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상하수도요금이의신청 민원

서부수도사업소 CU8B20E0500-1&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목 상하수도요금이의신청 민원 님이 신청한 상하수도요금이의신청 민원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처리코자 합니다 가. 민원사항 및 처리결과 성명 주소 민원제목 상하수도요금이의신청 민원내용 상하수도 요금이 인상된 점을 감안하더라도 전년대비 2배 가량 수도요금이 과금되어서 이의를 신청합니다. 그리고 지난번 민원에도 제기했듯이 수도계량기 교체후에 이런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계량기의 민감성으로 인한 과청구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이의신청 합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서부수도사업소 요금과 북가좌동 담당자 김세영입니다. 먼저 서울시 상수도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수도요금 격증 및 계량기 민감성에 관하여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드리겠습니다. 1. 고객님 댁에 특별한 사용량 변화원인(세대구성원 증가 등)이 없을 시 누수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누수여부는 옥내 수도를 모두 잠근 후 물을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 계량기를 확인했을 때 별침이 회전할 경우 누수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저희 사업소에서는 가정용 계량기에 한해 누수진단 서비스를 하고 있으니, 서부수도사업소 민원실(02-3146-3500)로 신청하시면 탐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계량기 민감성에 대한 의문이 있으실 경우 수도계량기검정신청을 하시면 서울시 품질시험소에서 계량기 오차상태를 검사하여 검정 결과에 따라 수도요금을 정산할 수 있으며, 신청인에게 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계량기검정신청은 서부수도사업소 민원실(02-3146-3500)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계량기의 정상/비정상 판별 결과에 따라 수도요금 환불 또는 추가부과될 수 있으며, 계량기대금 및 시험비용이 부과될 수 있다는 점 미리 안내드립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이 되셨길 바라며,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자세한 안내를 원하시면 요금과 북가좌동 담당자 김세영(02-3146-3589)으로 전화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김세영 요금관리1팀장 김정규 요금과장 11/18 代김정규 협조자 시행 요금과-24672 ( ) 접수 ( ) 우 03635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26길 41 서부수도사업소 요금과 / http://water.seoul.go.kr 전화 02-3146-3589 /전송 02)3146-3639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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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수도요금이의신청 민원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서부수도사업소 요금과
문서번호 요금과-24672 생산일자 2021-11-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세영 (02-3146-3589) 관리번호 D000004409922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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