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청사 본관 지하서고 누수 및 자전거 이용 환경 개선 공사 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0958 결재일자 2021. 10. 2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강남수도사업소장 구수정 허홍석 이영세 10/28 代이영세 협 조 ??명품 아리수 명품 강남수도!?? 청사 본관 지하서고 누수 및 자전거 이용 환경 개선 공사 계획 2021년 10월 강남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청사 본관 지하서고 누수 및 자전거 이용 환경 개선 공사 계획 우리 사업소 본관의 지하서고 외벽과 바닥 슬라브 사이에서 누수가 발생함에 따라 이를 개선하고 별관 후면 자전거 거치대 이용의 어려움을 개선하여 청사관리 및 자전거 이용활성화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청사 현황 구분 위 치 연 면 적 층 수 구 조 준 공 비고 본관 양재천로199 2743.47㎡ 지하1/지상4 철근콘크리트라멘조 1991년 8월 별관 양재천로199 618.19㎡ 지하1/지상2 철근콘크리트 2007년 12월 청사 본관 지하서고 문제 ? 지하서고 외벽과 바닥 슬라브 사이 균열부에서 누수가 발생 - 일평균 7~8리터 정도 누수가 발생 중 ※ 붙임 1 ‘청사 본관 지하서고 누수 현황 및 공사예상도’ 참조 ? 지하는 완벽한 방수 시공이 어렵고 많은 비용이 소요됨 - 또한 현재 확인된 균열부 방수 시공 시 본관 지하의 다른 미확인 균열부에서 누수 발생 가능성 있음 청사 자전거 거치대 이용 문제 ? 별관 후면에 컨테이너가 설치되면서 이동통로가 좁아져 자전거 거치대 이용이 불편해짐 청사 본관 지하서고 개선방안 ? 누수 외벽을 따라 배수로 설치하고 집수정도 설치하여 누수에 대응 - 지하서고 바닥 배수로를 이용하여 누수를 집수정에 모아 배수 - 집수정에서 제습기 발생 물도 처리 가능 (예시) 배수로 설치 (예시) 집수정 설치 청사 자전거 거치대 이용 개선방안 ? 별관 후면 컨테이너 주변 화단을 철거하고 콘크리트 포장을 하여 자전거 등 이동통로를 확보 ? 별관 후면 자전거 거치대를 개조 및 재설치하여 자전거 등 이동통로를 확보 ? 별관 후면 자전거 거치대 옆 화단 철거 및 바닥 아스팔트 포장 ? 별관 측면 보도블럭 평탄화 작업을 통하여 자전거 등 이동통로 개선 세부 추진계획 ? 공사기간 : 2021. 11. 6. ~ 11. 22.(16일간) ? 공사 위치 : 청사 본관 지하서고 및 청사 후면 ? 공사내역 - 배수로 설치 · 배수로 및 배수로 상부 덮개 설치 - 집수정 설치 · 집수정 및 집수정 상부 덮개 설치 · 배수펌프 2대 및 제어반 설치 등 - 지하서고 바닥 데코타일 교체 등 ※ 붙임 1 ‘청사 본관 지하서고 누수 현황 및 공사예상도’ 참조 - 별관 후면 컨테이너 주변 화단을 철거하고 콘크리트 포장 - 별관 후면 자전거 거치대를 개조 및 재설치 - 별관 후면 자전거 거치대 옆 화단 철거 및 바닥 아스팔트 포장 - 별관 측면 보도블럭 평탄화 작업 등 ? 대상(선정)업체 시장조사 - 건물 유지보수 실적이 우수한 업체 - 시장 조사 결과 타 업체보다 견적 가격이 낮은 업체 계약 및 예산 - ? 계약방법 : - ? 소요예산 : ? 예산과목 : 기대효과 - ? 지하서고 누수 개선으로 서류 보전 상태 개선 및 누수에 의한 지하 침수 방지 - ? 집수정을 활용한 제습기 사용성 증대 가능 - ? 자전거 이용 환경 개선 등 향후 추진일정 ? 설계 및 대상업제 선정 시장조사 : ? 공사 계약 : ? 공사 시행 : 2021. 11. 6. ~ 11. 22.(16일간) 붙임 청사 본관 지하서고 누수, 자전거 이용 현황 및 개선도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36 M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청사 본관 지하서고 누수 자전거 이용 현황 및 개선도.ppt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청사 본관 지하서고 누수 및 자전거 이용 환경 개선 공사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남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0958 생산일자 2021-10-2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구수정 (02-3146-4717) 관리번호 D000004394319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총무 > 청사관리 > 청사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