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수도요금 시스템 정보 수정 및 삭제요청에 대한 민원답변 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자동납부 신청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시민과실이 없는 사항이고, 불이익이 될 수 있는 정보는 수도시스템에서 직권으로라도 삭제 및 수정해달라는 요청에 대해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지난 6월 15일께에 기존 자동납부 해제는 되었으나, 신규 신청 건이 누락되었고, 이번 10월 19일에 6월 및 8월 납기를 납부하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요금을 완납하셨기 때문에 시스템상 체납내역은 남아있지 않으며, 관련 정보로는 요금 수납내역만 존재하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요금관련 모든 전산 자료는 발생 사실 그대로 기록되므로 수정 및 삭제는 어렵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님께서 우려하시는 바에 대해서도 십분 공감하고 있으며, 저희 상수도 사업본부는 은행 등 금융기관에 수납내역 등 어떠한 정보도 제공하지 않고 있으며, 요청이 있었던 적도 없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요금관리시스템상 고객정보란에 ‘고객님의 귀책사유가 아닌 120다산콜센터 상담원의 자동납부변경 접수과정에서 누락으로 인해 체납 발생’했었다는 내용을 입력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상수도사업본부 요금제도과 김마태(☎02-3146-1188)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라며, 댁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주무관 김마태 요금제도과장 김분숙 요금관리부장 10/25 안병희 협조자 시행 요금제도과-10648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 전화 02-3146-1182 /전송 02-3146-1209 / kimseoul@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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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27060507
본청
요금제도과-10648
D0000043908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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