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공원녹지정책과-15284 결재일자 2021. 11. 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공원관리팀장 공원녹지정책과장 김주은 박철수 11/08 이승복 협조 2021년 하반기 공원관리직원 CS교육 계획 푸른도시국 (공원녹지정책과) 2021년 하반기 공원관리직원 CS교육 계획 여가, 휴식, 운동, 체험 등 다양한 공원이용 수요와 높아지는 서비스 요구 수준에 부응하고자 민원 응대 최접점에 있는 시 직영공원 관리 직원들에 대한 CS교육을 아래와 같이 시행하고자 함 ?? 추진방향 ○ 매일 시민과 대면하는 공원 현장에 적합한 친절자세 및 민원대처 방안 교육 ○ 다양한 시민 요구사항 및 상황에 따른 숙련된 응대 자세 체득 ○ 감염병 관련 대응방안 및 방역수칙 준수로 공원 안전관리 실현 ?? 교육계획 ○ 교육일시: 11~12월중 ○ 교육대상: 825명 - 사업소 산하 공원 일반직 230명, 청원경찰 44명, 실무관 350명, 사회복무요원 75명, 기타(관리수탁자, 사용수익운영자 등) 126명 ○ 교육방법: 전문강사 섭외 대면교육 ○ 교육일정(안) 사업소명 인원(명) 교육일시 교육장소 비고 4개 사업소 825 6일 7개소 16회 동부공원녹지사업소 240 11/24(수) 11/25(목) 보라매공원 보람홀 4회 중부공원녹지사업소 74 11/25(목) 북서울꿈의숲 회의실 3회 176 11/26(금) 남산공원 대회의실 3회 서부공원녹지사업소 189 11/17(수) 월드컵공원 다목적영상실 3회 13 12/1(수) 서서울호수공원 다목적실 1회 서울식물원 114 11/26(금) 푸른수목원 KB숲교육센터 1회 32 11/29(월) 서울식물원 보타닉홀 1회 ○ 교육내용: 고객 경험 관리 방법 - 변화되는 서비스 마인드 및 감정관리 방법 - 고객응대 CS 경험관리를 위한 4단계 실습 - 공원현장 시민응대에 따른 대화법(공감, 신뢰, 경청, 긍정화법 등) - 이용객 금지행위 단속 및 계도활동 시 대응법 ?? ○ - ※ 서울시 인재개발원 강사수당 지급기준 적용(‘20.10.1. 시행) ○ ○ 예산과목: 공원녹지정책과, 공원녹지정책개발및만족도개선, 시민참여프로그램운영, 공원이용고객만족서비스수준향상,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 행정사항 ○ 교육 진행 협조: 각 공원녹지사업소 - 참여자 발열체크, 명부작성, 공간 이격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하여 장소 준비, 교육대상자 참석 독려 ○ 참석자 교육시간 인정: 상시 학습시간 1시간 - 결과보고서 및 참석자 명부 확인에 따라 교육시간 인정 붙임 1. 교육 강사 프로필 1부. 2. 교육결과 보고서 (서식) 1부. 끝.
24068788
20211109061508
본청
공원녹지정책과-15284
D000004401919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