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0년 평생교육기관 실태조사 참여 독려 협조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20년 평생교육기관 실태조사 참여 독려 협조 1. 평생교육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자료 확보를 위하여 「평생교육법」 제18조에 의거 평생교육기관 실태조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제2조 제1항 "평생교육"이란 학교의 정규교육과정을 제외한 학력보완교육, 성인 문자해득교육, 직업능력 향상교육, 인문교양교육, 문화예술교육, 시민참여교육 등을 포함하는 모든 형태의 조직적인 교육활동을 말한다. 제18조(평생교육 통계조사 등) ① 교육부장관 및 시ㆍ도지사는 평생교육의 실시 및 지원에 관한 현황 등 기초자료를 조사하고 이와 관련된 통계를 공개하여야 한다. ② 평생교육과 관련된 업무 담당자 및 평생교육기관 운영자 등은 제1항의 조사에 협조하여야 한다. 2.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모든 기관이 금번 조사대상에 해당됨을 알려드리며, 이와 관련하여 평생학습 발전에 활용될 수 있는 신뢰성 있는 통계조사가 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조사대상 : 개별법령에 따라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2,608개) ※붙임2 참조 - 도서관, 복지관, 청소년시설, 여성관련시설, 문화원, 박물관, 미술관, 문화관, 동자치회관, 장애인시설, 기타시설 등 법령에 의해 설치·운영되는 기관 ※ ’20.9월 실태조사관련 기관현황 사전 조사(실국본부, 자치구 등)를 통해 조사대상 확정 ○ 조사기간 : ~ 11.9(월) ○ 조사기관 : 알앤알 컨설팅㈜ - 조사전문업체에서 기관별 직접 조사(전화, 문자, 이메일 등) ○ 조사내용 : 기관현황, 프로그램, 학습자, 교·강사 등 운영 현황 ※ 세부 설문내용은 조사기관에서 별도 제공(이메일) 3. 평생교육기관 실태조사관련 서울시 및 자치구 소관부서에서는 조사대상기관이 적극 참여할수 있도록 협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조사기관 요청사항 : 서울시 및 자치구의 업무 소관부서별 공문발송 요청 ○ 추진현황 : 현재 14%의 회수율(’20.10.23일 기준)로 조사대상기관의 실태조사 참여/회신 미흡 - 진행현황 : 조사완료 360개 기관, 조사진행 1,029개 기관, 조사거절 489개 기관 등 붙임 : 1. 조사내용 1부. 2. 조사대상기관 리스트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여성정책담당관,가족담당관,아이돌봄담당관,외국인다문화담당관,사회혁신담당관,일자리정책과장,도시농업과장,복지정책과장,지역돌봄복지과장,어르신복지과장,인생이모작지원과장,장애인복지정책과장,장애인자립지원과장,문화정책과장,문화예술과장,자치행정과장,박물관과장,역사문화재과장,한양도성도감과장,청소년정책과장,체육정책과장,체육진흥과장,서울민주주의위원회(서울민주주의담당관),서울민주주의위원회(서울협치담당관),서울민주주의위원회(지역공동체담당관),서울도서관장,투자창업과장,환경정책과장,환경시민협력과장,청년청장,종로구청장,서울특별시중구청장,용산구청장,성동구청장,광진구청장,동대문구청장,중랑구청장,성북구청장,강북구청장,도봉구청장,노원구청장,서대문구청장,마포구청장,양천구청장,강서구청장,구로구청장,영등포구청장,동작구청장,관악구청장,서초구청장,강남구청장,송파구청장,강동구청장,금천구청장,은평구청장,교육프로그램 운영기관 주무관 송계수 평생교육정책팀장 천주환 평생교육과장 10/28 김복재 협조자 시행 평생교육과-11044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1동 14층 평생교육과 / 전화 2133-3964 /전송 2133-1013 / ks8934@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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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평생교육기관 실태조사 참여 독려 협조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평생교육국 평생교육과
문서번호 평생교육과-11044 생산일자 2020-10-28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송계수 (2133-3964) 관리번호 D0000041110163
분류정보 행정 > 평생직업교육기반 > 평생교육지원 > 평생학습교육지원 > 평생교육운영활성화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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