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 처리 알림(화재 조사관의 부적절한 문의 및 태도)

강서소방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처리 알림(화재 조사관의 부적절한 문의 및 태도) 홍주영 교수님 안녕하세요 저는 강서소방서 현장대응단 현장운영을 담당하는 소방위 임철수입니다. 먼저 환자의 생명을 지키는 일선에 근무하시는 교수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응답소 민원 내용을 올리도록 불편을 드리게 됨을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11월 11일 민원 응답소를 통해 접수하신 접수번호 20211111907852 민원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화재가 발생할 경우 화재조사 및 보고규정(소방청훈련)에 의거 화재조사를 실시하며, 아래의 근거로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전화를 드렸습니다. 화재조사 및 보고규정 제24조(자료,정보의 수집) 조사관 및 조사자는 관계자 등으로 부터 조사상 필요한 정보를 확보하여야 한다. 화재조사 및 보고규정 제36조(사상자) 사상자는 화재현장에서 사망한 사람과 부상당한 사람을 말한다. 단, 화재현장에서 부상을 당한 후 72시간이내에 사망한 경우에는 당해 화재로 인한 사 망으로 본다. 하지만, 저희 화재조사관이 유선상 확인과정에서 부적절한 발언 및 교수님의 업무범위를 벗어난 환자의 개인정보를 요구하여 심려를 끼쳐 드린점에 대하여 죄송하게 생각하며 이에 대하여 조치한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불필요한 비난 및 부적절한 발언 - 민원 응대요령 및 친절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둘째. 직원 업무숙지 미숙에 대하여 - 개인정보 보호법 관련하여 개인정보 공개 제한 사항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 의료기관 업무 협조관련 행정절차(공문 등)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셋째. 정규시간도 아닌 시간에 전화 - 긴급하지 않는 사항은 주간 시간을 이용하여 문의하거나 공문으로 요청하도록 하는 등 요청하신 불편사항에 적극 개선토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어린 글에 감사드리고 답변에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넓은 마음으로 용서를 바라며, 앞으로도 소방업무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강서소방서 현장대응단 (02-6981-5113)으로 전화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임철수 지휘3팀장 윤기성 현장대응단장 11/17 이성희 협조자 시행 현장대응단-8285 ( ) 접수 ( ) 우 07550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550 / http://fire.seoul.go.kr/gangseo 전화 /전송 02)3662-0590 /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응답소 민원 처리 알림(화재 조사관의 부적절한 문의 및 태도)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강서소방서 현장대응단
문서번호 현장대응단-8285 생산일자 2021-11-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임철수 관리번호 D000004409586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