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국민신문고] 서울시에 건의합니다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국민신문고] 서울시에 건의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건의해 주신 내용은 자치구청 포함 서울특별시청에 근무하는 신규공무원 대상으로 상급자 결제 후 민원 답변, 법령상 민원답변 표준안 준수 등 민원처리 절차 과정에 대하여 교육해 줄 것을 제안해 주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먼저, 서울시 민원처리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시민 민원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제안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재 우리시 응답소 시스템은 민원 처리자가 민원 답변 작성시, 자동적으로 1인 이상 상급자 결재를 득하고, 민원답변 표준안에 맞추어 답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응답소 민원답변 작성요령”이 자동 생성되어 안내되고 있으며, 매월 서울시 각 부서(기관) 대상으로 민원답변 표준안 준수여부, 민원처리기간 연장 동의사항 기재여부, 기피민원 불수용 사유 기재여부 등 민원처리 준수사항을 확인·점검하고 있는 등 응답소 민원 답변에 시민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제안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 우리시는 업무협조, 공문발송, 기관 내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신규직원 대상 교육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겠습니다. 귀하의 건의사항에 대하여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시민봉사담당관 최정훈 주무관(☏02-2133-7932)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최정훈 응답소팀장 김기현 시민봉사담당관 10/01 최선혜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3503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www.seoul.go.kr 전화 02-2133-7932 /전송 02-2133-0789 / kfriend2@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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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 [국민신문고] 서울시에 건의합니다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3503 생산일자 2021-10-0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정훈 관리번호 D000004367973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