ·민원 분석 시스템 사용자 권한 관리 ·상용 SW 운영 및 관리 - 응답소 민원분석시스템 사용자 교육 및 매뉴얼 개정 - 응답소 시스템 고도화 - 응답소 시스템 운영 지침 수립 - 타 시스템 연계 검토 및 신규 연계 - 응답소 민원 이슈 및 동향 분석 - 응답소 현안 등 기타 다른 팀원에 속하지 않은 사항 장진희 류경애 전산6급 장진희 - 응답소 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시스템 운영 및 기능 개선 ·모바일 현장민원 처리 시스템 운영 및 기능 개선 ·타 시스템 연계 유지 관리 및 시스템 보안 관리 ·상용SW 및 성능모니터링시스템 운영 관리 ·응답소 시스템 휴대폰 본인인증 운영 - 응답소 시스템 DB성능 및 속도 개선 추진 - 응답소 통계·실적 등 자료 관리 - 응답소 사용자 교육 및 매뉴얼 개정 - 응답소 민원 이슈 및 동향 분석 김정호 행정6급 류경애 - 응답소 민원 효율화 및 품질 향상 추진 ? 직원설문조사 및 응답소 프로세스 개선안 마련 ? 민원처리 및 민원분석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 - 응답소 민원 만족도 관리 ? 만족도 분석 및 향상방안 마련 - 응답소 민원 이슈 및 동향분석 총괄 - 보도자료, 인터뷰자료, 우수사례 등 응답소 홍보 - 주간업무 등 기타 다른 팀원에 속하지 않은 사항 최정훈 행정6급 최정훈 - 응답소 민원 서비스 향상 교육 - 정부 민원서비스 평가 업무(국민신문고 민원 등) - 응답소 민원 지연 예방관리 ·임박민원 관리, 지연민원 독촉장 발부 ·응답소 민원지연 분석·사례 발굴 등 - 응답소 주요 실적 관리(BSC, 핵심사업 등) - 응답소 민원 이슈 및 동향 분석 - 응답소 월간, 연간 운영현황 보고 - SNS 긴급메시지 관리 - 민원전담요원 근무시간 등 인력 조정·관리 류경애 전산9급 김정호 - 응답소 홈페이지 운영 ·시스템 운영 및 기능 개선 ·민원사례 공개, 자주 묻는 질문 및 행정개선 우수사례 카드뉴스 제작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정보 현행화 등 - 응답소 시스템 운영 ·응답소 사용자 권한 관리 및 콘텐츠 현행화 - 서식민원관리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응용/상용 SW 운영 및 기능 개선 ·연계시스템 유지관리 및 시스템 보안 관리 - 응답소 민원 이슈 및 동향 분석 장진희 시간제 임기제 (마급) 김수현 - 민원접수?분배 및 즉시답변 - 부서처리 과정 및 결과 모니터링, 처리독려, 지연관리 - 부서 간 민원 분배·조정 관리(핑퐁민원 포함) - 응답소 추가답변(민원보충질문) 모니터링 - 민원유형별 분류기준 관리 - 응답소 민원 이슈 및 동향 분석·지원 - 응답소 매뉴얼 현행화 지원 - 정책민원 수합 - 집단민원 시나리오 등록 및 관리(부) - 민원분석시스템 학습데이터 관리(부) ·이슈, 정책, 유형, 처리부서 등 한재범 김연희 시간제 임기제 (마급) 김연희 - 민원접수?분배 및 즉시답변 - 부서처리 과정 및 결과 모니터링, 처리독려, 지연관리 - 부서 간 민원 분배·조정 관리(핑퐁민원 포함) - 응답소 추가답변(민원보충질문) 모니터링 - 민원유형별 분류기준 관리 - 응답소 민원 이슈 및 동향 분석·지원 - 응답소 모범답변 사례 등록·관리 - 정책민원 수합 - 국민신문고 민원서류(원본서류 등) 분배 한재범 김수현 시간제 임기제 (마급) 송애란 - 민원접수?분배 및 즉시답변 - 부서처리 과정 및 결과 모니터링, 처리독려, 지연관리 - 부서 간 민원 분배·조정 관리(핑퐁민원 포함) - 응답소 추가답변(민원보충질문) 모니터링 - 민원유형별 분류기준 관리 - 민원유형 및 부서분배 기준 정립 - 주간 이슈민원 및 정책제안 분석 보고 - 민원분석시스템 학습데이터 관리(정) ·이슈, 정책, 유형, 처리부서 등 - 집단민원 시나리오 등록 및 관리(정) 한미영 한중현 시간제 임기제 (마급) 한미영 - 민원접수?분배 및 즉시답변 - 부서처리 과정 및 결과 모니터링, 처리독려, 지연관리 - 부서 간 민원 분배·조정 관리(핑퐁민원 포함) - 응답소 추가답변(민원보충질문) 모니터링 - 민원유형별 분류기준 관리 - 응답소 민원 이슈 및 동향 분석·지원 - SNS 민원 접수·분배 및 즉시답변 한중현 송애란 시간제 임기제 (마급) 한 재 범 - 민원접수?분배 및 즉시답변 - 부서처리 과정 및 결과 모니터링, 처리독려, 지연관리 - 부서 간 민원 분배·조정 관리(핑퐁민원 포함) - 응답소 추가답변(민원보충질문) 모니터링 - 민원유형별 분류기준 관리 - 응답소 민원 이슈 및 동향 분석·지원 - 방문민원 응대 김수현 김연희 시간제 임기제 (마급) 한중현 - 민원접수?분배 및 즉시답변 - 부서처리 과정 및 결과 모니터링, 처리독려, 지연관리 - 부서 간 민원 분배·조정 관리(핑퐁민원 포함) - 응답소 추가답변(민원보충질문) 모니터링 - 민원유형별 분류기준 관리 - 응답소 민원 이슈 및 동향 분석·지원 - 응답소 매뉴얼 현행화 지원 - 방문민원 응대 - 민원종류 변경 승인 및 관리 (시장에게 바란다, 고충민원 변경 건) 송애란 한미영 . 끝. 주무관 조현정 응답소팀장 김기현 시민봉사담당관 12/02 최선혜 협조자 주무관 한중현 주무관 김수현 주무관 김연희 주무관 김정호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8510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2층 시민봉사담당관 / www.seoul.go.kr 전화 2133-7930 /전송 2133-0790 / berdandy@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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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팀 업무분장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8510 생산일자 2021-12-0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조현정 (2133-7930) 관리번호 D000004421515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제안통합관리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