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박물관과-10950 결재일자 2021. 10. 15. 공개여부 부분공개(6 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박물관정책팀장 박물관과장 박경민 김득삼 10/15 이성은 협 조 2021년 사립 박물관·미술관 문화사업 통합 홍보물 제작·배포 계획 2021. 10. 문화본부 (박물관과) ’21년 사립 박물관·미술관 문화사업 통합 홍보물 제작·배포 계획 ’21년 사립 박물관·미술관 문화사업 통합 홍보물을 제작, 배포하여 문화사업 지원 시행 효과를 높이고 시민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 하고자 함 Ⅰ 추 진 개 요 ?? 추진근거 ○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 제24조(경비 보조 등) ○ 서울특별시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 조례 제4조(경비 지원) ?? 추진방향 ○ ’21년 문화사업 통합 홍보물 제작, 배포하여 기관별 지원 사업 시너지 효과 창출 및 활성화 유도 ○ 보조사업자 기관 및 서울 박물관?미술관 홈페이지(고뮤지엄) 등 대내외 온라인 홍보 플랫폼 콘텐츠 게재, 적극 활용 ○ 21년 문화사업 및 서울 박물관?미술관 홍보를 위한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추가 개설, 통합 홍보 Ⅱ 용 역 계 획 ?? 용역개요 ○ 사 업 명 : ’21년 문화사업 홍보물 제작·배포 용역 ○ 용역기간 : ’21. 10. 18. ~ 12.15. ○ 계약방식 : 문화시설 홍보 분야 전문업체 수의계약 - 수의계약 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 제1항 제5호 나목 - 수의계약 업체 : - 수의계약 사유 : 문화시설·사업·홍보 콘텐츠 및 영상 제작 분야 유사사업 경험이 풍부하며 홍보물 제작·배포에 전문성 갖춤 ○ 소요예산 : - 박물관 및 미술관 활성화, 박물관 및 미술관 건립지원, 사립 박물관·미술관 활성화 지원, 사무관리비(201-01) ?? 과업범위 ○ , 통합 홍보 영상 제작 - - 통합 홍보영상 : 짧은 버전(문화사업 홍보 핵심60초 내외), 긴 버전(통합홍보 본편 5~10분 내외) ※ ’21년 문화사업 전체 홍보영상 <홍보 영상 및 콘텐츠 제작(안)> ○ 문화사업 온라인 통합 홍보 -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 운영 등 ○ 문화사업 통합 홍보물 제작, 배포(포스터, 리플렛, 배너 등) ○ 효율적 사업 홍보를 위한 이벤트 진행(공모전 등) <홍보 방안(안)> ?‘21년 문화사업 통합 홍보를 위한 콘셉트 설정 - 시민 이용자 이해가 쉽도록 홍보 콘셉트 설정, 서울 박물관미술관 문화체험 기회 알림 및 흥미 유발 ?주요 방문자·이용자 대상 온라인 홍보, 이벤트 실시 - 기관 방문자 대상 홍보 영상 공모전 시행, 참여 및 sns확산 유도 Ⅲ 향 후 일 정 ○ ’21. 10월 말 : 기관 협조요청, 홍보물 심의 및 계약체결 ○ ’21. 10~11월초 : 기관별 자료 수급, 홍보물 제작 ○ ’21. 11~12월 : 홍보물 활용·배포, 준공(12.15) 붙임 1. 과업지시서 1부 2. 제작업체 견적서 및 비교견적서 각1부 3. 산출기초조사서 1부 4. 여성기업확인서 1부. 끝.
23903947
20211016053007
본청
박물관과-10950
D00000438222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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