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서울형 긴급복지) 안녕하십니까? 서울시 지역돌봄복지과입니다. 서울형 긴급복지사업에 관심을 가져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서 120 문자신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응답소 접수번호 )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선생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형 긴급복지지원 사업은 타 복지제도의 수혜를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최후의 보루로 기능하는 제도로, 긴급복지 외의 다른 구제제도가 있는 경우 해당 제도를 우선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긴급복지 신청을 하는 분은 동주민센터 상담을 통해 위기상황 및 타 구제제도 유무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지원 여부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선생님의 상황에 대해서는 강남구청 또는 신사동 동주민센터에 문의하셔서 종합적인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질의사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시 지역돌봄복지과 정원준 주무관(전화: 02-2133-7393, e-mail: jungwj201@seoul.go.kr)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정원준 복지공동체팀장 안재동 지역돌봄복지과장 10/20 박태주 협조자 시행 지역돌봄복지과-16264 ( ) 접수 ( ) 우 / 전화 2133-7393 /전송 2133-0719 / jungwj201@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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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22052007
본청
지역돌봄복지과-16264
D0000043876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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