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코로나19 전담구급대 1차 확대 운영 알림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종로소방서 수신자 수신자참조 (경유) 제 목 코로나19 전담구급대 1차 확대 운영 알림 1. 서울특별시 재난대응과-23056(2021.11.10.)호『코로나19 전담구급대 1차 확대운영 계획 알림』과 관련입니다. 2. 코로나19 확진(의심)환자 증가에 대비하고 119구급 이송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전담구급대 확대운영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리오니, 해당부서에서는 시행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운영규모 : 코로나19 전담구급대 35개대 운영 ○ (1차운영) 현재 20개대 → (1차 15개대 추가) 35개대 운영 ○ (2차운영) 코로나19 재택치료자 증감추이에 따라 13개대 추가 운영 결정 나. 시행 시기 : 2021년 12월 중 다. 운영 방법 ○ ’21년 12월 자체확보 구급차 15대 투입 - 전담구급대 미운영 소방서(4) : 노원, 관악, 송파, 강북소방서 - 코로나19 이송실적 상위소방서(11) : 은평, 중부, 양천, 마포, 중랑, 종로, 광진, 강서, 동작, 강남, 영등포소방서 라. 인력 및 차량확보 ○ 인력 확보 : 기간제노동자 135명 채용(3교대 근무) - 응급구조사 1급 또는 간호사 90명, 제1종보통(대형)운전면허 45명 ○ 차량 확보 : ’21년 구급차 폐차대상 중 사용가능 구급차량 15대 - ’22년 2월 중 신규구급차 확보(5대)하여 고장발생 대비 3. 행정사항 가. 안전지원과(장비관리팀) - 차량확보 및 운행가능하도록 정비(정밀검사 등), 구급차 보험가입 나. 종합방재센터(전산통신과) 구급차량 무전통신기기, 휴대폰 등 구매 및 설치 다. 소방학교(인재채용팀) 기간제노동자 채용 면접시험 진행 라. 소방서(행정팀, 장비관리팀) - 기간제노동자 채용관련 원서접수, 서류전형, 계약체결 및 사후관리 철저 - 기간제노동자 대기공간 마련 및 피복, 사무용품 구매 - 기간제노동자 12월 급여는 12월 중 지급될 수 있도록 조치. 붙임 코로나19 전담구급대 1차 확대 운영 계획(방침서) 1부. 끝. 재난관리과장 수신자 각 과, 현장대응단 및 각 안전센터 담당자 이용호 구급팀장 이영숙 재난관리과장 11/17 우경식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7613 ( ) 접수 ( ) 우 03131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78 3층 재난관리과(운니동) / 전화 02-6981-5661 /전송 02-736-3117 / ya_2noma@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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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전담구급대 1차 확대 운영 알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종로소방서 재난관리과
문서번호 재난관리과-7613 생산일자 2021-11-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용호 (02-6981-5661) 관리번호 D0000044089445
분류정보 안전 > 구조구급 > 구급업무정책 > 구조구급종합계획 > 구급운영계획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