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중국 인플루언서 협업 중화권 대상 서울 마케팅 추진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8115 결재일자 2021. 11. 1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마케팅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전소윤 이훈상 11/10 김동경 중국 인플루언서 협업 중화권 대상 서울 마케팅 추진계획 2021년 11월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중국 인플루언서 협업 중화권 대상 서울 마케팅 추진계획 위드코로나 시대 재한 중국 인플루언서들의 서울생활을 통해 서울의 매력을 중화권에 전파하는 온라인 프로모션 추진 ?? 추진방향 ○ 중국 대표 SNS의 재한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중국 내 한국문화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서울 마케팅 추진 ○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향후 한국 방문에 대한 기대감 전달 ?? 추진개요 ○ 추진기간 : ’21. 11월 2주 ~ 12월 1주 ○ 추진채널 : 사오홍슈, 웨이보, 도우인 등 중국 주요 SNS ○ 참여인사 : 재한 중국 인플루언서 10명 (붙임참조) ○ 홍보내용(안) 구 분 1 2 3 4 5 □ 홍보방법 인플루언서 개인 SNS 채널에 영상 업로드 ⇒ 서울시 웨이보계정에 영상 업로드 ⇒ 재한 중국인 커뮤니티에 확산 ⇒ 인플루언서 웨이보 계정에 영상 2차 확산 □ □ 소요예산 ※ 2021년 서울시 해외 온라인 홍보마케팅 사업비에 포함하여 집행 구 분 내 용 총 액(원) 기획 및 운영 광고 소 계 총 계 □ 향후계획 ○ 콘텐츠 시나리오 및 영상 제작 : ~ 11. 19.(금) ○ 콘텐츠 배포 및 결과보고 : ~ 12. 3.(금) 붙 임 협업 재한 중국 인플루언서 목록 연번 채널 채널소개 이미지 1 도우인 (중국판 틱톡) 한·중 문화 비교 콘텐츠 제작 2 한국생활 체험콘텐츠 제작 3 한국인, 한국문화 특징 콘텐츠 제작 4 한·중 문화 비교 콘텐츠 제작 5 한국에서의 일상 콘텐츠 제작 6 사오홍슈 (중국판 인스타그램) 한·중 문화 비교 콘텐츠 제작 7 한국생활 체험콘텐츠 제작 8 한국생활 체험콘텐츠 제작 9 한국생활 체험콘텐츠 제작 10 웨이보 (중국판 트위터) 한국생활 체험콘텐츠 제작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중국 인플루언서 협업 중화권 대상 서울 마케팅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8115 생산일자 2021-11-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전소윤 (02-2133-6196) 관리번호 D0000044043710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외국어매체활용시정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