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요금과-17086 결재일자 2021. 9. 3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요금관리팀장 요금과장 강남수도사업소장 하태룡 김석중 김종필 09/30 박창석 협 조 계량기 점검 및 교체업무 대행 서울시설공단 지도점검 결과보고 2021. 9. 강남수도사업소 (요 금 과) 계량기 점검 및 교체업무 대행 서울시설공단 지도?점검 결과 보고 서울시설공단에서 대행 중인 계량기 점검 및 교체업무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Ⅰ 추진 개요 ?? 관련 근거 ○ 서울시설공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28조(보고 및 검사 등) ○ 수도계량기 점검 및 교체사무 대행협약서 제18조(지도?점검) ○ 계량기 점검 및 교체업무 대행 서울시설공단 지도점검 계획 (본부 요금제도과-8581호, ‘21.8.23.) ?? 점검개요 ○ 점검기간: ‘21.9.9.(목) ~ 9.15.(수), 5일간 ○ 점검대상: 서울시설공단 강남관리소 ○ 점검내용: ‘19.1월 ~ ’21.7월 중 계량기 점검 및 교체 관련 업무 ○ 점검반 편성: 6명(검침분야 4, 교체분야 2) - 검침분야: 요금관리팀장 외 3 - 교체분야: 주무관 김태극 외 1 ○ 기본현황 행정동 지역 분구 심사담당 검침담당 비 고 인원 담당분구 (월평균) 인원 월 수량 (1인평균) 40개 130개 956개 14명 34개 33명 2,771전 Ⅱ 점검 결과 ?? 지도점검반 편성: 6명(검침분야 4, 교체분야 2) 점검분야 점검내용 점검자 계량기 점검 및 송달 ○물품구매 및 관리실태 ○심사지적사항 처리 실태 ○업무처리 규정 준수 여부 등 ○계량기 점검 실태(현장조사) 요금관리팀장, 주무관 하태룡 주무관 박동기 주무관 김수현 계량기 교체 ○계량기 교체현황 및 업무 처리 실태 등 주무관 김태극 주무관 정 웅 ?? 점검 결과 계량기 검침분야 ○ 검침원 업무분장 적정성: 적정(분장 내용 따로붙임) ○ 대행업무 처리지침 준수 여부: 준수 ○ 심사 및 조치사항: 해당없음 ○ 현장민원 접수 및 처리사항: 6건(건별 세부내용 따로 붙임) 구 분 접수건수 합계 검침 송달 불친절 기타 2019.1~12월 4 1 3 2020.1~12월 1 1 2021.1~ 7월 1 1 합 계 6 2 4 ○ 계량기 점검 현장 실사 결과(수전별 점검사항은 따로 붙임) 월일 동 지역 분구 점 검 수전수 적정 이상 수용가 합계 업종 지침 가구수 조례 위반 기타 9.10일 개포4동 1 24 140 140 9.10일 양재2동 2 34 149 149 ○ 물품 관리 실태: 적정(총50종, 251개) 계량기 교체 분야 ○ 검침원 업무분장 적정성: 적정(분장 내용 따로붙임) ○ 대행업무 처리지침 준수 여부: 준수 ○ 계량기 미교체 사유(소형) - 계량기 구분 공가 옥내 관노후 수용가 거부 심도장애 밸브고장 등 재개발 기타 소계 705 443 81 526 148 85 1,594 만기교체 705 443 81 526 148 85 1,594 폐전철거 동파교체 기타교체 - 역류방지밸브 구분 기설치 소출수 형식 불일치 관노후 주계량기 공간협소 기타 역지변설치 24,488 2,007 3,475 4,804 5,630 1,154 3,250 ○ 민원접수 및 처리결과 기간 민원접수건수 계 불친절 소출수 누수 기타 계 1 1 2019.1월 ~ 12월 2020.1월 ~ 12월 1 1 2021.1월 ~ 7월 ○ 물품 관리 실태: 적정(총17종, 28개) ○ 현장점검 결과: 적정 - 신사동 557-10 등 3개소 21개 교체현장 지도점검 - 계량기 및 부속자재 수불 및 자재창고 관리 상태 양호 ○ 기타 계량기 교체 민원 발생 및 처리관련 - 공식적으로 등록된 민원 발생건수는 1건으로 상당히 양호하나 등록되지 않고 즉시처리된 민원도 다수 있음을 고려 근무상황 관리 필요 ? 민원발생 시 수도사업소 업무시간 내 적시에 처리될 수 있도록 근무자 배치 ※ 현장사진 신사동 557-10 신사동 557-14 신사동 557-13 계량기 및 부속자재 창고 Ⅲ 행정사항 ?? 점검결과 제출 : ‘21.9.30.(목)까지 붙임: 1. 관리소 지도점검 결과보고 1부. 2. 관리소 업무분장표 1부. 3. 민원접수 및 처리내용 1부. 4. 물품 목록 1부. 5. 현장 확인 검침 결과 1부. 6. 근무상황 관리실태 1부. 끝.
23797774
20211001054008
본청
요금과-17086
D000004366717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