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 상수도 민원응대 교육 추진 계획

문서번호 민원분석과-7630 결재일자 2021. 10. 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분석과장 경영관리부장 김경태 양연화 10/07 김영기 협 조 교육팀장 代김민혜 교육협력과장 이창훈 민원분석팀장 이선희 2021년 상수도 민원응대 교육 추진 계획 2021년 10월 상수도사업본부 (경영관리부) 2021년 상수도 민원응대 교육 추진 계획 직원들의 민원응대 능력 향상 및 시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CS 민원응대 교육을 실시하고자 함 ?? 추진목적 ○ 민원응대 및 업무처리 노하우 부족으로 발생하는 민원 감소 ○ 현장민원 직원들의 민원처리 지연으로 발생하는 불만 민원 감소 ○ 민원응대 직원들의 감정·스트레스 관리 ?? 추진근거 ○ 2021년 7월 상수도 민원분석 보고(민원분석과-6642, 2021. 8. 30.) ?? 교육계획 ○ 교육대상 : 총 200명 - 신규직원(최초임용 ‘21. 1. 1. 이후 108명), 현장직원(사업소 당 10명 이상) ○ 교육내용 일 시 대 상 교 육 내 용 강 사 ‘21.10.12. 10:00~11:00 신규직원 신규직원 민원응대 교육 윤 경 남 (총무과) ‘21.10.12. 16:00~17:00 현장직원 현장직원 민원응대 교육 및 감정·스트레스 관리 홍 선 영 (위주교육컨설팅) ※ ‘아리수톡’ 민원상담 챗봇 체험 교육 포함 ○ 교육방법 : 비대면 실시간 화상 교육 (Webex 시스템 이용) ○ 교육장소 : 사무실(수강생), 상수도사업본부 5층(강사) ○ 교육 세부일정 교 육 일 정 진 행 내 용 09:40~10:00 (신규직원)교육일정안내, 접속 및 출석체크(아리수톡 체험) 10:00~11:00 신규직원 업무처리 노하우 및 민원응대 교육 15:40~16:00 (현장직원)교육일정안내, 접속 및 출석체크(아리수톡 체험) 16:00~17:00 현장민원 응대 노하우 및 감정·스트레스 관리 교육 ○ 소요예산 : 강사료 340천원 - 산출내역 : 내부강사 1명 × 100천원 + 외부강사 1명 × 240천원 · 외부강사 지급기준 : 인재개발원 강사수당 등의 지급 기준(2020.10.1.) (예산과목 : 상수도인력의전문화, 일반관리비, 교육훈련비) · 내부강사 인센티브 : 상시학습제도 운영계획(인력개발과-1944, 2021.2.2.) (예산과목 : 상수도인력의전문화, 일반관리비, 사무관리비) ?? 행정사항 ○ (인력개발과) 직원 교육시간 인정 ○ (교육협력과) 원격교육 진행 협조 : ‘21.10.12. ○ (민원분석과) 원격교육 참가 및 접속방법 안내 : ‘21.10.8. ○ (사업소) 교육대상자 명단 제출 : ‘2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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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상수도 민원응대 교육 추진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민원분석과
문서번호 민원분석과-7630 생산일자 2021-10-07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경태 (0231461147) 관리번호 D000004374557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