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국민신문고]서울대공원 시설 개선 요청

투명하고 신뢰받는 청렴서울, 천만시민의 자랑입니다. 서울대공원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국민신문고]서울대공원 시설 개선 요청 안녕하십니까? 고객님께서 제기하신 서울대공원 시설개선 요청에 관한 민원 (응답소 20210914903194)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서울대공원 운영에 관심을 가져 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총5가지에 대해서 건의를 해주셨습니다. 첫째, 주차장 전등이 어두워 위험하다는 민원사항입니다. 저희 대형주차장의 경우 이번에 신규운영업체로 ㈜카카오모빌리티가 선정되었습니다. 올해 연말까지 대형주차장의 시설이 전반적으로 개선될 예정에 있습니다. 주차장 내 CCTV도 120대 이상이 설치될 예정이고 주차장내 밝기도 개선될 예정입니다. 둘째, 둘레길 전등도 광원확보 안되어 위험하다는 민원사항입니다. 고객님께서도 아시다시피 대공원 둘레길 이용시간은 동물원 운영시간과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둘레길의 경우 대공원 내 수목이 자라면서 가로등을 가리는 경우도 있으니 저희 대공원에서도 조경과의 협조를 받아 수목 전지 등에도 각별히 신경쓰도록 하겠으며, 시설과의 협조를 받아서 둘레길 가로등에 대해서도 위험하지 않도록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동절기에는 조기에 어두워질 수 있으니 둘레길 이용 시 각별한 주의 부탁드립니다. 셋째, 화장실 개선 관련 사항입니다. 저희 서울대공원은 1984년 개원이후 38년이 지나고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시설들이 노후화되고 리모델링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예산의 부족 등으로 순차적으로 화장실리모델링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와 병행하여 기저귀갈이대가 없는 화장실을 파악하여 고객님들께서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편의시설(편의점, 카페, 음식점) 부족에 따른 만족도 민원입니다. 저희 대공원 내에는 음식점 등의 판매시설이 다수 운영되고 있으나, 2019년 코로나19로 인해 기념품판매점 및 음식점 몇 개소가 급격한 매출감소로 인해 2019년~2020년에 운영권을 반납한 바 있습니다. 올해 재입찰을 통해 신규업체 몇개소가 재선정되었습니다만, 낙찰 시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상 최고가 낙찰로 선정되었고 현재도 코로나로 인한 매출저하 등 운영에 애로사항이 많음에 따라 양과 질이 부족했었던거 같습니다. 저희 대공원에서도 업체를 더 적극적으로 관리감독하여 메뉴도 늘리고 더 좋은 서비스(양과 질)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독려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동물원입장시스템 및 주차정산시스템 관련입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해주신 부분대로 시스템운영 초기에는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현재는 시스템들이 많이 안정화되었습니다. 고객님들께 더 큰 서비스만족도를 드리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서울대공원 이용에 관심 가져주심에 감사드리며, 고객님 가정에 늘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본 답변이 고객님의 만족할 만한 답변이 되셨길 바라며,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관리부 시설과 전기담당 윤여경주무관(☎02-500-7433)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윤여경 주무관 전성완 시설과장 09/24 안재순 협조자 시행 시설과-6790 ( ) 접수 ( ) 우 13829 경기도 과천시 대공원광장로 102 서울대공원 시설과 / http://grandpark.seoul.go.kr 전화 02)500-7433 /전송 02)507-7230 / yyg0101@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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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서울대공원 시설 개선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대공원 관리부 시설과
문서번호 시설과-6790 생산일자 2021-09-2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윤여경 (02)500-7433) 관리번호 D000004361200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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