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도 불조심 강조의 달 추진계획 보고

문서번호 소방행정과-12448 결재일자 2021. 10. 29.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담당자 홍보교육팀장 소방행정과장 소방서장 박민주 이미리 김창섭 10/29 오정일 협 조 현장대응단장 황호준 예방과장 송기웅 재난관리과장 김옥석 2021년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계획 동대문소방서 (홍보교육팀) 2021년도『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계획 화재발생이 많은 겨울철에 대비하여 11월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적극 홍보함으로써 시민안전의식을 강화하고 피해를 예방하고자 함. 추진배경 및 추진개요 Ⅰ □ 추진배경 ○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 ? 유지 및 안전관리 관한 법률」제2조의2 (국가와 지방차지단체의 책무) ○ 소방청 119생활안전과-5010(’21.10.13.)「2021년 제74회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계획 알림」 2020년도 주요 추진성과 ? 언론매체, 전광판, SNS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 어린이, 학생, 노인 등 대시민 온라인 소방안전교육 실시 ? 온라인 서울안전한마당, 대학생 안전 UCC 공모전 연계 비대면 홍보 구분 언론 전광판 온라인 캠페인 등 (횟수) 포스터 (개소) 배너, 현수막 (개소) 소방안전 교육(명) 홍보물 제작(점) TV 신문 개소 횟수 건수 0 11 5 4,300 4 40 5 480 2,958 언론보도 전광판 이벤트 캠페인 추진전략 및 개요 Ⅱ 1 추진전략 비전 화재로부터 안전한 서울 목표 시민 중심의 불조심 환경 조성 추진 전략 및 중점 과제 추진전략 중점 추진과제 시민 공감형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① SNS 홍보 콘텐츠 활용을 통한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② 언론매체를 활용한 화재예방 필요성 전파 ③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안전문화 캠페인 추진 ④ 자율적 가정 안전점검을 통한 주택화재 예방활동 ⑤ 119 다매체 신고서비스 홍보 등 시민 맞춤형 소방안전 체험교육 실시 ① 온라인 활용 연령별·유형별 소방안전교육 추진 ② 누리집 및 언론매체 활용 사회안전취약계층 대상 교육 ③ 한국119청소년단 및 소방안전강사를 통한 학교 안전교육 시민 참여형 소방안전문화 행사 확대 ① 온라인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안전문화 이벤트 개최 ②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손그림 공모전 개최 ③ 119소방동요 영상경연 대회 출전작품 릴레이 홍보 ④ 소방캐릭터와 함께하는 화재예방 홍보 안전서울 맞춤형 시책추진 ① 공동주택 화재안전 강화를 위한 협업 홍보 ② 불나면 대피먼저 이색홍보(청년 디자인 그룹 협업) ③ 화재대피 요령 안내 홍보물 제작 ④ 서울 전역 소방안전작품 릴레이 전시회 추진 ※ ‘코로나19’관련 정부방역지침 준수 및 「비대면 중점」으로 「소방안전 홍보활동」 전개 1 추진개요 □ 추진목표 : 시민 중심의 불조심 환경 조성 □ 기 간 : 2021. 11. 1.(월) ~ 11. 30.(화) / 1개월 □ 추진대상 : 본부 및 24개 소방서 □ 주요내용 ○ 겨울철(12월 ~ 2월) 대비 생활 속 화재안전문화 확산운동 추진 ○ 화재 인명피해 저감을 위한 ‘불나면 대피 먼저’ 집중 홍보 ○ 화재안전에 대한 시민 관심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안전교육 전개 ※ 불나면 대피먼저, 소방차 길터주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등 □ 운영체계 언론홍보 ?? 화재예방 기획취재 및 보도자료 제공 ?? 소방관서장 등 언론 기고문 게재 ?? 미담사례를 통한 스토리텔링 제74회 불조심 강조의 달 집중홍보 매체홍보 ?? 비대면 도심 전광판, 지하철?버스 PDP 영상홍보 ?? 소방안전 포스터 및 사진 공모전 작품 전시 ?? 불조심 강조의 달 CM송 통화연결음 활용 인쇄홍보 ?? 관내 관공서 및 다중이용시설 포스터 게첨 ?? 현판, 배너, 현수막 게첨 ?? 코로나19에 의한 온라인을 통한 홍보물 송출 체험홍보 ?? 온라인 119안전체험 등 참여 이벤트, 캠페인 ※ 코로나-19로 대면 및 집합제한 정책을 고려한 홍보전개 ?? 영상을 통한 화재취약계층 화재예방 체험홍보 세부 중점 추진과제 Ⅲ 1 시민 공감형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① SNS 홍보 콘텐츠 활용을 통한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불조심 강조의 달」홍보 현수막 및 배너 게시(홍보교육팀) ○ 추진대상 : 소방관서, 공공청사 및 다중이용시설 등에 게시 ○ 홍보문구 : 2021년 소방청 표어 공모전 입상작 중 자율 선택 【 소방청 표어 공모전 입상작 】 ? (대상)실천하는 소방점검 / 실현되는 소방안전 ? (금상)확인해요 비상구 / 확보해요 대피로 ? (은상)침착한 신고 전화 / 신속한 소방 출동 ? (동상)소방안전 사각지대 / 개선하니 안전지대 ? (동상)화재는 언텍트 / 예방은 컨텍트 ? (입선)화재에는 대피 먼저 / 안전에는 대비 먼저 현수막 ○ 추진방법 - 현수막 : 장안동근린공원 공공현수막 게시대 - 세로배너 : 본서·각 119안전센터 및 관내 공공기관 등 15개소 ?추진목표 : 본서·각 119안전센터 15개소 이상 세로배너 □ 소방안전『포스터 공모전』수상작품 게첨(홍보교육팀 및 각 안전센터) ○ 제 작 : 소방청 제작 후 배부(배부수량 및 일정 별도 안내) ○ 추진방법 : 관공서 게시판, 공동주택, 지하철 역사 등 포스터 게첨 ※ 2020년 이전에 제작된 포스터는 → 2021년 배부된 포스터로 교체 대 상 금 상 은 상 동 상 □ 소방안전『사진 공모전』수상작품 전시(홍보교육팀) ○ 제 작 : 본부(릴레이 전시회 연계 전시) ○ 전시일자 : ’21. 11. 2.(화) ○ 추진방법 : 답십리역사 내 전시(24개 소방서 순회 전시) 대 상 금 상 동 상 입 선 □ 소방안전표어 전광판 홍보(홍보교육팀) ○ 송출장소 : 지하철, 터미널 등 다중밀집장소 선정 ○ 추진방법 : 서울시 영상매체 표출 활용(본부 추진) ○ 표어내용(소방청 공모전 수상작) 대 상 금 상 은 상 동 상 실천하는 소방점검 실현되는 소방안전 확인해요 비상구! 확보해요 대피로! 침착한 신고 전화 신속한 소방 출동 소방안전 사각지대 개선하니 안전지대 화재는 언텍트 예방은 컨텍트 □ 화재피해 저감을 위한 캠페인 영상 송출(홍보교육팀) ○ 송출대상 : 관내 전광판, 지하철, 버스, 대형마트 등 롯데시네마 전광판 버스 지하철PDP ○ 송출영상 : 겨울철 화재예방,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등(웹하드 업로드) ? 추진목표 : 관할 내 보유 전광판 등에 30% 이상 송출 ※ 전광판 이외에도 지하철 PDP, 버스 BIS, 마트 IPTV 등 매체 다양화 적극 추진 주택용 소방시설 소방차 길터주기 비상구안전관리 소소심 □ 불조심 캠페인송 통화 연결음 활용 홍보(홍보교육팀 및 장비회계팀) ○ 추진대상 : 본서 ○ 추진방법 : 지정음원을 전화통화 연결음으로 설정하여 홍보 ? 음 원 : 불나면 대피먼저 등/ 오디오 20~30초(음원 e-mail 별도 발송) 〈통화 연결음(컬러링)〉 ◆ 음원제목 : ① 불나면 대피먼저 ② 꼭! 확인 하세요 ③ 불+조심 = 행복 ④ 화재 없는 ⑤ 나라 집집마다 소화기 ⑥ 안전이 먼저다 ◆ 음원규격 : 오디오 파일 20초 ~ 30초 분량 □ 화재예방 홍보물품 제작 활용(홍보교육팀) ○ 홍보주제 :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소방차 길 터주기, 불나면 대피먼저 등 ○ 제작형태 : 리플릿, 현수막, 물티슈, 어깨띠 등 소방서별 자체 제작 핫팩 차량용 깃발 소방차 종이접기 물티슈 ※ 본부에서 제작 배포하는 홍보물품 수량 등을 고려하여 적절 ② 언론매체를 활용한 화재예방 필요성 전파 □ 언론매체를 활용한 화재예방 기획홍보(홍보교육팀) ○ 추진대상 : TV, 라디오, 신문, 잡지, 유선방송 등 ○ 추진내용 - 공중파 방송 및 신문 등 언론매체를 활용한 화재예방 홍보 - 각종 사건사고현장 영상 및 사진 제공으로 홍보효과 거양 - 화재예방과 관련한 언론기고 등을 통한 홍보 ? 추진목표 : 총 2회(홍보테마 1회, 소방서장 기고문 1회) 〈불조심 강조의 달 홍보테마〉 ① 공동주택 소방자동차 전용구역 확보 ②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③ 소방차·구급차 길 터주기 홍보 ④ 전기매트 등 난방용품 화재예방 ⑤ 비상구 신고포상제 ⑥ 전통시장, 영화관 등 화재예방 및 대피방법 □ SNS, 인터넷, 모바일 등 온라인 안전문화 확산(홍보교육팀) ○ 추진대상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홈페이지 등 ○ 추진방향 : 통계 데이터 및 사건사고 사례 중심의 스토리텔링 ○ 추진내용 : 카드뉴스, 영상 등 제작 후 SNS 홍보 추진 - (1주) ‘불나면 대피먼저, 대피후엔 문닫기’ 슬로건 홍보 - (2주) 화재예방을 위한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독려 - (3주)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차 길터주기 방법소개 - (4주) 겨울철 난방기기별 화재사고 예방법 및 안전수칙 안내 ○ (소방서) 소방서 홈페이지 등을 통해 본부제작 콘텐츠 홍보 ? 추진목표 : 매주 1건 이상 ③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안전문화 캠페인 추진 □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화재예방 캠페인 전개(홍보교육팀 및 각 안전센터) ○ 추진대상 : 백화점, 터미널, 지하역사, 상가 등 다중이용시설 밀집지역 ○ 주요내용 : 유관기관ㆍ단체 협업 캠페인 실시 ※ 11월 중 방역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에 따른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캠페인 선택 추진 ? 추진목표 : 1회 이상 □ 소방차 길 터주기 집중 캠페인(홍보교육팀 및 대응총괄팀) ○ 장 소 : 전통시장 등 상습 차량정체구간 ○ 주요내용 : 홍보영상 송출, 현수막 등을 활용한 길 터주기 홍보 ? 추진목표 : 1회 이상 ④ 자율적 가정 안전점검을 통한 주택화재 예방활동 □『자율 가정 안전점검표』를 활용한 자율점검 실시(홍보교육팀) ○ 대 상 : 한국119청소년단 가입학교 중심으로 점검 ○ 주요내용 : 자율 가정 안전점검표(붙임 참고)에 따른 안전점검 ? 추진목표 : 2개소 이상 □「주택용 소방시설 갖기 운동」전개(홍보교육팀 및 예방팀) ○ 홍보문안 : “119를 비치합시다” - 1(하나의 가정?차량에) 1(한 대 이상 소화기?화재감지기를) 9(구비) 합시다. ○ 추진방법 : 언론보도, 홈페이지, 지역방송, 전광판, 버스정보시스템 등 - 언론보도(소방서별 1회 이상) - 소방서 홈페이지 배너 홍보(기 배포된 배너 활용) - 누리집 홍보(기 배포된 배너 활용), 전광판 및 버스정보시스템(BIS) 활용 - 소방차 퍼레이드, 화재예방캠페인 등 추진시 홍보문안 활용 ? 추진목표 : 언론보도 1회 이상 ⑤ 119 다매체 신고서비스 홍보 등 시민 자율대처역량 강화 □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제대로 알기 홍보(홍보교육팀) ○ 추진목적 : 기존의 전화 신고 방법 이외에도 문자?앱?영상통화 등 다매체를 활용한 119신고가 가능함을 시민에게 홍보 ○ 홍보방법 - (영 상 물) 전광판, 지하철?버스정보시스템 송출 - (리플릿, 전단지) 소방서 홍보자료 비치, 캠페인, 안전교육 시 홍보 - (홈페이지) 소방관서별 홈페이지 배너 게시 - (안전교육) 안전교육 시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사용 설명서 병행 교육 ※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홍보물 : 추후 웹하드 업로드 예정 2 시민 맞춤형 온라인 소방안전 체험교육 운영 ① 온라인 활용 연령별·유형별 소방안전교육 추진 □ 대시민 화재예방 등 온라인 소방안전교육 실시(홍보교육팀) ○ (유 아) 소방동요를 통한 계절?장소유형별 사고예방 배우기 추진 ※ 불나면 대피먼저 음원(반주) 및 소방동요 1집∼7집 활용 유치원생 등 안전교육 ○ (학 생) 소?소?심 체험(고학년 위주) 및 긴급 대피방법 교육 실시 ※ 119신고방법, 대피절차 등 위급상황 시 긴급대피 능력 배양 ○ (성 인) 공동주택 화재안전 매뉴얼의 올바른 이해와 보급 ○ (노인?장애인) 복지시설 등 관계자?수용자 화재대피 영상교육 및 피난계획 사전 수립유도 ○ (다문화) 외국인 강사 섭외로 다문화가족 대상 안전교육 실시 ? 추진목표 : 관할인구의 1% 이상 ② 누리집 및 언론매체 활용 사회안전취약계층 대상 교육 □ 사회복지시설, 공동주택 등 소방안전교육 전개(홍보교육팀) ○ 주요내용 : 장애인, 노인, 아파트 거주자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한 소방안전교육 추진 ③ 한국119청소년단 및 소방안전강사를 통한 학교 안전교육 □ 한국119청소년단과 함께 소방안전교육 등 전개(홍보교육팀) ○ 주요내용 : 소방 생활안전교육, 화재예방 관심 갖기 등 ? 추진목표 : 1회 이상 3 시민 참여형 소방안전문화 행사 확대 ① 온라인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안전문화 이벤트 개최 □ 화재예방 홍보 관련 각종 이벤트 등 개최(홍보교육팀) ○ 대 상 : 어린이 및 학부모 등 ○ 추진내용 - 소방활동 사진 및 포스터 공모작품 등 전시 이벤트 추진 ※ 관할 내 중심지역 대상 소방안전 작품공모전 우수작 전시 등 - 서울소방 유튜브 영상 콘텐츠 활용 비대면 안전체험 행사 등 - 이동안전체험차량 및 체험시설활용 체험이벤트 추진 ? 추진목표 : 1회 이상 ※ 11월 9일 소방의 날 관련 소통행사 연계 가능 □ 제74회 불조심 강조의 달『소방차 퍼레이드』(홍보교육팀 및 대응총괄팀) ○ 방 법 : 소방차량 이용 불조심 홍보 퍼레이드 ○ 주요내용 : 소방서 관할 주요도로를 중심으로 순회 행진 <소방차 퍼레이드 예시> ②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손그림 공모전 개최 □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별도 계획 수립)(홍보교육팀) (‘20년도 대상) ○ 기 간 : 2021. 11. 1 ~ 11. 30.(기간중) ○ 대 상 : 초등학생 ○ 주 제 : 화재 예방의 필요성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 ※ 시 ? 도 소방본부 접수 및 심사 ? 우수작 1점 소방청 제출 ? 최종심사 후 발표 (입상자 상장 및 기념트로피 수여(기념 트로피는 상황에 따라 변경가능) ③「제22회 전국 119소방동요 영상경연 대회」출전작품 릴레이 홍보 □ 전국대회 출전 최우수작품 릴레이 홍보전개(홍보교육팀) ○ 기 간 : 2021 11. 1.(월) ~ 11. 30.(화) ○ 홍보방법 : 서울 소방 유튜브 등 활용 홍보 ○ 홍보내용 : 전국 119소방동요 영상경연 대회 최우수 작품(유치부 1편, 초등부 1편)(본부 별도 공문 추후 수립) □ 「주택용소방시설 의무설치」 중점 홍보(홍보교육팀) ○ 기 간 : 2021 11. 1.(월) ~ 11. 30.(화) ○ 주요내용 : 지상파?케이블 및 라디오 등 방송매체로 극대화 - (주택거주자) 설치된 주택용 소방시설 사진 또는 설치하는 장면 사진과 함께 홍보링크(소방청 Face Book)를 개인 SNS에 게시 등 - (아파트거주자) 설치된 소화기의 위치를 확인 하거나 소화기 사용 연습 사진과 함께 개인 SNS에 게시 ※ TV, 지역방송 및 라디오 등 방송매체 적극적으로 활용 ④ 소방캐릭터와 함께하는 화재예방 홍보 □ 인터넷?모바일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홍보교육팀) ○ 홈페이지, 블로그, 카페, SNS 홍보 시 캐릭터 활용 - 테마별(불나면 대피먼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등) 카드뉴스 제작 등 불나면 대피먼저 주택용 소방시설 불조심 캠페인 소방차 전용구역 □ 소방캐릭터 상품을 활용한 홍보(홍보교육팀) ○ 화재예방 홍보물품 제작시 영웅이 캐릭터 활용 - 시계, 머그컵, 모자, 볼펜, 수첩, 열쇠고리, 텀블러, 쇼핑백 등 4 안전서울 맞춤형 추진시책 ① 공동주택 화재안전 강화를 위한 협업 홍보 ○ 추진배경 : 주거시설 화재 인명피해 저감을 위한 집중홍보 필요 ○ 홍보대상 : 대형 아파트 단지 관리사무소 등 ○ 협업내용(안) - 아파트 화재 피해 예방을 위한 상호간 정보 공유 및 홍보체계 구축 - 재난?사고 대비 피해 예방을 위한 협회 임직원 안전교육 및 훈련 지원 등 - 기타 공동주택 안전강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 등 상호 협력사업 추진 【 화재안전정보 안내문 전파방안 】 - 목 적 : 아파트 거주환경에 맞춘 시의성 높은 안전정보를 주기적으로 주민에게 제공하여 자율적인 실천 및 협조 분위기 조성 - 주 제 : 아파트에서 발생하는 화재사례, 대피방법, 각종 생활안전 정보 등 - 방 법 : 본부에서 매월 생활안전정보 안내문 등을 제작하여 전파 추진 절차 안전정보 안내문 등 제작 ? 자료 전파 (이메일 등) ? 안내문 게시 및 방송 전파 서울소방본부?주택관리사협회 협회 → 아파트 관리사무소 각 아파트 관리사무소 ※ 효율적인 협업 추진을 위해 대한주택관리사협회와 협의 추진 중 ② 불나면 대피먼저 이색홍보(청년 디자인 그룹 협업) ○ 주 제 : 불나면 대피먼저 ○ 협업기관 : 서울소방재난본부(기획, 홍보) × 369도(아이디어, 디자인) <마스크 바로쓰기> <청년 디자인 그룹 ‘369도’> 아이디어로 세상을 더 좋게 바꾸기 위해 20대가 모인 그룹 올해 서울지하철공사와 마스크 바로쓰기 캠페인 포스터 제작 한국 미래기획서 공모전 대상(기획재정부 장관상),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특별상 등 다수 수상 ○ 협업내용 - (대형래핑) 소방청사 대형래핑으로 통행 차량 및 보행자 대상 홍보 -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움직임 활용 불나면 대피먼저와 대피후 문닫기 홍보 - (포 스 터) 보색대비를 활용, 남녀노소 대피의 중요성을 단순하고 강하게 표현 외부 내부 소방청사 대형래핑 화재대피 엘리베이터 스티커 남녀노소 대피먼저 포스터 ③ 화재대피 요령 안내 홍보물 제작 ○ 추진배경 : 피난시설 사용법 및 대피요령 숙지 미숙으로 인명피해 발생 ○ 목 적 : 주택 거주시간이 많은 영·유아·아동 보호자 대상 안전의식 고취 ○ 홍 보 물 : 화재대피 요령 홍보‘항균 파우치’ ※ 영?유아 용품 보관을 위해 임산부 등 선호도가 높으며 내구성이 좋아 장기간 사용가능 향균 파우치 ○ 내 용 :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자료 첨부 및 파우치 인쇄 ○ 배부방법 : 관내 산후조리원 등 방문배포 ○ 제작수량 : 200개(본부 배부 예정) ④ 서울 전역 소방안전작품 릴레이 전시회 추진(홍보교육팀) ○ 전시일자 : ’21. 11. 2.(화) ○ 전시장소 : 답십리역사 내 ※ 환기가 잘되고 전시공간 확보가 수월한 야외광장 등 선정 ○ 전시작품 : 소방안전작품공모전 입상작,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 등 ○ 전시방법 : 작품간 간격두기 배치 등 방역수칙 고려 행정사항 Ⅳ □ 공통 협조사항 ○ 자율적인 화재예방 및‘불조심 강조의 달’분위기 조성 ○ 유관기관 및 민원인 등에게‘불조심 강조의 달’적극 홍보 □ 각 부서별‘불조심 강조의 달’업무 추진 철저 ○ (각 부서)‘불조심 강조의 달’기간 중 진행사항 관리 철저 - 겨울철 소방안전대책과 연계‘불조심 강조의 달’행사 적극 참여·추진 - 불조심 강조의 달 관련 수범사례는 수시 보고 및 통보 - 각종 훈련, 교육, 행사 등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책임자 지정 ○ (예방팀)‘주택용 소방시설 갖기 운동’전개 추진 철저 ○ (대응총괄팀) ‘다중밀집장소 불조심 캠페인’,‘소방차 길 터주기’적극 협조 / 의용소방대원 행사 동원 및 운영 협조 ○ (현장대응단) 불조심 강조의 달‘소방차 퍼레이드’협조 ○ (현장대응단 및 각 안전센터) 포스터, 배너 등 부착·게시 협조 □ 불조심 강조의 달 추진실적 제출 : 2021. 11. 24. (수)까지 □ 관내 유관기관 및 단체 등과 긴밀한 협조체제로 홍보 확대 ○ 관내 협업기관 영상물 송출 및 장비 지원 등 홍보 적극 지원 붙 임 1. 자율 가정 안전점검표 서식 1부. 2. 불조심 강조의 달 실적 보고서식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1.68 M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1) 자율 가정 안전점검표 서식.hwpx

    비공개 문서

  • (붙임2)불조심 강조의 달 실적 보고서식.xls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21년도 불조심 강조의 달 추진계획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동대문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12448 생산일자 2021-10-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민주 관리번호 D000004394747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