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를 누르시면, 서울종합방재센터가 움직입니다! 서울종합방재센터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긴급구조표준시스템 안정화를 위한 장애예방 특별점검 결과보고 1.관련근거 가. 본부장 지시사항(2021.8.13.)『방재센터 시스템 장애 원인조사 및 개선 관련 로드맵을 작성하기 바람』 나. 전산통신과-3105(2021.8.13.)『119종합전산정보시스템 장애예방 특별대응 계획 보고』 다. 종합상황실-7641(2021.8.18.)『시스템 장애 발생 대비 종합상황실 비상 대응 계획』 2. 최근 119종합상황실에서 사용 중인 긴급구조표준시스템의 근본적인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에 대한 조치결과 및 개선대책에 관하여 보고합니다. 가. 일 시 : 2021. 8. 13.(금) ~ 9. 17.(금) ( 5 주간) 나. 목 적 : 시스템 장애의 근본 원인파악 및 개선 다. 추진계획 1) 전산운영팀 : 시스템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장애예방 특별점검 [붙임1] 2) 전산연구팀 : 긴급구조표준시스템 휴식제 추진 [붙임2] 라. 조치내용 1) 특별점검 수행내역 가) 긴급구조표준시스템 성능진단 : 나) 주요 점검사항 : 2)장애예방 활동 가) 예방점검 : 일일점검 내역 추가관리, 모니터링 강화 나) 특별점검 : 장애관련 인프라 및 어플리케이션 항목선정하여 집중점검 다) 비상근무 체계 : 장애가 자주 발생한 시간 및 취약 근무시간 추가 근무인력 배치 마. 문 제 점 바. 조치사항 사. 현재상황 : 8월 말까지 특별점검 조치 완료하였으며 현 시점까지 집중 모니터링 한 결과 시스템 지연이나 장애상황 미발생 아. 향후계획 붙임 1. 장애대응 추진결과보고서 1부 2. 긴급구조표준시스템 휴식제 보고서 1부 3. 장애예방 특별점검 계획보고 4. 장애예방 특별점검 결과보고. 끝. 담당자 이무겸 전산운영팀장 이위수 전산통신과장 09/17 임경석 협조자 시행 전산통신과-3607 ( ) 접수 ( ) 우 중구 퇴계로 26가길 6 서울종합방재센터 / http://119.seoul.go.kr 전화 02-726-2253 /전송 02-726-2626 / mukhyang55@seoul.go.kr / 부분공개(5)
23742725
20211012235445
본청
전산통신과-3607
D0000043569533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