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 처리

“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처리 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120다산콜센터를 통해 접수하신 민원에 대한 처리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 수도요금 전자고지를 신청하는 과정에서 절차 및 신청방법 안내 등에 있어서 다소 혼선이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절차 안내가 적절히 이루어지지 않고, 아리수사이버고객센터 온라인 홈페이지에서도 전자고지 관련 메뉴를 찾기 어려워 해당 서비스 신청에 불편을 겪으셨을 것으로 이해됩니다. 저희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종이청구서 발행 감소를 통해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청구서 오배송 및 분실 등에 따른 행정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종이청구서 대신 이메일, 문자, 스마트폰 앱을 통한 수도요금 전자고지를 시행하고 있으며, 기존 종이청구서 대신 전자고지를 신청하시는 경우 수도조례 제31조(수도요금의 감면) 제1항 제6호에 따라 상수도요금의 1%(최소 200원~최대 1,000원)를 감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자고지 신청방법은 원하시는 고지방법에 따라 상이합니다. 첫째로, 이메일 또는 핸드폰 문자로 청구서 수신을 원하시는 경우, ①☎120(120다산콜재단) ②관할 수도사업소 ③아리수사이버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둘째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청구서 수신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스마트폰에서 간편결제사 어플리케이션(페이코, 신한페이판)을 설치 및 회원가입 후 개별 앱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리수사이버고객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는 경우, 전자고지 신청 메뉴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민원신청 바로가기’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귀하의 건의내용을 반영해 홈페이지 첫 화면 ‘자주하는 질문’의 첫 번째 줄에 추가로 배치하여, 사용자가 관련 안내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팝업창을 통한 안내의 경우, 소상공인 수도요금 감면 등 다른 안내사항들이 표출되고 있어 현재 시점에서 팝업창을 추가로 도입하기는 어려운 점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저희 상수도사업본부는 수도사용자가 편리하게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행정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항상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해 추가로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상수도사업본부 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형주 요금제도과장 김분숙 요금관리부장 09/23 안병희 협조자 시행 요금제도과-9586 ( ) 접수 ( ) 우 / 전화 02-2133-8673 /전송 02-768-8807 / / 부분공개(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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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응답소 민원 처리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요금제도과
문서번호 요금제도과-9586 생산일자 2021-09-2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형주 (02-2133-8673) 관리번호 D000004360030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